[마케팅] 바디샵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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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분석
<1> 경쟁업체
* 시슬리
*키엘
*아베다
*록시땅
*오리진스
*쥴리크
*엘 보라리오
<2> 바디샵 코리아
E nvironments
▣ External
그린 소비자 주의 확산
그린라운드 등장
환경 정책 강화
전 세계 시장의 단일화 움직임
경쟁 협력 업체들의 환경적 변신
▣ Internal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 내 선구적 위치
차별화 된, 다양한 순수 자연주의 제품
2. STP
결 론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본문내용
1.시장분석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은 약 3조원의 규모를 이루고 있으며 관련 산업을 합치면 약 10조원 정도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지난해 미국에서만 화장품 및 생활용품에 사용된 각종 원료화합물의 매출액이 43억불에 이르고 부가가치를 높인 원료들에 대한 수요가연평균 3.5% 정도로 증가하고 있어 완제품의 매출보다 증가하고 있다. 화장품은 정밀 화학 산업에서 의약품 다음으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2005년에는 세계 정밀화학시장의 15%를 차지하여 년 1,300억 달러의 사장수요가 전망되고 있다. 원료별로는 에센셜 오일류가 부가가치가 높은 케미컬로 꼽히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폴리머류가 매년 5.8% 정도의 성장률을 지속해 2005년에는 10억불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화장품 산업은 보다 기능성이 높은 제품들이 속속 발매되고 있으며 천연제품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산업으로 자리 매김 되어 가고 있다.
소비자들의 천연화장품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인해 천연화장품시장의 전성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정통 화장품시장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런 천연화장품은 대체재가 될 수 있다.
외국 천연화장품회사의 약진을보고 국내 기업들도 기존 브랜드에 천연화장품의 이미지를 심어줄수 있는 재료와 광고를 사용 .점점 천연화장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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