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신라호텔(Hotel Atlantis In Dubai) 두바이 진출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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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ESTP ESTP Strategy
1.ESTP Strategy-Entry mode
2.ESTP Strategy- Segmentation
1) 대륙별 호텔 이용객
2) 유럽인의 여름 휴가 동반자 경향
3. ESTP Strategy- Targeting
4.ESTP Strategy- Positioning
Ⅱ. 4P Mix
1.Product
2.Promotion
3. Place
4. Price
III. 결론
본문내용
호텔 신라는 1973년 5월 9일에 설립된 객실 936개 규모의 호텔이다. 2002년 기준으로 총자산은 5893억 원으로 아시아 19위 권의 호텔이다.
신라 호텔은 1999년 26년간의 브랜드 인지도와 최고급지향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지오로지(Geolodge) 지오빌(Geoville)브랜드를 개발하여 수익성 위주로 위탁경영형태의 체인호텔사업에 진출하였다. 특히, 신라호텔은 미국의 시애틀과 로스앤젤레스를 거점으로 국내 브랜드를 걸고 국외에서 위탁경영 체인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 지오빌은 객실수 1백50~2백50개의 중간규모 호텔로 예상 객실평균가격은 10만~15만원이다. 지오빌은 객실 크기 8.5~12평, 식당 3개 내외, 연회장 2~3개를 갖춘 중급 호텔로 예상 객실가격은 10만~15만원 정도다.
우리가 신라 호텔을 진출시키고자 하는 두바이는 중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 유치가 활발한 경제적 환경과 중동 국가 중 정치적으로 안정된 지역이라는 정치적 환경을 지닌 매력적인 곳이다. 법률적 환경 또한 투자에 유리한 조세 제도를 가지고 있으며 외국인에게 개방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다.
2003년 통계 치에 따르면, 두바이 호텔 이용객은 2001년부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호텔 수도 증가 추세에 있다. 호텔 산업 수익률이 1996년부터 2002년까지 148%에 이른다는 것이 이를 뒷받침 해준다. 여행객은 유럽 인구가 가장 많고 그 뒤를 아시아, 다른 중동 지역 관광객이 잇고 있다. 두바이의 호텔 및 관광 산업의 GDP는 전체 두바이 GDP의 18%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석유 관련 산업의 17 %보다도 높은 수치이다.
신라 호텔이 두바이에 진출하는 데 있어 강점으로는 국내외 업계에서의 공인된 역량과, 삼성의 다양한 인프라를 들 수 있다. 또한 현재 두바이에 가족단위의 테마 호텔이 존재하지 않는 다는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그러나 해외 호텔 운영 경험이 없고 브랜드의 인지도가 약한 것은 약점으로 꼽힐 수가 있고, 두바이의 법률적 특성상 외국인이 지분을 51%를 갖지 못하게 되어 있으므로, 경영권 방어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우리는 신라 호텔의 약한 브랜드를 대신하여 Hotel Atlantis in Dubai란 국제적인 느낌의 자체 브랜드를 지었다. 이러한 환경, 산업, SWOT 분석에 이어, 이번 기말 레포트에서는 ESTP, 4P Mix에 관해 중점적으로 다루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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