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환경 분석
외부 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3. 싸이월드 기업 분석
마케팅 4P․4Cs 분석 (인맥 사업부)
BCG MATRIX (인맥사업부)
GE MODEL (인맥사업부)
본문내용
1.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 로고)




(주)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전문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성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2. 싸이월드 환경 분석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① 기술적 환경: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서비스 내용들을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통한 수익성 창출을 위해서 끊임없이 제품개발을 해 왔으며 개인정보 및 인맥 관리 기능을 더 강화한 ‘싸이월드II’ 솔루션을 개발해 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자사 홈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0
  • yeran1***
    (2007.11.19 19:42:18)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기업분석
  • 실전 전자상거래 – 실제 기업 분석 레포트『싸이월드』- 목 차 -1 소개 및 비전1.1 소개1.2 비전1.3 사업방향2 주요 재무정보2.1 매출2.2 영업비용2.3 영업의 개황2.4 2009년 전망3 비즈니스 모델3.1 고객가치3.2 수익모델3.3 시장영역4 비즈니스 전략4.1 대표 서비스4.2 이용의 편리성4.3 기본 서비스 무료화 전략4.4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의 개괄적인 분석4.5 인터넷 비즈니스 유형을 이용한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4.6 개선 과제5 경쟁자 분석

  • [기업분석]SK Communications와 싸이월드
  • 기업분석 - SK Communications와 싸이월드 1. 기업소개 - 검색포털사이트 ‘NAT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싸이월드’, 메신져 ‘네이트온’, 전문 블로그 ‘이글루스’를 운영하는 대표 인터넷 기업. - 주요 회사연혁2001. 싸이월드, 개인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2002. 11. 11 ㈜ SK Communications 출범2003. 08. 01 ㈜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 합병2008. 네이트온 회원 2500만, 싸이월드 배경음악 누적판매 3억곡 돌파2009. 09. 30 네이트-싸이월드, 단일 메인페

  • [기업분석](싸이월드.네이버.다음) 세기업의 기업분석과 미래전망
  • 기업전략팀장 2000. SK텔레콤 무선인터넷전략본부장 상무 2002. SK텔레콤 인터넷전략본부장 상무 2003. SK텔레콤 경영전략실장 상무 2004.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사장Cyworld 연혁1999. 5 라이코스 코리아㈜ 법인 설립 1999. 8 ㈜싸이 월드 법인 설립1999. 9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 월드(www.cyworld.com) 오픈2000. 8 싸이 월드 2.0 버전 오픈2000.12 서비스 개시 최단기간 1억 페이지뷰 돌파2001. 6 싸이 월드 3.0 버전 오픈2001. 9 싸이 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미

  • [기업분석] 싸이월드 서비스 문제점 개선책
  • 【차 례】싸이월드 선정 이유와 분석 목적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서비스의 특징 및 분석: 일촌, 클럽, 미니홈피, 미니룸)문제점 및 개선책, 성공방안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명분으로 갑자기 유료화로 전환해버린 프리챌의 서비스들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실망시켰다. 이에 친목, 기업, 학교 수업 등과 관련해 커뮤니티를 필요로

  • [기업분석]SK Communications와 싸이월드
  • 기업 분석SK Communications와싸이월드Contents기업 소개연 매출, 영업수익기업 SWOT 분석S 내부적 강점W 내부적 약점O 향후 발전가능성 + T 경쟁사의 능력문제 제기SK Communications 2000. 09. 01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오픈2001. 09. 17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오픈2002. 11. 11 ㈜ SK Communications 출범2003. 08. 01 ㈜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 합병2006. 05. 01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 합병2007. 06. 25 검색엔진 엠파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