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매니지리얼 마케팅(managerial marketing)에 대한 반성과 사회마케팅(Social Marketing)의 등장 배경
Ⅱ.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 의 정의와 사회 지향적 마케팅(societal marketing)의 차이점
Ⅲ. 사회마케팅의 중요성
Ⅳ. 사회 마케팅의 과정
Ⅴ. 사회마케팅에 있어서 정부 ․ 소비자 및 기업의 역할
Ⅵ. 사회 마케팅의 과제
Ⅶ. 사회 마케팅 사례
- 본문내용
-
Ⅰ. 매니지리얼 마케팅(managerial marketing)에 대한 반성과
사회마케팅(Social Marketing)의 등장 배경
최근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산업, 경제, 정치, 사회적 환경들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자원의 부족, 과잉인구, 교통문제, 환경오염, 소비자피해 등은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주요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전개는 기업으로 하여금 기존의 마케팅개념으로부터 사회와 기업의 관계에 대한 고려하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기업의 이윤 창출과 단기적인 소비자만족을 위해 생산한 제품, 예를 들어 자동차와 같은 제품의 생산은 대기오염이란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고, 공장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과 폐수들은 환경오염을 고려하지 않은 기업의 이윤추구활동 결과 사회전반의 피해로 나타난 부산물로 볼 수 있다. 이는 마케팅개념이 장기적 안목에서 소비자들과 기업이 공존하는 사회전체의 이익과 복지를 제대로 고려하고 있지 못함을 반영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제 기업은 마케팅활동에 따른 의사결정시에 사회의 관심사를 함께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 하에서 등장한 새로운 마케팅개념이 사회적 마케팅개념(social marketing)이다. 자연환경 문제를 고려해서 공해를 줄이는 제품생산과 기업의 공해방지시설 설치 등을 강조하는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도 사회적 마케팅개념의 한 예로 볼 수 있다. 사회적 마케팅개념에 입각한 기업은 기업의 이익, 소비자의 욕구충족 및 사회전체의 이익과 복지를 조화롭게 고려해야 할 것이다.
Ⅱ.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 의 정의와
사회 지향적 마케팅(societal marketing)의 차이점
*사회 지향적 마케팅(societal marketing) : 마케팅 활동의 결과로 고객 만족과 함께 기업의 목표가 달성되었다 하더라도 사회 전체적으로는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환경 오염이나 과소비 현상, 자원 부족, 문화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