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다나카잇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나카 잇코다나카 잇코 (田中一光, 1930-2002)
2. 다나카 잇코의 디자인 세계관
1) 모티브나 주제에서 전통성을 추구
2) 도상에 있어서의 단순성 추구
3) 색체에 있어서의 단순성 추구
4) 일본문자의 탐구
3. 다나카 잇코의 작품
4. 다나카 잇코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2) 수상경력
낫센비 회원상, 바르샤바 국제포스터비엔날레 은상, 마이니티 디자인상, 예술선장문부대신 신인상, 뉴욕 ADC 금상, 도쿄 ADC 회원 최고상, 마이니치 예술상, 일본문화디자인대상, 뉴욕ADC 전당상, 시주호쇼
3) 개인전
세이부미술관, 뉴욕 쿠퍼·유니온미술대학, 로스엔젤레스 일미문화회관, 나라현립미술관, 파리광고미술관, 멕시코현대미술문화센터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음.
4) 저서
『다나카 잇코의 디자인』, 『다나카 잇코 디자인의 세계』, 『디자인의 주변』, 『디자인의 전후좌우』등


4) 일본문자의 탐구

다나카 잇코는 미국 타이포그래피에 매료되었는데, 이것으로부터의 이탈로서 일본적 문자에 의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즉, 미국식 타이포그래피를 그대로 일본에 이식하지 않고, 일본의 ‘마이너스적 미의식’ ‘間’의 철학을 고려한 일본문자의 존재방식을 모색하였음.


또한, 다나카 잇코는 세계 여러나라의 문자에도 깊은 관심을 보여 작품의 소재로 이용하였고 한국의 한글을 소재로(맨 앤 라이트-코리아, 1985) 이용하기도 했다. 다나카 잇코는 일본 고어, 고문자에서도 많은 모티브를 가져와서 일본의 미를 재해석 하고 나아가서는 아시아의 미를 세계에 알리고자 했다.


일본의 디자인은 전통적으로 보아도 장식성과 동시에 평면성이 강하다. 색채에서도 태양 광선을 점묘로 처리하는 인상파의 구축적인 발상보다는 여러 색을 평면적으로 대비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이런 일본문화의 독창성을 표현하기에 그래픽디자인은 매우 적절한 장르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라 켄야의 일대기
  • 디자인의 디자인’에서 는 일본의 시각적, 철학적 전통으로서의 ‘비어있음’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겨있다.하라 켄야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된 계기는 무인양품의 디자이너가 된 것이다. 일본의 ‘세이유’의 자체 브랜드로 시작하여 세계의 재패니즘; 일본스러움과 ‘무인양품스러움’을 구축한 무인양품. 1980년 가을, 크레에이터 ‘다나카 잇코’와 사업가 ‘츠츠미 세이지’ 두 사람의 교감에 의해 탄생했다. 그로부터 착실하게 뼈대를 건설

  • 63명의 디자이너와 작가 조사
  • 디자인.칸타이킁 (Kan Tai-Keung)1942년 (홍콩)홍콩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다나카 이코 (たなかいっこう)1930년 1월 13일 (일본) ~ 2002년 1월 10일일본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하는데 성공한 다나카 이코는 일본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디자이너이다. 그는 바우하우스 철학을 흡수한 모던함과 서예와 가면, 목판화 등 일본의 전통적인 모티브에 대한 탐구심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로 재창조하였다.가메쿠라 유사쿠 (龜倉

  • 디자인과 인문학 그리고 한국 디자인의 현재 - 최경원, 디자인 인문학, 허밍버드, 2014
  • 디자인은 정말 거기서 거기구나 하는 말이 나올 것이라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기능경쟁이지 디자인 경쟁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동양과 그의 현재 그리고 미래제 뇌리에 강렬히 꽂힌 내용은 같은 동양이라 친숙해서 그런지 일본의 디자이너 분들이 디자인 한 전통적인 동양의 미가 강조된 여러 작품 들이였습니다. 하나의 예를 들자면, 다나카 이코가 디자인 한 원, 사각형, 삼각형, 그리고 10가지를 넘지 않는 색상으로 이루어진 이 세련된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필요성에 관한 분석
  • 디자인- 기능적 가치 + 예술적 가치 : 개성표현여성의 구매력 증대기술경영성공사례-만도 딤채-GHD KOREA • CEO: Kim Hae Jin• Product: Hair Iron/Hair Dryer• Major business: Export of tools for beauty • Company scale: 70 people• not listed on stock exchange market• Address: 110-2, Samkok lee, Seong-gu eop, Chun-an city, Chun-nam“GDHKOREA is called as B2Y in domestic market, and also uses B2Y for logo.”기술사업화성공사례(2)-GHD KOREA-Company OverviewBuildingBackyardOffice roomParking lot기술사업화성공사례(2)-GHD

  • [마케팅] 에뛰드의 STP, 4P전략
  • 디자인실질적인 구매자는 군인에게 선물 해주는 여성이라는 점을 고려하여(선물용 세트) 외부 포장은 여성스럽게 한다. 제품 용기는 군인이 부대 안에서 직접 사용해야 하므로 채도가 낮고 남성답게 제작한다.▲ 군인 화장품 선물 세트 포장디자인 가상(용기 제외)4) 메시지가 있는 제품명화장품이면서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선물해 주는 이벤트성 제품의 역할도 있기 때문에 메시지를 담은 제품명을 선정한다. ex) 내 남자친구를 부탁해!, 에뛰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