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허브루발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허브루발린 (Herb Lubalin, 1918-1981)의 삶

2. 광고 디자이너에서 그래픽 아티스트의 길로

1) 광고디자이너란?

2) 아트디렉터로서의 허브루발린

3. 타이포 그래피, 커뮤니케이션의 또 다른 가능성

1) 타이포그래퍼(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란?

2) 타이포그래피란?

3) 타이포그래퍼로서의 허브루발린

4. 편집디자인 혁명

1) 편집디자이너로서의 허브루발린

2 )허브루발린이 작업한 잡지

5. 그밖에 허브루발린의 면모

1) 사업가로서의 허브루발린

2) 교수로서의 허브루발린

Ⅲ. 결론
본문내용
1) 광고디자이너란?
광고디자이너는 텔레비전, 잡지, 신문, 라디오, 포스터, 옥외광고 등 영상이나 인쇄매체의 광고 화면을 구성하고 필요한 그림과 이미지를 맡아 처리한다. 특히 방송분야를 제외한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실릴 광고에서 비주얼 분야를 총괄하는 광고전문인들이다.
예를 들어 기업체의 홍보책자나 카탈로그, 리플릿, 팸플릿, 신문이나 잡지 광고, 기업체 로고 제작 등이 바로 이들의 주요한 일감이 된다. 이러한 일의 의뢰가 들어왔을 경우 광고 디자이너는 광고주가 의도한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도록 브랜드를 어떤 크기로 넣을 것인가, 광고 디자인에 해당되는 사진의 촬영과 보정, 사진을 어디에 배치할 것인가, 그림을 넣는다면 어디에 그려 넣을 것인가 등 레이아웃 구성에 관한 결정을 하고, 문안, 삽화 등을 시각적으로 배치하는 등의 편집을 통해 광고용 파일을 만든다.
즉 광고에 소요되는 각종 그래픽 자료를 작성하고 편집하고 구성하는 업무를 하는 각종 광고를 실제로 제작하는 사람들로써 광고 디자이너는 아트디렉터, 타이포그래퍼, 컴퓨터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전문분야에 따라 나누어지기도 한다.

2) 아트디렉터로서의 허브루발린
허브 루발린은 쿠퍼 유니온 스쿨을 졸업하고 1945년 서들러 앤드 헤네시 스튜디오의 아트디렉터가 되면서부터 디자이너로서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세울 수 있었다.
서들러 앤드 헤네시는 의약 광고 전문 스튜디오였는데, 20여명의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레터러, 콤프 아티스트, 리터치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었다. 이 때 루발린은 후에 ITC의 공동설립자가 된 아론번스, 푸시핀 스튜디오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시무어 크와스트, 광고의 귀재로 불렸던 조지로이스 등과 함께 일했다.
허브 루발린은 그래픽 디자인 중에서 특히 타이포 그래피 이미지를 중시했다. 그가 추구했던 타이포 그래피적 발상은 글자의 아름다움만을 강조한 것이라기보다는, 글자를 통해 그가 생각하는 디자인의 이상을 구현하고자 했던 것이다. 쉽게 말해 글자의 이미지화라고 할 수 있다.




3. 타이포 그래피, 커뮤니케이션의 또 다른 가능성
1) 타이포그래퍼(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란?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그것이 쓰인 책이나 표지판이나 포스터 등의 매체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수용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는 등 문자와 그것을 다루는 사람이다.
또한 텍스트를 디자인을 통해 형태 속에 생명과 아름다움, 그리고 그에 따른 가독성을 높일 수 있게 하는 사람이다. 즉 형식과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일을 한다고 할 수 있다.

2) 타이포그래피란?
출판인쇄술 또는 그 표현을 대표하는 말로 활판이건 아니건 간에 문자의 배열상태를 칭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기에서의 타이포그래피란 레이아웃이나 디자인 등의 편집 디자인에서, 활자의 글씨체나 글자 배치 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많은참고가됬습니다
  • eeong***
    (2016.10.14 21:13:04)
회원 추천자료
  • 대안미디어 레포트
  • 허와 실을 특유의 도발적 직설화법으로 벗겨낸다.영화 제작자이자 감독인 마이클 무어가 미국 민간 의료 보험 조직인 건강관리기구(HMO)의 부조리적 폐해의 충격적인 이면을 폭로하며 열악하고도 무책임한 제도에의 신랄한 비판을 서슴지 않는다. 수익논리에 사로잡혀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헬스 케어 서비스도 생략하는 미국의 의료보험제도의 진실은 돈 없고 병력이 있는 환자를 의료제도의 사각지대에 방치하여 결국 죽음으로 내몰고 있

  • 애플경영,잡스의경영철학,애플의경영전략,애플기업마케팅
  • 디자인과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 등이 장점으로 꼽혔다. 애플이 MP3플레이어 업계에서 공포의 대상으로 떠오른 것은 2003년 4월부터 인터넷에 MP3 음악을 판매하는 온라인뮤직스토어 아이튠즈를 선보인 후였다. 그 이전까지 인터넷에 유통되는 음악은 대부분 무료여서, 애플의 유료화 전략은 무모한 도전으로 여겨졌지만, 경쟁업체들의 허를 찌르는 전략으로 대성공을 거두었다.이를 계기로 선진국 네티즌 사이에서는 인터넷에서 음악을 구입해 감상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 브루몽 공장의 실패를 거울삼아 인도 현지의 효율적인 현지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 한국인 주재원들을 줄이고, 인도인 경영진과 관리자들에게 권한을 이양하여 효율적으로 HMI를 경영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는 게 이상적.→ 전임 주재원들이 체험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후임 주재원 또는 후임 인도인 관리자들에게 어떻게 이전하는 문제, 신임 한국 주재원들이 기존의 인도인 관리자들과 잘 어울리면서 이들을 관리 문제, 인도인 관리자들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 디자인. 1984년 영화 ‘벵커 휄리스 호텔’ 감독. 1996년 영화 ‘타이커 문?’ 감독, 오페라 무대 디자인, 의상, 음반, 영화 포스터, SF표지 디자인, 특이하게 유리 공예가, 사진작가이기도 함.3. 부크 (Boucq)- 1955년 프랑스 릴? 출생. 특별하게 만화학교를 다니지 않고 독학한 것으로 유명한 만화가. 그 때문인지 개성적인 화풍을 자랑함. - 1978년 에서 ‘유모의 꿀잔?’을 내고 1983년 단편집을을 많이 내면서 앙골렘 페스티벌에서 우수단행본상 수상. 19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허청 상표디자인 심사국장은 “우리의 먹을거리 상품도 햄버거나 피자처럼 세계시장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상품 출시 전에 먼저 수출 대상 현지국에 맞는 상표출원부터 해야 한다”고 말했다.EBN 산업뉴스 최상구 기자 해외진출 의료기관 중 상당수 ‘적자’ 윤석용 의원 “종합적 정보제공 및 컨설팅 프로그램 제공해야”많은 해외진출 의료기관들이 적자를 겪고 있거나 겨우 적자를 면하는 수준으로 지적되고 있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