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과 그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리그의 현실
K-리그의 문제점
K-리그 외면의 이유
K-리그의 해결책

본문내용
긴박감과 박진감이 부족한 경기

경기하는 시간 < 경기지체 시간

골 결정력 부족, 문전처리 미숙

슛 팅 까지 가는 긴 상황의 경우 미드필드에서 끊기는 성향

감독들의 소극적이며 나태한 운영
수비 중심의 플레이
부상에 대한 우려로 프로답지 못한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
경기의 흐름을 자주 끊는 미숙한 경기 운영과 끊임없는 판정시비


감독들의 소극적이며 나태한 경기 운영
팀 성적이 떨어졌을 때 감독은 경질 당할 수 밖에 없는 처치
틀에 박힌 팀플레이만을 요구
승점 1점이라도 얻을 수 있는 비기는 경기운영


화끈한 경쟁이 살아 있는 경기보다 안전한 수비중심의 느슨한 플레이


선수 입장
경기 중에 다치게 되면 축구 인생이 잘못될 수도 있다는 생각

→ 경기장을 찾아준 관중을 먼저 생각해주는 플레이 정신이 부족


3. 모기업들의 연고지 중요 의식의 부족

각 팀마다의 후원기업과 연고지 존재
팀의 주인은 그 지역주민이 아닌 후원 기업

 ∴ 계속되는 연고지 이전
           안양 LG → FC 서울
           부천 SK → 제주 유나이티드 FC
           부산 아이콘스 (연고지 이전 철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 그램이냐 아니냐를 결정한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지도를 위해 프로그램의 필요성은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이 장에서는 장년층 건강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1) 연구의 필요성태권도가 세계적인 무도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지금 한국 태권도는 국제적인 저변확대와 위상에 맞지 않는 문제점들이 산재해 있다. 그 중 많은 주요한 것은 대중들이 태권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 [스포츠마케팅] 태권도의 문제점과 해결책 및 마케팅전략
  • 스포츠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태권도 경기에 쓰이고 있는 도복 및 장비, 용품들을 무도 정신을 훼손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과감하게 컬러화 함으로써 TV화면 등의 시각적 효과를 높이고 TV홍보 해설 등을 곁들여 시청자의 흥미를 유도해야 한다. 또한 격투기로서의 흥미를 높이기 위하여 경기 규칙이나 기술 등도 개선, 발전시켜야 한다. 그리고 현재 기념품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태권도 관련 상품들을 다양한 아이디어로 개발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

  • [컨벤션경영서비스] 협회시장의 현황과 활성화방안
  • 마케팅©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결론 강점과 기회요소들을 적극 활용 → 수익창출 고용증대 홍보역할 *중ㆍ장기 국제회의산업 육성 및 발전 계획을 수립 → 육성ㆍ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펴나가는 실행계획이 필요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 및 활용 노력 → 정보ㆍ지식의 공유체제 구축 및 관리 그리고 활용의 체계화 *수용태세 개선에 노력 ©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

  • [경영학] 맥도날드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실패사례 – SNS활용트위터를 사용한 이벤트 진행그러나 맥도날드 의도와 다르게 트위터 유저들은 해쉬태그를 부정적 경험을 나누는데 이용맥도날드는 2시간만에 트위터 이벤트를 중단했으나, 부정적인 이야기 확산3장경쟁사 비교를 통해서 본 맥도날드의 향후 전략맥도날드 VS 롯데리아 3장1.맛의 한국화 2.한국 특유의 덤과 에누리3.매장수 경쟁사 비교를 통해서 본 맥도날드의 향후 전략현재 맥도날드 문제점해결책 3장한국에

  • [국제마케팅] 박카스의 국제마케팅
  • 마케팅(1) 미국(2) 중국(3) 베트남4. 박카스의 SWOT 분석Ⅲ. 결론 박카스의 향후전망, 개선점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책(1) 박카스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2) 해외시장에서의 전략강구(3) 연구 및 개발(R&D)로써 문제점 보완(4) 경쟁세력에 대응한 프로모션(promotion) (5) 새로운 소비층 확대Ⅰ. 서론 동아제약은 1961년 종합건강영양제라는 슬로건으로 알약형태인 박카스-정이 출시되고 앰플제 형태인 박카스-내복약이 판매되었다. 1963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