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론]국민배우 안성기의 이미지 메이킹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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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국민배우로 통하는 안성기 씨의 이미지 메이킹에 대하여 조사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비지니스 매너론 강좌시 받았던 레포트이지만 자기관리의 일환에서도 한 번쯤 심사숙고하는 계기가 되었었습니다.
목차
-커피하면 떠오르는 이름

-가장 가정정인 남자 안성기

-다가가기에 부담없는 외모의 소유자

-KTF광고에서의 이미지

-운동을 통한 자기관리에 신경쓰는 배우

-책 권하는 남자

-참고자료
본문내용
커피하면 떠오르는 이름
대한민국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말을 알고 있을 것이다. "커피엔 프리마". 프림을 살 때는 자연스럽게 '프리마'에 손이가고, 아예 프리마를 제품명이 아닌 일반명사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이렇게 우리들의 머리 속에 프림은 '프리마'로 각인되어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평소에 광고를 통해서 각인된 이미지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그 광고가 우리에게 각인된 가장 큰 이유는 대한민국의 국민배우 『안성기』 때문 일 것이다.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배우 1위에 언제나 자리하고 있는 배우 『안성기』. 5살 때 '황혼열차'로 데뷔하여 중3때 영화를 그만두었다가, 77년 다시 성인연기자로 데뷔한 후 80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극장에서 그를 보지 못했던 적이 없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국민 배우 『안성기』. 그가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된 이유는 훌륭한 연기력만이 아니다. 현대는 이미지 소비의 시대라고 일컬어지는 만큼 대중이 선호하는 이미지의 창출 여부가 스타로의 비상을 결정하는 주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미지를 조형하는 중요한 요소는 극중 캐릭터와 사생활, 공인으로서의 생활 등이 있다. 그는 이 어떤....
참고문헌
-매너와 이미지메이킹 이동희 윤병국 공저 | 형설출판사 | 2003년
-이미지 컨설팅 : 나를 연출하는 박경화 저 | 미다스북스(리틀미다스) | 2003년
-엔키노 제공 안성기 프로필 http://www.nkino.com/People/people.asp?id=34
-안성기 팬사이트 http://myhome.naver.com/hong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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