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아시안게임의 역사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시안 게임의 역사

- 아시안게임의 유래, 대회별 개요 및 내용

2. 아시안게임의 문제점

3. 한국의 아시안게임 속 5대 명승부

4. 아시안게임의 전망 - 한국의 경우

본문내용
■ 제5회 방콕(태국)

[대회개요]
* 기 간 : 1966. 12. 9 ~ 12. 20 (12일간)
* 참 가 국 : 18개국 참가
* 참가인원 : 2,500명
* 경기종목 : 육상, 수영, 축구, 테니스, 농구, 배구, 탁구, 사이클, 복싱, 레슬링, 역도, 사격, 하키, 배드민턴

[대회내용]
1966년 12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12일 동안 열린 제5회 대회에는 모두 18개국에서 2,500여 선수, 임원이 참가, 14개 종목에서 힘을 겨루었다.
이 대회에는 지난 4회대회때 참가문제로 파란이 빚어졌던 이스라엘과 대만이 참가했으며 한국은 전 종목에 275명의 선수단을 출전시켰다.

[숨은 이야기]
한국은 처음으로 종합2위의 성적을 올렸으며, 제6회아시아경기대회 서울 개최권 획득하였다.


■ 제6회 방콕(태국)

[대회개요]
* 기 간 : 1970. 12. 9 ~ 12. 20 (12일간)
* 참 가 국 : 18개국 참가
* 참가인원 : 2,500명
* 경기종목 : 육상, 수영, 축구, 농구, 배구, 사이클, 복싱, 레슬링, 역도, 사격, 하키, 배드민턴, 요트

[대회내용]
1966년 5회 대회에서 서울개최가 확정되었으나 국내외 여러 사정으로 대회 개최권을 반납하여 방콕에서 5회 대회에 이어 1970년 12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12일 동안 열렸다.


[숨은 이야기]
어쩌면 우리나라의 첫 아시안게임이 개최될 수도 있었지만 국내외의 사정이 좋지않아 개최권을 반납할 수 밖에 없었으며, 1986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우리나라는 아시안게임을 처음으로 개최하게 된다.


■ 제7회 테헤란(이란)

[대회개요]
* 기 간 : 1974. 9. 1 ~ 9. 16 (16일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올림픽 마케팅이 삼성전자에 미친 영향
  • 1. 올림픽과 스폰서쉽1)올림픽의 이미지2)스포츠 스폰서쉽과 올림픽3)올림픽 스폰서쉽의 개념과 효과2. 올림픽 참여기업의 분석1)기업들의 올림픽 참여목적3.삼성전자의 올림픽 스폰서쉽 활동1)올림픽 스폰서쉽 참여배경2)삼성전자의 올림픽 마케팅 프로그램①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② 2000년 시드니 올림픽③ 2002년 솔트레이크 시티 동계올림픽 ④ 2002년 부산 아시안 게임3)홍보활동의 전개내용4.올림픽 마케팅이 삼성전자에 미친 영향1)무

  • [마케팅사례]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사례
  • 0. 마케팅 목표1) 시장 점유율 1위 탈환!!2) 신발고객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선호도 상승3)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능성 신발의 주도 1. 회사소개1) 회사 연혁1981년 PRO-SPECS (Professional Specification 의 조합어) 브랜드 탄생 세계적인 스포츠전문지 Runners World가 Five Star 등급을 수여, 미국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됨 국내 시판 개시(11월)와 함께 전문 스포츠화 개발 시작 1982 뉴델리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에게 제공 1983 스포츠제품과학연구센터(R&D Ce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스포츠 브랜드이다.런칭 이후 5 년여 동안 국내 스포츠화 시장을 석권하며 정통 스포츠 브랜드로써의 입지를견고히 한 프로스펙스는 1985년부터는 브랜드 세계화에 역점을 두고 해외 영업에 나서기시작해, 86 아시안 게임과 88 서울 올림픽의 스포츠화 공식 공급업자로 지정되어 제품의우수성을 대외에 과시한 바 있다.현재는 세계 10여 개 국가로부터 브랜드 사용 로열티를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신발 제조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줄 정도로 뛰

  • [관광학] 메가 스포츠 이벤트
  • 스포츠 관전 또는 체험을 목적으로 인위적으로 계획된 스포츠 행사- 스포츠 경기 자체가 이벤트이며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이를 둘러싼 부대적 개념의 행사 까지 포함- 올림픽, 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로 불림- 주로 국제회의, 올림픽, 월드컵경기 등의 국제적 스포츠 행상, 박람회 등을 중심으로 이 루어짐 메가 스포츠 이벤트 역사 1986년 제10회 서울 아시안게임1988년 제24회 서울 올림픽1988년 제8회 서울 장애인올림

  • 외식업의 환경변화와 성공전략 ; 주5일 근무제를 중심
  • 마케팅 전략에 입각한 전략적 경영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1) 코믹, 스포츠 광고의 제품 포지셔닝복잡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소비자는 부담없고 편안한 것을 추구하는데, 코믹광고는 이러한 소비자의 경향에 적절한 대안으로 활용된다. 외식산업의 특성상 복잡하고 어려운 개념보다는 편안한 상태에서 제품의 광고를 접할 수 있는 측면을 살려야 하며, 남녀노소 어느 계층에도 받아들일 수 있는 광고의 연출이 필요하다.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즐기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