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에 드러나는 여성의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댑 생브라’와 ‘비너스 소프라’의 광고다. 속옷인 만큼 여성의 몸매가 드러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본다. 관건은 ‘이 제품을 착용함으로 인해 몸매가 얼마나 아름답게 보이느냐’일 것이다.
‘쏘피’와 ‘위스퍼 그린’의 광고다. 전체적으로 흰색의 옷과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깨끗함과 맑음 등을 강조했다. 여성의 이미지 자체도 깨끗하다.
■ 제품과는 관계없이 여성을 모델로 등장시켜 선정성을 보이는 광고들이 있다.
‘탱크보이’ 라는 빙과류의 광고다. 그러나 제품과는 관계없이 여성들이 비키니 차림으로 남성들과 놀고 있다. 빙과류 선전에 이런 장면이 왜 나와야 하는지 의문을 갖게 한다.
한 때 말이 많았던 ‘마이젯’ 이라는 프린터의 광고다. 프린터는 그 성능에 중점을 두고 광고를 해야 하는데, 성능과는 관계없이 유명 여자 탤런트를 등장시키고, 좀 더 관능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가슴과 힙 부분의 옷 속에 무엇인가를 넣었다고 한다.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젊은 층을 겨냥해서 그랬다고 하기엔 억지가 아닌가 한다.
‘블랙버드’ 라는 타이어 광고다. 역시 타이어 광고와는 무관해 보인다. 여자가 다리를 벌리고 서 있는 것도 그렇고, 끝 부분의 ‘V가 아니면 달리지 마’ 라는 말이 상당히 도발적이다. 운전을 하는 사람이 대부분 남성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은근히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만들어 버린 듯한 느낌을 받는다.
글래머라고 알려진 유명 여배우를 등장시킨 ‘국제전화 002’의 광고다. 여성을 상당히 관능적인 존재로 만들어 버린 광고라 할 수 있다. 관능적인 몸매와 살사 댄스는 국제전화와 결부시켜 생각하기에 무리가 따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 자신의 생애발달기의 주요한 심리사회적 특성 2가지를 기술
- 근거중심_사회복지실천
- 학습된 무력감의 응용
- 인간행동과심리학적이해_두뇌의 생물학적 특징과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 인지심리학 인지심리학의 연구영역에 대해 논하세요
-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단계에 근거한 자기분석 및 미래예측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