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로또 구매행태를 통한 문제점 탐색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조사목적
1. 조사 배경
2. 환경 분석
(1) 산업군 분석- 국내 복권시장
(2) 제품 요인 분석
3. 2차 자료 조사
(1) 사행성이란?
(2) 정부의 개선 정책
II. 조사 내용
1. 로또 구매 여부
2. 로또 구매 경험 무
3. 로또 구매 경험 유
4. 로또 복권의 문제점
5. 로또 복권의 문제점 해결방안
III.조사방법
IV. 조사일정
V. 조사 결과 Presentation
Ⅵ. 본론 - 설문지 분석
1. 로또 구매실태 조사
2. 로또 문제점에 대한 의견 조사
3. 로또 문제점에 대한 대책방안에 관한 의견조사
- 본문내용
-
1. 조사 배경
숫자 45개 중 6개를 알아맞혀 상금을 탄다는 ‘로또 복권’. 로또에 1등으로 당첨될 확률은 814만5,060분의 1'. 이는 연속해서 두번이나 벼락을 맞기 보다 힘든 수치라고 한다. 0.00001%의 성공확률 속에서도 일반 회사원에서부터 가정주부·80대 노인 심지어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저마다 '인생역전'을 꿈꾸며 로또에 매달리고 있다. 과거 1억5천만원 짜리 주택복권이 최고의 행운인줄 알았었으나, 지금은 최소 수십억은 되야 대박이라는 표현을 감히 사용할 수 있다. 사실 수십, 수백 억대의 당첨금을 외국에서나 보는 것으로 알았었으나, 우리 나라에서도 그런 당첨금이 나온다는 사실은 조금 놀랍기까지 하다.
로또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고액의 당첨금 때문. 로또가 지난 2002년 12월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4월3일 70회차까지 모두 211명의 1등 당첨자 가운데 당첨금이 100억원이 넘은 사람만 7명에 달한다. 지난해 4월12일 제19회차에서는 강원도에 근무하던 30대 경찰관이 국내 복권사상 최고 금액인 407억원에 1등 당첨돼 화제를 뿌리기도 했다. 이런 고액 당첨금의 유혹 때문에 우리나라 성인들 5명 가운데 4명이 로또복권을 구입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로또 열풍은 식을 줄 모른다.
이런 로또의 열풍을 두가지 상반된 시선으로 보는 견해가 있다. 혹자는 사행성을 조장한다고 하고, 중독성을 우려하는 시선에서는 "일확천금의 꿈에 빠지면 당장 근로의욕의 상실을 불러올 뿐만 아니라 그 환상이 깨졌을 땐 우울증에 걸릴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자살까지 하게 된다라고 주장한다. 반면에 옹호자들은 서민들의 작은 유희에 불과하다, 2,000원으로 1주일이 즐거워진다고도 하고, '빈익빈 부익부'를 절감하는 서민들에겐 복권이 희망적인 존재가 된다고도 한다. 견해는 다양하며, 이러한 견해는 그만큼 사회에 다양성이 수용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상반된 견해 중에서 부정적인 견해에 초점을 맞추고, 로또의 구매패턴과 인식 조사를 통해 조사 대상자들의 로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정도와 개선방향에 대한 견해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