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수업목표
수업분석
현행학습 (2차시수업)
선행학습 (1차시수업)
학습자분석
1. 일반적 특성
2. 구체적 특성
3. 학습 스타일
< 수업전략 >
(평 가 문 항)
(교 재 계 획)
- 본문내용
-
3. 학습 스타일
∙필기, 암기, 문법 위주의 학습보다는 회화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활동적인 수업을 선호한다.
∙초등학교 때 시청각 자료등 여러 학습자료에 익숙해져 있는 학습자들은 중학교 학습에서의 모든과목에 교과중심 내용 학습이 따분하거나 난해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영어학습 저하나 흥미를 잃을 수 있다. 따라서 교재중심의 수업을 학습자들은 싫어하기 때문에 테잎이나 학습자들의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조별활동이나 교과서에 바탕을 둔 여러 학습자료를 통해 학습한다.
∙그러나 아직은 중학교 1학년의 영어 기초수업이므로 교사 위주와 교재중심 수업을 시간의 1/3정도로 할애한다
∙학습수준이 낮은 학습자를 위해 교사는 그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수업시간에 열정과 유머감각으로 적극적으로 교수한다.
1. 약도가 주어졌을 때 학습자는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 표현으로부터 길묻고
답하는 상황을 구사할 수 있다.(평가문항 1, 2, 3)
2. 조별활동을 통해 10분안에 학습자는 제시된 지도로 문장을 만들어 서로 역을
맡아 학우들과 교사 앞에서 발표를 할 수 있다.(조별활동과 발표)
-학생들의 집중력을 모은다.
-수업목표
제시
-선수학습
상기
교 사
학 생
-3분
-5분
-수업시작 전 비디오 시청할 부분을 맞추어 놓고 수업 시간을 허되지 보내지 않도록 한다.
-인사
-출석점검
-영화의 한 장면인 외국인들의 길 묻고 답하는 것을 학생들에게 보여준다. 그러면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 영화속의 배우가 그들이라고 상상하도록 한다. 그러므로써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인다.
-수업 목표를 칠판에 적고 2차시 수업에 대하여 무엇을 배워야 할지 설명한다. 수업목표인 길 묻고 답하기를 알려주며 학생들의 수업윤곽을 잡아준다.
-2차시 수업을 위한 1차시 수업의 내용을 상기시켜주기 위해 교사는 1차시 나누어주었던 유인물을 검토한다.
-인사
-학생들이 비디오를 보면서 자신이 영화속의 배우처럼 영어로 상대방과의 의사소통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본다.
-2차시 때 무엇을 배우게 될지를 그리고 무엇이 중요한지 큰 윤곽을 잡게 된다.
-1차시의 유인물을 보면서 선수학습의 내용들을 다시 상기한다. 그러므로써 2차시 수업내용과 연관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과학지도 모의수업계획안 도구와 기계
- 아동과학지도 모의수업계획안 염색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고전문학사] - 몽유록계 소설에 관한 고찰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24 0세 신입적응일지 2주 3명
- [영미문학] 스티븐스의 생애와 시학
- [미국시]Wallace Stevens생애와 작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