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목표
수업분석

현행학습 (2차시수업)
선행학습 (1차시수업)
학습자분석
1. 일반적 특성
2. 구체적 특성
3. 학습 스타일
< 수업전략 >

(평 가 문 항)

(교 재 계 획)
본문내용
3. 학습 스타일

∙필기, 암기, 문법 위주의 학습보다는 회화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활동적인 수업을 선호한다.

∙초등학교 때 시청각 자료등 여러 학습자료에 익숙해져 있는 학습자들은 중학교 학습에서의 모든과목에 교과중심 내용 학습이 따분하거나 난해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영어학습 저하나 흥미를 잃을 수 있다. 따라서 교재중심의 수업을 학습자들은 싫어하기 때문에 테잎이나 학습자들의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조별활동이나 교과서에 바탕을 둔 여러 학습자료를 통해 학습한다.

∙그러나 아직은 중학교 1학년의 영어 기초수업이므로 교사 위주와 교재중심 수업을 시간의 1/3정도로 할애한다

∙학습수준이 낮은 학습자를 위해 교사는 그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수업시간에 열정과 유머감각으로 적극적으로 교수한다.
1. 약도가 주어졌을 때 학습자는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 표현으로부터 길묻고
답하는 상황을 구사할 수 있다.(평가문항 1, 2, 3)

2. 조별활동을 통해 10분안에 학습자는 제시된 지도로 문장을 만들어 서로 역을
맡아 학우들과 교사 앞에서 발표를 할 수 있다.(조별활동과 발표)




-학생들의 집중력을 모은다.









-수업목표
제시







-선수학습
상기
교 사
학 생

-3분













-5분

-수업시작 전 비디오 시청할 부분을 맞추어 놓고 수업 시간을 허되지 보내지 않도록 한다.
-인사
-출석점검
-영화의 한 장면인 외국인들의 길 묻고 답하는 것을 학생들에게 보여준다. 그러면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 영화속의 배우가 그들이라고 상상하도록 한다. 그러므로써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인다.
-수업 목표를 칠판에 적고 2차시 수업에 대하여 무엇을 배워야 할지 설명한다. 수업목표인 길 묻고 답하기를 알려주며 학생들의 수업윤곽을 잡아준다.
-2차시 수업을 위한 1차시 수업의 내용을 상기시켜주기 위해 교사는 1차시 나누어주었던 유인물을 검토한다.
-인사

-학생들이 비디오를 보면서 자신이 영화속의 배우처럼 영어로 상대방과의 의사소통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본다.





-2차시 때 무엇을 배우게 될지를 그리고 무엇이 중요한지 큰 윤곽을 잡게 된다.




-1차시의 유인물을 보면서 선수학습의 내용들을 다시 상기한다. 그러므로써 2차시 수업내용과 연관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수업지도안] 중학교 2학년 lesson plan
  • Master PlanⅠ. Theories Based on Lecture1.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 Activity 2, Image game1) Use of the target languageIn situations where, for reasons of safety, it is essential that instructions should be understood, they should be given in the language which is the normal medium of instruction for those pupils. When the teacher is satisfied that the instructions have been fully understood, they should be repeated in the target language. Pupils who do not hear or use enough of the target language will not develop the ability to understand and speak it outside a narrow range of

  • [수업지도안] 중학교 영어과 수업지도안
  • 수업을 분석하여 보았다. (문제해결학습)(법칙)≪선수학습≫(개념)(변별)학습자분 석1. 일반적 특성- 강남에 위치한 비교적 교육 수준이 높은 남녀공학 중학교의 1학년 학생들. - 7차 교육과정에 의해 초등학교 3학년부터 학교에서 영어 수업을 받았고, 80%의 학생들이 영어 학원에 다니고 있어서, 비교적 영어 문법에 익숙하다. 2. 준비행동- 75%의 학생들이 인칭을 구분할 줄 안다.- 70%의 학생들이 일반 동사의 의미를 안다.- 80%의 학생들이 기본적

  • 중학교 2학년 영어과 수업지도안
  • 영어과 수업지도안1. Date : March 25, 20102. Unit : 13. How sweet it is!3. Aims of this LessonLet students know countable and non-countable words of food.Let students know how to use expressions of countable and non-countable nouns.Let students speak and talk about foods they like.4. Teaching Aids : PPT, Pictures of foodDate2010.03.25TextUnit13.How sweet it is!class2nd gradeAims of this LessonLet students know countable and non-countable words of food.Let students know how to use expressions of countable and non-countable nouns.Let students order foods they like.Step

  • 특수교육-협동학습을 통한 영어수업설계
  • 협동학습을 통한 영어수업설계영어연극과 STAD모형 활용특수교육학개론목차1. 협동학습이란?1) 협동학습의 개념2) 협동학습의 의의3) 협동학습에서 교사의 역할4) 협동학습의 규칙2. 수업설계 1)STAD모형이란?2)ASSURE모형이란?3)영어연극의 교육적 효과3. 중학교 영어교육 목표4. 수업지도안5. 본 수업의 의의협동학습이란?개인주의에 토대를 둔 경쟁학습, 개별학습, 전통적 소집단학습의 단점을 보완하는 데서 출발학습 집단 구성원의 상호 작

  • 영어 중학교 3학년 수업지도안
  • 영어로 Asking advice for and giving advice expressions를 리뷰하며 수업을 시작한다. – 학생들의 흥미유발에 중점!!2) Practice Stage A. Let’s Practice (Mechanical Drill & Substitution drill ) Summary of the LessonYumi : What do you want to be when you grow up?Tom : I want to be a magician, but my parents want me to become an artist. What do you think I should do? Yumi : I think you should listen to them. They know more about the world. Practice stage- 첫번째 액티비티는 Let’s Practice.책에 나온 다이얼로그를 홀클래스월킹으로 연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