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가게놀이 새노래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노래에 나오는 가사를 수수께끼로 내서 유아들이 맞춰본다.
· 가사에 나오는 것처럼 가게놀이를 해본다.
T: “나래반, 선생님이 수수께끼를 하나 내볼 건데요. 맞춰볼 수 있어요?”
C: “네.”
T: “그런데 선생님이 수수께끼를 내고 있는데 나 알아요. 하고 큰소리내고 답을 이야기해도 될까요?”
C: “아니요.”
T: “그래요. 선생님 말을 잘 듣고 내가 누군지 아니? 하고 질문하면 그때 대답하도록 해요.”
C: “네.”
T: “그럼 수수께끼 낼께요. 잘 들어봐요.”
“나는요 동그래요.”
“나는요 가게에 가면 살수 있어요.‘
“나는요 맛있는 과일이고요. 빨강색 이예요.”
“나는 누구일까요?”
C: “사과요.”
T: (융판에 사과그림을 붙이며)“맞아요. 사과예요. 여기 맛있는 빨간 사과 한 개가 있어요.” “사과는 얼마일까요?”
C: “천원. 이천원.오백원.”
T: “사과가 백원이래요. 참 싸네요.”(사과아래 100원을 붙이며)
“나래반 친구들이 수수께끼를 너무 잘 맞춰주어서 선생님이 한 개더 내 볼게요. 이번에도 잘 듣고 맞춰보도록 해요.”
C: “네.”
T: “나도 맛있는 과일 이예요.”
나는 껍질을 손으로 벗겨서 먹을 수 있고요.
손으로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먹을 수도 있어요.
나는 연한 주황색 이예요.
나는 오렌지 랑도 비슷하게 생겼어요.
나는 누구일까요?”
C: “귤.”
T: “맞아요. 여기 맛있는 귤이 있네요. 그럼 귤은 얼마일까요?”
C: “오백원.천원”
· 융판에 그림을 붙이면서 이야기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