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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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감성문화를 판다

평소에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독서에 있어서도 편식이 심한 편이다.
중·고등학교 때부터 국사를 좋아한 탓에 역사나 부담 없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소설, 전공이 식품영양이다 보니 건강에 관련된 책만을 주로 읽을 뿐 경영·경제에 관련된 책은 거의 읽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흔히 말해 지성인이라는 대학생이 그 시대의 사회·경제적 흐름을 알지 못한다면 부끄러운 일이란 생각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과 사회"란 과목을 수강신청 한 것은 나의 탁월한 선택이었고, 경영·경제에도 관심을 갖게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 발표를 해야겠단 생각에 많은 고민을 한 것 같다.
많은 고민 끝에 친구의 추천으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이란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나 자신이 커피를 너무나도 좋아하기 때문에 점심값보다 비싼 커피를 밥을 굶어가면서까지 마시고 스타벅스란 문화공간에서 혼자 몇 시간씩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고, 그 날 학원에서 배운 것을 복습하는 나만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자칭 매니아라 생각하기 때문에 특히 이 책을 정말 흥미롭고 인상깊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요즘 아무리 불황이다 시장경제가 좋지 않다고 해도 돈 버는 곳이 있다면 그 중에 하나가 스타벅스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빠르게 늘어나는 점포수와, 늘어나는 방문자, 매니아들도 그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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