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독서에 있어서도 편식이 심한 편이다.
중·고등학교 때부터 국사를 좋아한 탓에 역사나 부담 없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소설, 전공이 식품영양이다 보니 건강에 관련된 책만을 주로 읽을 뿐 경영·경제에 관련된 책은 거의 읽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흔히 말해 지성인이라는 대학생이 그 시대의 사회·경제적 흐름을 알지 못한다면 부끄러운 일이란 생각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과 사회"란 과목을 수강신청 한 것은 나의 탁월한 선택이었고, 경영·경제에도 관심을 갖게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 발표를 해야겠단 생각에 많은 고민을 한 것 같다.
많은 고민 끝에 친구의 추천으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이란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나 자신이 커피를 너무나도 좋아하기 때문에 점심값보다 비싼 커피를 밥을 굶어가면서까지 마시고 스타벅스란 문화공간에서 혼자 몇 시간씩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고, 그 날 학원에서 배운 것을 복습하는 나만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자칭 매니아라 생각하기 때문에 특히 이 책을 정말 흥미롭고 인상깊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요즘 아무리 불황이다 시장경제가 좋지 않다고 해도 돈 버는 곳이 있다면 그 중에 하나가 스타벅스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빠르게 늘어나는 점포수와, 늘어나는 방문자, 매니아들도 그러하다.
서 론지난 2010년 11월 11일, 12일 이틀간 우리나라가 의장국을 맡은 G20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세계경제 불균형과 환율문제 등 현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데 대해 재계는 “실질적 성과를 냈고 우리의 국격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라고 평가했다.미국과 양국이 주도하는 환율전쟁으로 각국에 보호무역주의의 기운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서울에서 열린 이번 정상회담은 한동안 소멸됐던 각국 공조 움직임의 불씨를 재 점화 했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by관광 커뮤니케이션 목 차1.서론2.본론1)감성세대를 잡아라2)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5P-Product-Price-Place-Promotion-People3)스타벅스의 감성 리더쉽3.결론1.서론『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이란 책을 접하면서 호기심을 끄는 것은 ‘감성마케팅’이라는 단어였다. 고객의 감성에 호소하고 이성적인 자극보다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하여 우리의 브랜드를 잊지 못하게 하는 것이 감성 마케팅일까? 우선, 감성이란 말을 찾아보았다.
1999년 국내에 처음 진출하여 불과 4년 만에 점포 수 75개, 매년 30~4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스타벅스는 테이크 아웃(take-out)이라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선도한 커피전문점이다.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켜 버린 향기롭고 맛좋은 커피로 승부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현지 고객의 감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거기에 성공적으로 부응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 감성 마케팅이 바로 그것. 스타벅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을 읽고 (김영한.임희정 지음 출판사:넥서스북스)숙제를 위해책을 사러 갔던 내가 다른 사람들이 이미 읽은 책이라는 걸 알면서도 궂이 이 책을 택한 이유는 우선 경영에 대한 책을 처음 읽는 나로서는 좀더 친근하고 알기 쉬운 책을 읽기를 바랬고 이름만 대면 다들 알만큼 인지도가 높은 스타벅스가 그렇게 되기까지의 성공의 비밀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망설임 끝에 이 책을 택하게 되었다.이 책은 스타벅스가 이렇게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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