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화장품의 유통경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국내 화장품시장의 특성 및 현황
II. 화장품 유통경로 분석
III. 화장품화장품 유통의 향후전망
- 본문내용
-
1.방문판매
새로운 유통경로방식이 속속들이 등장했으나,
2005년 5.0% 2006년 14.8% 2007년 9.6% 매년 고속 성장률
2008년 방판의 시장규모 1조 6,900억원
전체유통경로의 ¼ 차지
문제점-상위 2개사 방판 점유율 70% 육박
2.시중판매- 백화점
샤넬∙SKII∙디올∙크리니크 등 10대 수입브랜드 성장세 급격화
국내 양대브랜드인 설화수∙ 오휘의 선전
그러나 상위2개 기업을 제외한 다른 기업의 현황은 시시각각 악화
2. 시중판매-전문점
여러 회사가 내놓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형태
특징
다양한 제품 한눈에 확인
단순 마진 추구, 중소기업 브랜드 취급
현황
브랜드숍 급성장 → 입지 좁아짐
매장관리, 직원교육, 마케팅 부실
기존 피부관리서비스 중단-법개정
개선점
전용브랜드 활성화
표준화 운영 모델 마련
2. 시중판매-할인점
제조사가 대리점 중간유통 거쳐 판매점 제품공급 하는 유통 형태
특징
다양한 제품을 좀더 싸게 구입
셀프셀렉션 → 카운슬링 판매 전환
우수한 집객력, 친절한 서비스
형태
기존 거래형태에서 최근 직거래 도입∙확대
이마트 vs 홈플러스 서로 다른 형태의 매장 개편
현황
7,200억원 규모∙지속적인 높은 성장률
빅3마트의 적극적인 투자
브랜트 숍의 마트 입점 대폭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