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화장품의 유통경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국내 화장품시장의 특성 및 현황
II. 화장품 유통경로 분석
III. 화장품화장품 유통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1.방문판매

새로운 유통경로방식이 속속들이 등장했으나,

2005년 5.0% 2006년 14.8% 2007년 9.6% 매년 고속 성장률
2008년 방판의 시장규모 1조 6,900억원
전체유통경로의 ¼ 차지


문제점-상위 2개사 방판 점유율 70% 육박



2.시중판매- 백화점

샤넬∙SKII∙디올∙크리니크 등 10대 수입브랜드 성장세 급격화

국내 양대브랜드인 설화수∙ 오휘의 선전
그러나 상위2개 기업을 제외한 다른 기업의 현황은 시시각각 악화


2. 시중판매-전문점
여러 회사가 내놓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형태


특징

다양한 제품 한눈에 확인
단순 마진 추구, 중소기업 브랜드 취급

현황

브랜드숍 급성장 → 입지 좁아짐
매장관리, 직원교육, 마케팅 부실
기존 피부관리서비스 중단-법개정


개선점

전용브랜드 활성화
표준화 운영 모델 마련

2. 시중판매-할인점


제조사가 대리점 중간유통 거쳐 판매점 제품공급 하는 유통 형태

특징

다양한 제품을 좀더 싸게 구입
셀프셀렉션 → 카운슬링 판매 전환
우수한 집객력, 친절한 서비스


형태

기존 거래형태에서 최근 직거래 도입∙확대
이마트 vs 홈플러스 서로 다른 형태의 매장 개편


현황

7,200억원 규모∙지속적인 높은 성장률
빅3마트의 적극적인 투자
브랜트 숍의 마트 입점 대폭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 유통경로 조사계획 보고서
  • 화장품 유통구조에 관한 기존 연구들을 파악함으로서 연구요인 파악에 참고 한국 의류 학회지4조 기말 팀 보고서조사계획서 4. 조사 방법25431성명담당 역할역할 내용박세윤Project Manager조사실행 관리, 설문조사, 발표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전상범Project 컨설턴트자료수집,설문조사, 파워포인트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강준혁Project 컨설턴트자료수집, 설문조사,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김주미Project 컨설턴트자료수집, 설문조사,Spss를

  • [마케팅전략] 태평양 미래파 `에센스마스크` vs 애경 포튠 `멀티솔루션마스크` 비교분석
  • 분석(4Ps) 12(1) Product .12(2) Price .13(3) Place .14 1) 유통경로 : 화장품 전문점, 전문 브랜드 숍(태평양) .152) 무점포 판매 : 무인 자판기 판매, 인터넷 쇼핑몰, 통신

  • [경영성공사례] 미샤 성공사례 분석
  • 학과학번성명tele-mail제목 : 미샤의 성공요인 분석 Abstract 화장품시장에서는 소위 ‘싸구려’라는 인식을 줄 수 있는 3300원의 제품으로 성공으로 일구어낸 그들의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차례1. 기업에 대한 소개1.1 기업개관 및 목표1.1.1기업 개관1.1.2 기업목표1.2 기업 연혁1.3 사업구조도1.4 미샤 제품의 특징 및 내용2. 환경분석2.1 거시환경분석2.1.1 기초분석2.1.2 국내화장품 시장성장률2.1.3 유통경로별 비중2.1.4 유통경로별 비중의 변화2.1.

  • [경영학](주)태평양 경영전략
  • 유통경로가 복잡하고 다양함- 생산 system의 변화 : 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되는 추세이다. 다양성있고 특성화된 제품 생산을 위해서는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의 변화가 필수적이다.- 무한경쟁의 가속화 : 국내 경제가 국제화됨에 따라 국내화장품 시장도 국내기업간의 경쟁이 아닌 세계 다국적기업과 무한경쟁이 더욱더 가속화되고 있다.2. 본 론본론에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태평양 경영사례를 분석하려

  • 미샤 마케팅전략
  • Industry Analysis미 샤목차 화장품시장분석미샤 분석마케팅전략각 마케팅 전략을 통한최종목표출처* 화장품시장분석1. 산업특성2. 성장성3. 시장분석* 미샤 분석1. 기업소개2. 기업 특징3. 기업 분석4. 미샤의 현 상황(도태이유)* 마케팅전략1. 기존마케팅-고등학생 마케팅(1) 시장분석 및 소비자분석(2) 브랜드 자산관리(3) 마케팅전략(3) 기대효과2. 해외 고급화 마케팅-중국(1) 시장분석(2) 마케팅전략-매스티지 시장 공략(3) 4P 전략(4) 기대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