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커피 유통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커피’ 주제 선정이유
2. 커피의 특징 및 종류
3. 커피 생산지 및 생산량
4. 우리나라의 커피 시장
5. 커피의 유통과정
6. 느낀점
- 본문내용
-
2) 커피의 종류
: 꼭두서니과(Rubiaceae) 코페아속(Coffea)에 속하는 커피는
크게 아라비카(Arabica)와 로부스타(Robusta-canephora)품종으로 나뉜다.
아라비카 (Aribica)
: 향기와 맛이 좋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으며
전세계 생산량의 75%를 차지하고 있음
: 고급커피에 사용되며,
로부스타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적음
: 생산지 : 브라질, 콜롬비아, 자메이카,
멕시코, 과테말라, 케냐, 인도,
탄자니아, 코스타리카 등
로부스타(Robusta-canephora)
: 카페인 함량을 아라비카에 비해 높으며,
거칠고 쓴 맛이 강하고 향이 밋밋함
: 인스턴트 커피와 캔커피 제조에 많이 사용됨
: 생산지 : 마다카스카르, 우간다, 콩코, 카메룬,
코트디부아르, 인도, 인도네시아,
타이, 베트남 등
커피의 대표적인 생산국으로는 브라질, 베트남,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인도, 등
60개국 나라에서 전세계 대부분의 판매량을 생산
① 중개인 및 도매상
선거래 방식
: 커피거래소, 대형 배전업체에 대줄 충분한 물량 확보를 위함
√ 소규모 도매상들이 모여 다시 더 큰 도매상들과 거래하며
커피거래소까지 이동하는 과정
√ 이렇게 중개인을 통하는 간접거래라 하며
전 세계 커피의 50~60%가 이러한 방식으로 거래됨
③ 로스팅 공정
생두를 매입한 식품 콘체른과 중소 도매상인들은
로스팅 공정을 거쳐 생두를 가공하여 제품을 생산, 재판매
이러한 간접거래방식은 많게는 150단계까지 거치므로
많은 중개수수료가 붙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