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래미안 고객만족경영(CS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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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 삼성래미안 고객만족경영 (CSM: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사례 연구 배경


Ⅱ. 이론적 고찰_ ➀ 기업 이미지 고찰
- 래미안 철학
- 래미안 브랜드 차별화
√ 래미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타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비교


Ⅲ. 이론적 고찰 _  건축과 고객만족

- Customer Situation Analysis
- Culture Situation Analysis

Ⅲ. 이론적 고찰 _  건축의 환경 고객만족

- 래미안 최초시도, 최고가치 분석
√ 조경수의 가치 & 수앤수 전략 분석

Ⅲ. 이론적 고찰 _  건축의 기술 고객만족
- 최첨단 기술력
- 사람을 향한 디자인 기술

ⅳ 끝 맺음

본문내용
⇒ Big모델, 과장된 표현, 물질적 자산 ⇒ 일반모델, 일상적 표현, 상징적 자산
Analysis_ 래미안은 달라보이고자 시도해 왔다. 과장된 모델과 물질적 자산보다는 집=래미안 가족의 편안함을 생각한 상품기획, 주부를 먼저 생각한 세심한 설계, 재산가치를 생각한 입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한걸음 다가서면서 Market 1위로서의 자부심을 유지하는 전략적인 변화를 지향하며 일조했다. 대한민국 집을 대표하는 주거브랜드로 아이콘화, 상징적 존재로 가치상승 하였다. 이것은 Love Mark 고객만족경영이 되는 첫걸음이다.

Ⅲ. 이론적 고찰 _  건축과 고객만족

서비스제공만족에 있어서 고객의 중요성 사례
서비스의 행위는 성과이며, 전형적으로 생산과 동시에 소비된다. 많은 상황에서 종업원과 고객, 그 자리에 있는 다른 사람들까지도 서비스생산을 위해 상호작용 한다.

Case study
▣ 래미안 페스티발
⇒ 래미안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 인기가수 공연,
놀이공원 입장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최근에는 에버랜 드 티켓을 제공한다.

▣ 래미안 갤러리
⇒ 래미안 갤러리에서는 집과 가족을 컨셉으로 하는 주부 아카데미, 세대별 문화코드를 주제로 하는 감성문화공연 및 행사, 미래의 주역 어린이들의 건축에 대한 꿈을 키워주는 래미안 어린이 건축학교, 주한 대사관과 연계하는 세계각 나라 문화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진다.

▣ Sponsor
⇒ 래미안 고객감사 w concert 대장금 뮤지컬 초청 행사, womens concert, 6년째 래미안 입주민을 대상으로 음악 콘서트인 ‘래미안 페스티벌’ 개최.

▣ 가족 사진전
참고문헌

서비스 마케팅 제4판 _ 학현사,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_ 석정, 전인수
마케팅 전략 제2판 _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 바이블_연구원, 한민희 원유진,
켈로그 경영대학원
고객만족도 _ 한국능률협회, 윤상근
서비스에 승부를 걸어라 - 21세기북스, 조관일

-참고 site
http://www.heraldbiz.com/
http://www.raemian.co.kr/
http://www.raem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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