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바디샵 코리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바디샵을 선정한 이유
2) 바디샵의 Brand Identity
3) THE BODY SHOP KOREA 소개
II. 환경분석
1) Environment
2) SWOT Analysis
3) STP Srategy
III. 평가
1) 성공적 시장진입 요인
2) 진입 초기와 성숙기의 마케팅 전략의 차이
IV. 대안
1. Product
2. Promotion
<BODY SHOP의 그린 마케팅>
순수 자연주의 제품
휴머니즘에 기초한 마케팅
신선하고 품질 좋은 천연 원료 사용
바디샵 코리아의 그린 마케팅
2) 브랜드 인지도 제고
V.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바디샵을 선정한 이유
오랜 시간의 토론 끝에 "바디샵"을 프로젝트의 주제로 선정하게 된 것은 바디샵의 마케팅 전략이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웠던 정석적인 방법과는 다소 차이를 보였다는 점에 주목하였기 때문이다. 바디샵은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시장에서 기존 기업들과 같이 광고를 통한 기능성의 부각을 통해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기 보다는 확고한 기업철학과 경영이념을 통해 구축된 고유의 Brand Identity를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이를 통하여 고객을 끌어 들여 불필요한 소비를 유발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필요에 의해 그리고 참여를 위해 직접 매장에 찾아오게 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생산이나 유통, 판매 전략에 있어서도 다른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 생산기지를 두지 않은 채 전량을 영국 본사 생산품 직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 원료들은 제3세계에서 채취한 천연재료들이다. 판매 측면에 있어서도 최근 들어 화장품 시장의 대안으로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대형 chain system과 franchise제를 창업 시부터 선구적으로 도입하여 모든 매장을 직영점 및 franchise점으로 통할하고 있다는 점은 바디샵의 성공 요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자칫 천연 원료만을 사용하고, 다품종 소량 유통만을 고집한다면 이는 생산비용의 상승을 초래하고 결국 가격 경쟁력의 저하로 이어질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바디샵은 원재료를 아프리카 등의 오지에서 직접 싼 가격에 수급하고, 제품 용기 등을 리사이클링하는 한편 제품 외부 포장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정책 등을 통해 생산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고, 대량 광고에 소요되는 광고비용을 환경과 인권 운동에 투자함으로써 매우 모범적인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 참고문헌
-
■ 인터넷 사이트
◈ 바디샵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thebodyshop.co.kr/
◈ 마케팅클럽
▶ http://www.mktclub.com/
◈ 환경정보전문사이트
▶ http://www.esh.co.kr/
◈ web 자료 페이지
▶ http://ics1.mk.co.kr/icsView80.php?community_cd=cd091&no=34
▶ http://www.nefa.co.kr/hotline/issue/02/06.htm
▶ http://www.design.co.kr/D/d9911/d-9911-132.htm
▶ http://news.empas.com/show.tsp/19991209n01577/?s=1419&e=1599
▶ http://hunet.business.chollian.net/free_view.asp?code=a1&no=610
▶ http://www.emars.co.kr/casestudy/case_content.asp?idx=339&ctype=2
자료평가
- 무난한 자료네요
- realal***
(2008.04.21 14:46: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