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FS사업) CS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S사업 개요
2. 아워홈, 선진화된 급식관리 고객 만족도 '최고'
3. 프리미엄 급식시장
4.이벤트를 통한 고객참여ㆍ만족
5. 고객만족 1위를 이끌어 낸 아워홈의 강점
* 현대화 된 서비스
* 현장밀착형 품질관리
* 공급업체와 Win-Win전략에 따른 품질관리 피드백
* 유기적 협력에 의한 관리체계
- 본문내용
-
2. 아워홈, 선진화된 급식관리 고객 만족도 '최고'
국내 최초로 위탁급식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을 도입한 아워홈은 20여년 동안 급식사업에서 업계선두를 지켜왔다. 지난 1984년 식재공급사업으로 출발한 아워홈은 1987년 급식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1994년엔 업계 최초로 메뉴 카드 전산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1997년엔 ISO9002인증을 획득 했고, 업계 최초로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시스템을 적용한 위생평가를 도입했다.
2000년 LG유통 FS사업부로부터 분리ㆍ독립했으며, 2003년엔 ISO9001과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지난 2월 급식업계 최초로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로부터 식품분석검사실이 공인 인증을 받았다. 선진화된 위생 및 품질관리 시스템과 고객 중심의 메뉴 개발R&D 시스템, 원가 우위 구매시스템, 업계 최고 수준의 물류 및 식재가공 시스템, 리얼 타임 점포 운영 시스템, 최고의 인재 POOL 시스템, 고객 편의를 위한 부가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급식 시스템을 구축 했으며,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와 최고 수준의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까다로워지는 고객 입맛을 위해 12,000여 가지의 메뉴와 새로운 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정성스런 맛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영양사와 조리사로 구성된 메뉴 운영팀에선 매년 300여종의 신메뉴를 개발한다. 새로운 메뉴 이외에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핵심 메뉴를 선정,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 인프라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고객군 분석 메뉴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메뉴를 점포마다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점포 운영 시스템'을 개발, 메뉴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아워홈은 위생매니저로 구성된 위생관리 전담팀을 젖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고객에게 식품이 전달되기까지 위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Total Food Safety Solution인 위생 마스터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통합식품 안전관리 시스템인 위생마스터는 위생과 관련된 점검 및 교육 등이 있고, 위생 정보 및 위생 메뉴얼, 조리원 대상의 인터넷 교육 코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HACCP를 적용한 위생 관리를 하고 있고, 위생 점검표에 의한 불시점검, 미생물 간이 분석 등 현장 중심의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식자재에 있어선 과학적이고 엄격한 위생 평가를 시행하고, 구매 업체를 선정하기 전 위생QM과 구매MD가 함께 업체를 방문,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선정한다.
<단체급식 주요업체 매출액 현황>
(단위:억원,개,%)
순위
브랜드명
업체명
매 출 액
점 포 수
단위점포당매출 액
98
99
2000
98/99증가율
99/00증
가 율
98
99
98/99
1
아워홈
아워홈
2450
3050
3400
24.5
11.5
289
300
11.5
10.16
2
삼성
에버랜드
삼성
에버랜드
1900
2400
3400
26.3
41.7
208
250
23.2
9.60
3
제일제당
제일제당
850
1766
1980
108.0
12.0
270
340
25.9
5.20
4
신세계
신세계
750
1080
1200
44.0
11.1
114
140
22.8
7.71
5
아라코
아라코
560
700
1000
27.3
42.9
93
150
61.3
4.66
6
씨엠개발
씨엠개발
630
560
700
8.0
20.7
118
140
18.6
4.14
7
한화국토개발
한화국토개발
-
350
600
-
71.4
-
100
-
3.50
8
63 FS
63 FS
-
300
560
-
83.3
-
53
-
5.66
평 균
7130
10228
12830
37.0
36.8
1067
1473
27.2
6.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