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산업] 온라인게임 액토즈 중국진출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온라인 게임 산업' 선정 이유와 <액토즈> 소개
2. (1) CHECK1 : 온라인 게임 산업의 해외 잠재성(발전성)
(2) CHECK2 : 진출국(중국)의 정치 경제 상황
(3) CHECK4 : 게임 산업의 경쟁구조 (국내와 진출국)
(4) CHECK5 : 중국의 유통 및 판매구조
(5) CHECK6 : 중국의 기술환경
(6) CHECK7 : 현지국의 수입조건
(7) CHECK8 : 온라인 게임에 대한 수요분석 (고객 상황)
3. 결론
-SWOT분석
-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 '온라인 게임 산업' 선정 이유와 <액토즈> 소개
1) 선정이유.
'자동차 수 십만대를 판매하는 것보다 영화 한편 잘 만드는 것이 더욱 많은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비단 영화뿐 아니라 게임.뮤지컬,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장르들이 21세기에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자기고 있는 것은 그 누구도 부인하기 어렵다. 그리하여 우리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엔터테인먼트, 그 중에서도 게임 장르, 게임 중에서도 가장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여겨지며, 한국이 현재 세계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환경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또한 우리는 분석의 객관성과 세부성을 높이기 위해 현재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중인 '미르의 전설2'를 제작한 ㈜액토즈소프트의 중국 시장 진출 과정을 중심으로 분석을 하고자 한다.
2) ㈜액토즈소프트
1.회사 개요
(주) 액토즈 소프트
대표이사 이 종 현
연락처 대표전화(02-743-8260)/팩스번호(02-743-8261
설립일자 1996년 10월 29일
자본금 2,971,500,000원
업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발, 자문, 제작, 공급, 온라인 게임 개발 공급
주제품 천년, 마지막 왕국Ⅰ, 마지막 왕국Ⅱ, 미르의 전설Ⅰ, 미르의 전설Ⅱ,
행복동, 행복동 Plus
주소 본 사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32-3번지 운석빌딩 2, 4층
연구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32-3번지 운석빌딩 5층
직원수 종업원수 : 141명 (이사,임원포함,2001년12월말 현재)
관계회사 (주)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 바닐라 소프트 ㈜ 액토즈 넷
(주) 애니파크
2. 회사 연혁
1996. 10. 29 (주)액토즈소프트 설립 (자본금 5천만원)
본점 소재지 : 서울시 중구 오장동 139-18
대표이사 이종호 취임
1999. 10. 27 벤처기업 지정 (서울지방중소기업청)
1999. 12. 20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0. 10. 미국에서의 "마지막 왕국" 영어 버전 서비스 계약 체결
2000. 12. "천년" 중국 본토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3. Digital Bros S.p.A. 와 "미르의 전설2" 유럽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6 대만 Pacific Telecom 그룹과 "마지막 왕국" 대만 서비스 계약
- 참고문헌
-
중국의 시장과 기업 (2000) 나남 출판사
중국 경제 ․산업 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2001.2 삼성 경제 연구소
한국게임 산업 개발원 중국 게임 소식 32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