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산업] 온라인게임 액토즈 중국진출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온라인 게임 산업' 선정 이유와 <액토즈> 소개

2. (1) CHECK1 : 온라인 게임 산업의 해외 잠재성(발전성)

(2) CHECK2 : 진출국(중국)의 정치 경제 상황

(3) CHECK4 : 게임 산업의 경쟁구조 (국내와 진출국)

(4) CHECK5 : 중국의 유통 및 판매구조

(5) CHECK6 : 중국의 기술환경

(6) CHECK7 : 현지국의 수입조건

(7) CHECK8 : 온라인 게임에 대한 수요분석 (고객 상황)

3. 결론

-SWOT분석
-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온라인 게임 산업' 선정 이유와 <액토즈> 소개

1) 선정이유.
'자동차 수 십만대를 판매하는 것보다 영화 한편 잘 만드는 것이 더욱 많은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비단 영화뿐 아니라 게임.뮤지컬,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장르들이 21세기에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자기고 있는 것은 그 누구도 부인하기 어렵다. 그리하여 우리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엔터테인먼트, 그 중에서도 게임 장르, 게임 중에서도 가장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여겨지며, 한국이 현재 세계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환경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또한 우리는 분석의 객관성과 세부성을 높이기 위해 현재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중인 '미르의 전설2'를 제작한 ㈜액토즈소프트의 중국 시장 진출 과정을 중심으로 분석을 하고자 한다.

2) ㈜액토즈소프트

1.회사 개요
(주) 액토즈 소프트

대표이사 이 종 현
연락처 대표전화(02-743-8260)/팩스번호(02-743-8261
설립일자 1996년 10월 29일
자본금 2,971,500,000원
업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발, 자문, 제작, 공급, 온라인 게임 개발 공급
주제품 천년, 마지막 왕국Ⅰ, 마지막 왕국Ⅱ, 미르의 전설Ⅰ, 미르의 전설Ⅱ,
행복동, 행복동 Plus
주소 본 사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32-3번지 운석빌딩 2, 4층
연구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32-3번지 운석빌딩 5층
직원수 종업원수 : 141명 (이사,임원포함,2001년12월말 현재)
관계회사 (주)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 바닐라 소프트 ㈜ 액토즈 넷
(주) 애니파크


2. 회사 연혁


1996. 10. 29 (주)액토즈소프트 설립 (자본금 5천만원)
본점 소재지 : 서울시 중구 오장동 139-18
대표이사 이종호 취임

1999. 10. 27 벤처기업 지정 (서울지방중소기업청)

1999. 12. 20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0. 10. 미국에서의 "마지막 왕국" 영어 버전 서비스 계약 체결

2000. 12. "천년" 중국 본토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3. Digital Bros S.p.A. 와 "미르의 전설2" 유럽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6 대만 Pacific Telecom 그룹과 "마지막 왕국" 대만 서비스 계약
참고문헌
중국의 시장과 기업 (2000) 나남 출판사

중국 경제 ․산업 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2001.2 삼성 경제 연구소

한국게임 산업 개발원 중국 게임 소식 32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전략]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중국 합작법인 2003 2003.4 상용서비스 실시유럽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파트너 물색 중 Naxon 미국 현지법인 1997 매출;99년 60만불, 00년 60만불일본 현지법인 1999 매출:00년 1억4천만엔싱가폴 현지법인 2000 매출:00년 5만불 인도네지아 라이센스 2000 대만 라이센스 2001 Actoz Soft 중국 라이센스 2001 천년, 미르의 전설2 상용서비스, 선호도 1위유럽 라이센스 2001 진출 국가 형태 진출시기 현황/실적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업체 해외 진출 현황세계 시장 분석1997~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게임산업 분야4.3․․․․․․․․․․․․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

  • [온라인게임해외진출사례](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사업진출
  • 전략적 제휴현황3. 게임산업현황과 경쟁상황분석Ⅱ. 중국의 온라인게임과 게임시장1.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배경2. 중국의 시장현황 Ⅲ.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1.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전략2.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기회요인3.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위험요인4. (주)엑토즈소프트가 보는 중국게임시장5. (주)엑토즈소프트의 제품별 해외진출현황6. (주)엑토즈소프트의 성공요인Ⅳ. (주)엑토즈소프트

  • 우리나라기업의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전략
  • 산업학회』, 2013, p.2중국의 게임시장 역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 시장은 이미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낮아지고 있다. 2013년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규모는 891.6억 위안에 이를 정도로 시장규모도 크고 성장률이 높다. 그러나 국내외 선두기업들이 중국시장 상당부분을 선점했고, 중국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뛰어 들고 있어 그 성공 가능성을 쉽게 점치기

  • [글로벌기업사례]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
  •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Competitive Strategy in the Online Game Industry:A Case Study of NCsoft in the Chinese MarketⅠ. 서 론Ⅱ. 문헌연구Ⅲ. 엔씨소프트의 성장과 중국진출Ⅳ. 경쟁전략으로서 엔씨소프트의 대안Ⅴ. 한국 기업 및 정부를 위한 시사점Ⅵ. 결 론참고문헌Abstract주제어: 온라인게임, 중국, 엔씨소프트, 현지화 전략, 다이아몬드 모델Ⅰ. 서 론게임산업은 수요 측면에서는 레저산업의 일종으로 문화요소적인 특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