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손청결제 제품 퓨렐인식 정도와 인식 경로, 소비자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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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조사목적.....................................................2
II. 조사 FRAME…………………………………2
III. 조사내용………………………………………3
IV. 조사방법………………………………………4
V. 조사 진행 과정...........................................4
VI. 조사 일정과 비용.......................................5
VII. 프로젝트 팀의 구성…………………………5
VIII. 분석 결과 요약 및 결론……………………6
IX. 전략적 제안점…………………………………8
X. 다양한 분석 기법을 통한 설문지 분석.......10

1. 회귀분석
1) 구매의향 회귀분석…………………………………11
(1) 구매의향 종속변수 신뢰도 분석
(2) 구매의향과 PURELL속성과의 회귀분석
(3) 구매의향과 퓨렐에 대한 가격만족 그리고 전반적인 만족과의 회귀분석
(4) 전반적인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독립변수와의 회귀분석
2) 퓨렐만족 회귀분석………………………………………17
(1) 퓨렐만족 종속변수 신뢰도 분석
(2) 퓨렐만족과 속성과의 회귀분석
(3) 퓨렐만족과 속성중요도와의 회귀분석
(4) 촉감에 영향을 미치는 독립변수와의 회귀분석
2. 상관분석………………………………………………22
1) 퓨렐속성과 손 청결제 제품 구매의향에 관한 상관분석
2) 퓨렐속성과 퓨렐의 전반적인 만족에 관한 상관분석
3. 교차분석…………………………………………………27
1) 퓨렐에 대한 가격만족과 퓨렐 구매의향과의 교차분석
2) 퓨렐에 대한 가격만족과 전반적인 만족과의 교차분석
4. 독립표본 T검정……………………………………………..30
1) 퓨렐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과 퓨렐의 구매의향과의 T-test분석
5. 일원배치 분산분석…………………………………….31
1) 알코올에 대한 만족과 퓨렐의 전반적인 만족에 관한 분산분석 6. 빈도분석………………………………………37

설문지………………………45
본문내용
I. 조사목적

1. 조사배경
모든 질병의 80%, 그리고 식중독의 30%가 공기를 통해서가 아닌 손 접촉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미국 질병관리에방센터(CDC)에서는 손 위생이 감염 확산을 예방하는 유일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과, 홍콩 등지에서 발생했던 괴질(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SARS)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후 반드시 손을 씻을 것을 권고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알코올린스, 즉 핸드 세니타이져로 씻을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출시된 퓨렐은 미국에서는 6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손청결제 제품 자체에 대한 인식 부족과 대부분 쇼핑몰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 큰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 못하다.
따라서 손청결제 제품에 대한 인식정도와 경로를 파악, 퓨렐의 위치를 점검해 봄으로써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2. 조사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소비자의 손청결제 제품 인식 정도와 인식 경로를 파악, 특히 퓨렐의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정도를 비교점검하여 향후 퓨렐의 국내 시장 개척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 제공하는데 있다.
이상의 기본적인 목적하에, 구체적인 장, 단기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단기적 목적 소비자가 느끼는 퓨렐의 성능 만족 점검을 통해 제품 개선방향 도출
장기적 목적 소비자의 요구사항 분석을 통한 제품 개선과 국내 시장 확산 기회 도출


II. 조사 FRAME

▶ 본 조사의 기본적인 진행방향은 다음과 같다.

① 구매영향 요인을 추출하고 이를 제품개발에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Purell에 대한 구매 및 사용행동과 이미지를 분석하고,
② 소비자의 핵심요구, 제품사용행태, 태도결정요인을 분석하여 향후 신제품 개발에 반영코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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