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손청결제 제품 퓨렐인식 정도와 인식 경로, 소비자만족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5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조사목적.....................................................2
II. 조사 FRAME…………………………………2
III. 조사내용………………………………………3
IV. 조사방법………………………………………4
V. 조사 진행 과정...........................................4
VI. 조사 일정과 비용.......................................5
VII. 프로젝트 팀의 구성…………………………5
VIII. 분석 결과 요약 및 결론……………………6
IX. 전략적 제안점…………………………………8
X. 다양한 분석 기법을 통한 설문지 분석.......10
1. 회귀분석
1) 구매의향 회귀분석…………………………………11
(1) 구매의향 종속변수 신뢰도 분석
(2) 구매의향과 PURELL속성과의 회귀분석
(3) 구매의향과 퓨렐에 대한 가격만족 그리고 전반적인 만족과의 회귀분석
(4) 전반적인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독립변수와의 회귀분석
2) 퓨렐만족 회귀분석………………………………………17
(1) 퓨렐만족 종속변수 신뢰도 분석
(2) 퓨렐만족과 속성과의 회귀분석
(3) 퓨렐만족과 속성중요도와의 회귀분석
(4) 촉감에 영향을 미치는 독립변수와의 회귀분석
2. 상관분석………………………………………………22
1) 퓨렐속성과 손 청결제 제품 구매의향에 관한 상관분석
2) 퓨렐속성과 퓨렐의 전반적인 만족에 관한 상관분석
3. 교차분석…………………………………………………27
1) 퓨렐에 대한 가격만족과 퓨렐 구매의향과의 교차분석
2) 퓨렐에 대한 가격만족과 전반적인 만족과의 교차분석
4. 독립표본 T검정……………………………………………..30
1) 퓨렐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과 퓨렐의 구매의향과의 T-test분석
5. 일원배치 분산분석…………………………………….31
1) 알코올에 대한 만족과 퓨렐의 전반적인 만족에 관한 분산분석 6. 빈도분석………………………………………37
설문지………………………45
- 본문내용
-
I. 조사목적
1. 조사배경
모든 질병의 80%, 그리고 식중독의 30%가 공기를 통해서가 아닌 손 접촉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미국 질병관리에방센터(CDC)에서는 손 위생이 감염 확산을 예방하는 유일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과, 홍콩 등지에서 발생했던 괴질(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SARS)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후 반드시 손을 씻을 것을 권고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알코올린스, 즉 핸드 세니타이져로 씻을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출시된 퓨렐은 미국에서는 6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손청결제 제품 자체에 대한 인식 부족과 대부분 쇼핑몰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 큰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 못하다.
따라서 손청결제 제품에 대한 인식정도와 경로를 파악, 퓨렐의 위치를 점검해 봄으로써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2. 조사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소비자의 손청결제 제품 인식 정도와 인식 경로를 파악, 특히 퓨렐의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정도를 비교점검하여 향후 퓨렐의 국내 시장 개척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 제공하는데 있다.
이상의 기본적인 목적하에, 구체적인 장, 단기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단기적 목적 소비자가 느끼는 퓨렐의 성능 만족 점검을 통해 제품 개선방향 도출
장기적 목적 소비자의 요구사항 분석을 통한 제품 개선과 국내 시장 확산 기회 도출
II. 조사 FRAME
▶ 본 조사의 기본적인 진행방향은 다음과 같다.
① 구매영향 요인을 추출하고 이를 제품개발에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Purell에 대한 구매 및 사용행동과 이미지를 분석하고,
② 소비자의 핵심요구, 제품사용행태, 태도결정요인을 분석하여 향후 신제품 개발에 반영코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