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Ⅱ. 하나코비 -(주)락앤락이란?
1. 하나코비-(주)락앤락 회사개관
2. 하나코비- (주)락앤락 기업연혁 및 경영이념
1) 기업연혁
2) 경영이념
3. 하나코비(Lock&Lock) 락앤락의 실적
▣매출액․ 수출액․ 시장점유현황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
Ⅲ. (주)락앤락의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1. 시장 환경 분석
2. 경쟁 상황
Ⅳ 하나코비-(주)락앤락 시장진출
1. 해외 시장진출 배경과 이유
2. 해외진출 현지화 전략과정에서부터
※어려움과 극복을 위한 전략과정※까지(상세하게)~~!
3. 락앤락의 전략과 현재위치
1) 전략
(1)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 전략
(2) 제휴 마케팅 전략
(3)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2) 현재위치
Ⅴ. 하나코비-(주)락앤락의 시사점 (성공전략요인)
Ⅵ.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포천」지는 미국의 밀폐용기 타파웨어를 ‘20세기 최고의 상품’중의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기록을 바꿔야 할 때가 됐다. 그 이유 는 Lock&lock(이하 락앤락)이라는 아주 강력한 브랜드가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경제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되면서 국가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그로인해 세계시장은 빠르게 단일화되고 있고 각 기업들은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브랜드 글로벌화에도 전력을 쏟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짧은 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글로벌 브랜드를 만드는 효율적인 방법은 “현지화”이며, 많은 비용과 예산이 들어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공략할 수 있는 시장을 한정하고 기업의 제품을 집중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나코비는 국내에서 보다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은 국내 대표적 현지화 성공 기업이며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을 세우고 그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하였다. 이로 인하여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는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어,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시장의 30%를 점유 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QVC"에서 각 종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이와 같은 하나코비 락앤락 회사의 이름을 광고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익히 들어보긴 했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무의식적으로 외국브랜드로 인지하기 십상이다. 그런데 알고 보니 우리나라 국내 중소기업 중 하나였던 것이다. 생각해 보니 홈쇼핑 시장에서의 화려한 매진 기록도 자주 본 적이 있는 것 같다. 현재에도 계속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 중인‘하나코비’라는 기업에 대해 조사해 볼 필요가 있을 듯싶었고 이렇게 레포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경쟁전략을 수강하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하나코비-(주)락앤락의 시장진출 과정을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추구한 경영전략들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http://www.hanacobi.co.kr/
- www.bethe1.co.kr
- http://www.careerin.net/zboard.php
- http://blog.naver.com/theater1012?Redirect=Log&logNo
- http://memolog.blog.naver.com/hahamy79/41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4&article_id
- http://www.cerazine.co.kr/ceramic/ceramics_view.asp?article_num
- http://www.nanet.go.kr/
- www.newswire.co.kr
- 김용준,『신화창조의 비밀』, 한국씨네텔, 2005.4.27
- 박의범, 『한국기업의 해외진출과 선교전략』,엠마오, 1994.12.1
- 김장환,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1999
- 서울경제신문(2006.08.20), 경향신문 등 각종신문기사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