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광고][미국광고][인터넷광고][방송광고][DM광고][신문]미국의 인터넷광고, 미국의 방송광고, 미국의 다이렉트메일광고(DM광고), 미국의 세일즈프로모션광고, 미국의 신문광고, 미국의 잡지광고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Ⅰ. 개요
Ⅱ. 미국의 인터넷광고
Ⅲ. 미국의 방송광고
1. 방송광고의 역사
2. 라디오 광고의 성장
3. 상업 TV의 등장과 TV 광고
Ⅳ. 미국의 다이렉트메일광고(DM광고)
Ⅴ. 미국의 세일즈프로모션광고
Ⅵ. 미국의 신문광고
1. 신문 광고비 성장 추이
1) 총 광고비 대비 점유율과 성장률
2) 업종별 신문광고비 점유율
2. 신문 독자 형태
1) 도달률
2) 일간신문과 일요신문의 독자분석
3. 신문광고료
1) 광고요금 산정기준
2) 신문광고의 유형과 광고요금
3) 광고요금표
4. 광고영업방식
5. 수수료
Ⅶ. 미국의 잡지광고
1. 잡지광고비 성장 추이
2. 잡지 광고비 품목별 점유율
3. 광고매출액 순위
4. 독자특성
5. 기사와 광고페이지 비율
6. 잡지광고료
1) 잡지광고 산정기준
2) 광고요금표
7. 수수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국의 광고 산업은 말 그대로 세계 최대 규모이다. 미국의 총광고비는 1천752억3천만 달러로 전 세계에서 제일 높은 광고비 지출수준을 보이고 있다. 미국 광고비 지출은 전년도의 1천629억3천만 달러보다 약 7.5% 증가한 수치이다. 미국 광고 산업의 성장과정을 살펴보면 광고는 기업간의 경쟁환경에 크게 의존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즉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되면 광고비가 증가되고, 기업간의 경쟁이 줄어들면 광고비의 증가율도 줄어든다는 것이다. 미국 광고계의 직접적인 성장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이다. 경제가 정상을 회복하고 새로운 광고 매체인 텔레비전이 보급됨에 따라 미국민들의 소비재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었고 이에 따라 광고가 큰 성장을 했다.
1946부터 1960년까지 실제로 광고는 연간 6.0%씩 성장했으며, 이는 경제 성장률 3.2%를 훨씬 초과한 것이다. 하지만 이와는 대조적으로 1960부터 1975년까지 광고성장률은 크게 감소하여, 경제 성장률 3.3%의 반을 겨우 넘는 연평균 1.7% 증가했다. 이와 같은 낮은 광고성장률은 상대적인 미디어시장의 안정과 미국내의 거대기업(conglomerates)의 성장으로 인한 기업간의 경쟁저하에 의한 것이다. 또한 이때에는 외국기업과의 경쟁도 많지 않았다.
1976년부터 미국 광고시장은 1973~1974년의 1차 석유파동에 따른 외국상품의 미국내 진출과 그에 따른 미국내에서의 경쟁상황에 의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섰다.
일제 자동차와 다수의 외국 상품이 미국시장에 대량으로 들어와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과 경쟁했다. 또 1980년대 초 몇몇 산업의 규제가 완화되었고, 이것이 관련기업과 신규 진입기업간의 경쟁을 촉진시켰으며, 그에 따라 다시 광고 산업의 성장은 가속화되었다. 1975년에서 1986년까지 2.9%의 실질 GDP 성장률과 비교하여 광고는 연평균 5.3%의 실질성장률을 기
- 참고문헌
-
1. 김원수(1988), 광고학 개론, 서울 경문사
2. 김광수(1999), 광고학, 한나래
3. 박효식․양영종, 현대사회 광고론, 형설출판사
4. 신인섭(1988), 세계 각국의 TV방송광고제도, 코래드
5. 이명천 외(2004),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6. 유종선(2004), 주머니 속의 미국사, 가람기획
7. 최영균(2000), 한국과 미국의 비교광고의 효과연구-독립적 자아와 병립적 자아개념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제49호, 한국방송광고공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산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적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장단점에 따른 정책적 대안을 작성하시오
-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차지하는 사회적 영향력을 순기능적인 입장과 역기능적인 입장에서 토론해 보세요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 자립생활의 정의와 특성, 원리및 기본철학을 설명하시오 자립생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유아와 조부모 특징, 유아와 관련하여 조부모와 상담시 유의해야 할 점, 다루어야 할 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