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미샤(MISSHA)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 소개 ------------------------------- 1
■ 환경 분석 ------------------------------- 3
■ 기업 분석
SWOT분석 ------------------------------ 3
마케팅 4P 분석 ------------------------------ 4
■ 미샤의 문제점과 미래 -------------------------- 6
■ 종합분석 ----------------------------------- 7
■ 설문조사 결과 -------------------------------- 9
- 본문내용
-
■ 기업소개
화장품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우리나라의 총 시장규모는 6조원에 달하며 여러 화장품 업체들이 소비자들의 감성에 자사의 제품을 알리기 위해 포장, 광고 등에 막대한 비용을 들인다. 하지만 이러한 기존의 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 업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킨 업체가 있었으니 미샤(MISSHA)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샤는 화장품을 생활필수품으로 본다. 유통구조를 단순화시키고 용기와 광고에 드는 비용도 대폭 줄여 가격의 거품을 뺐다. 화장품 값에서 내용물이 차지하는 비율은 20% 정도이고 나머지는 용기값이나 마케팅 비용이란 점에 착안한 것이다.
초저가 화장품인 미샤는 지난 3월 27일 100호점을 개점하는 등 전문점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비록 규모는 크지 않으나(자본금 12.2억원) 2003년 매출액 150억원, 순이익 25억원을 기록하였으며 2004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 당기순이익 170억원을 목표로 하고있다. 최근에 미샤를 벤치마킹한 회사들이 하나 둘 생겨나고 기존의 화장품 업체들도 저가시장 공략을 위해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시장이 미샤의 성공을 인정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화장품 업계의 돌풍으로 불리우는 ‘미샤ꡑ의 성공비결을 알아보고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1. 회사 연혁
연 혁
1996년
화장품 제조회사 ‘엘트리’ 설립
1997년
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
2000년
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운영 시작 및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2002년
회원 100만 돌파, 미샤오프라인 1호점(이대점) 오픈, 입스 브랜드 매각
2003년
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회원 160만 돌파
2004년
미샤 100호점 오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