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미샤(MISSHA)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 소개 ------------------------------- 1

■ 환경 분석 ------------------------------- 3

■ 기업 분석
SWOT분석 ------------------------------ 3
마케팅 4P 분석 ------------------------------ 4

■ 미샤의 문제점과 미래 -------------------------- 6

■ 종합분석 ----------------------------------- 7

■ 설문조사 결과 -------------------------------- 9
본문내용
■ 기업소개

화장품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우리나라의 총 시장규모는 6조원에 달하며 여러 화장품 업체들이 소비자들의 감성에 자사의 제품을 알리기 위해 포장, 광고 등에 막대한 비용을 들인다. 하지만 이러한 기존의 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 업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킨 업체가 있었으니 미샤(MISSHA)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샤는 화장품을 생활필수품으로 본다. 유통구조를 단순화시키고 용기와 광고에 드는 비용도 대폭 줄여 가격의 거품을 뺐다. 화장품 값에서 내용물이 차지하는 비율은 20% 정도이고 나머지는 용기값이나 마케팅 비용이란 점에 착안한 것이다.
초저가 화장품인 미샤는 지난 3월 27일 100호점을 개점하는 등 전문점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비록 규모는 크지 않으나(자본금 12.2억원) 2003년 매출액 150억원, 순이익 25억원을 기록하였으며 2004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 당기순이익 170억원을 목표로 하고있다. 최근에 미샤를 벤치마킹한 회사들이 하나 둘 생겨나고 기존의 화장품 업체들도 저가시장 공략을 위해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시장이 미샤의 성공을 인정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화장품 업계의 돌풍으로 불리우는 ‘미샤ꡑ의 성공비결을 알아보고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1. 회사 연혁
연 혁
1996년
화장품 제조회사 ‘엘트리’ 설립
1997년
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
2000년
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운영 시작 및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2002년
회원 100만 돌파, 미샤오프라인 1호점(이대점) 오픈, 입스 브랜드 매각
2003년
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회원 160만 돌파
2004년
미샤 100호점 오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사례연구 - 미샤 성공요인*SWOT분석*마케팅 4P전략분석및 미샤 중국진출 전략사례와 미샤 향후전략제안
  • - MISSHA 마케팅전략 연구 --목차-1. 미샤 MISSHA 기업소개2. 미샤 MISSHA의 주요성공요인3. 미샤 기업상황분석4. 화장품 시장분석5. 미샤 소비자분석6. 미샤 BCG 매트릭스 분석7. 미샤 VS 더페이스샵 마케팅전략 비교분석8. 미샤 MISSHA SWOT분석9. 미샤 MISSHA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10. 미샤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현지화전략(2) 고급화전략(3) 유통전략(4) 온라인마케팅 전략11. 미샤

  • 미샤 MISSHA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미샤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 미샤 마케팅 PPT
  • 미샤마케팅발표1.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1) 미샤소개(2) 기업철학2. MISSHA 미샤 성공요인3. 화장품시장 현황분석4. MISSHA 미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MISSHA 미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MISSHA 미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MISSHA 미샤의 4대 마케팅전략8.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미샤 MISSHA는 에이블 C&C가 2000년에 ‘뷰티 넷’ 으로 시작하여 2002년에 오프라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미샤 마케팅 사례분석과 미샤 마케팅 개선방안제안 PPT
  • 1. 미샤 기업소개2. 미샤 성공요인분석3. 시장상황분석4. 미샤 SWOT분석5. 미샤 마케팅전략(1) 마케팅 4P전략(2) 저원가전략(3) 차별화마케팅6. 미샤 마케팅전략의 문제점7. 미샤 마케팅 개선전략 제안(1) STP전략 제안2) 마케팅 4P전략 제안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INDEX1. 미샤 기업소개(주)에이블씨엔씨에서 사이트 ‘뷰티넷’->미샤 온라인 브랜드 런칭국내 최초 ‘브랜드샵’ 개념 도입더 이상 비싼 화장품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초저가 브랜

  • MISSHA 미샤 성공비결과 미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샤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PPT
  • 마케팅 사례발표1. MISSHA 미샤 기업소개(1) 미샤 브랜드소개(2) 브랜드 아이덴티티2. MISSHA 미샤 성공비결3. 화장품산업의 특성4. MISSHA 미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MISSHA 미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MISSHA 미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MISSHA 미샤 해외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사례(2) 일본진출사례8.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INDEX1. MISSHA 미샤 기업소개2000년 온라인 브랜드 미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샤 미래전략제안
  •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CONTENTS1. MISSHA 기업소개(1) 미샤 브랜드개요 (2) 미샤의 현재상황분석(3) 미샤의 성공요인2. 화장품시장 상황분석(1) 고객 Trend의 변화 (2) 라이프스타일의 변화(3) 소비스타일의 변화3. 미샤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미샤의 STP전략 분석5. 미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미샤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