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계획서] KT&G 신제품 담배 `레종` 브랜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INTRO
1 브랜드선정 및 소개
2 기업소개 및 이념

□ 환경분석 및 시장조사
1 내외적 환경분석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시장조사
5 설문조사

□ 전략수립
1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선정
2 포지셔닝
3 4P전략수립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 결론
1 향휴전망
2 결론
본문내용
□ Intro
1.1 브랜드 선정
“담배는 사양산업이다?” 요즘 담배를 피는 사람은 피는 장소도 없을 뿐만 아니라 담배값도 나날히 올라 애연가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법적으로 국민건강증진법이 일부가 개정(2002.12.30)됨과 동시에 애연가들이 이 땅에 설자리가 더욱더 좁아지고 있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코미디언 이주일씨가 폐암으로 사망하므로서 흡연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웠고 그것은 금연열풍으로 이어졌다. 경제적으로 담배값은 최초의 공식담배 ‘승리’(1945.4)가 3원인데 비해 올 7월부터는 담배값이 500원 인상되어 2,500원대까지 이르게 되었다. 무려 833배의 가격인상이 있었는데 경제성장률 및 선진국과 1인당국민총소득 비교해봐도 우리나라담배가 기호식품으로서 결코 싼 가격이 아니다.
이렇듯 여러 가지 악재들이 발생했지만 우리나라 담배시장은 호황을 맞고 있다. 전년대비 담배소비량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담배시장규모도 점차적으로 켜졌다. 이것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담배회사의 적극적인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우리가 선정한 ‘레종’은 판매1위 품목은 아니지만, 독특한 마케팅 방법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흥미로운 브랜드가 처해진 환경상황 및 시장분석으로 보다 높은 점유율을 위해 전략을 수립하기로 하였다.

1.2 브랜드 소개
품 명 : 레 종(‘RAISOM’)
설 명 : Fresh함과 허브향의 깔끔함
함 량 : 타르 3.0mg/개비, 니코틴 0.3mg/개비
길 이 : 84mm
가 격 : 2000원/갑(5월 기준)
발매일자 : 2002년 8월 19일
레종의미 : 남들의 평가 보다 자신만의
여유로운 삶
2.1 기업소개(KT&G)
◦설 립 : 1989. 4. 1 (한국담배인삼공사 창립)
◦CEO : 곽영균 대표이사
◦임직원수 : 4,500명
◦총매출액 : 54,567억원(`03년기준)
◦총자산 : 40,133억원
◦순이익 : 4,597억원
◦주 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평촌동 100
◦전 화 : 042-939-5000
◦주요사업내용 :
- 담배 제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 의약품, 의약 외품 제조 및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문화] KT&G의 조직구조 분석
  • KT&G 2015”- E : Excellent (경제)- V : Value-Creating (경제, 사회, 환경)- E : Eco-Friendly (환경)- R : Responsible (사회)비 전(2009)“기업가치와 구성원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초 우량기업으로 도약”KT&G는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통한 글로벌 초 우량기업을 지향한다.KT&G 담배사업은 R&D, 브랜드, 마케팅 등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해외사업의 양적 질적 변혁을 통하여 강력한 「가치기반사업」 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구성원의 가치”는 능력

  • KT&G 해외진출(러시아) 전략분석과 KT&G 경영전략분석 및 KT&G 향후과제분석과 해결방안제안
  • 담배가격 인상 및 금연 확대, 브랜드 이미지 한계 등 많 은 시장상황에 부딪쳐도 대응전략과 KT & G만의 연구를 통해 꾸준히 담배에서는 높은 부문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2) 주요제품에쎄는 이탈리아어로 그녀들 이라는 뜻으로 1996년에 국내에 처음 출시되었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11종류의 담배를 팔고 있으며 7종류를 해외에 서 판매 중입니다. 또한 에쎄는 현재에도 많은 시리즈 가 나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 [조직행동] KT&G의 핵심인재 교육프로그램
  • 전략: kt&g의 가치공유 및 전파② 과제: kt&g 정신과정 개발 및 실시(자회사에 kt&g 가치공유),경영전략 전파, 교육의 정례화, 사회공헌 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방향2)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전문가 육성① 전략1: 핵심인력의 전략적 양성② 과제: 핵심인재 리더 육성, 해외지역전문가 양성,Executive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① 전략2: 직무전문 교육 강화② 과제: CDP와 연계한 과정개발 및 교육체계 수립(마케팅 분야, 기술 분야, 경영관리분야) 사내기술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브랜드를 준비한다.빈틈없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한다.제1차 직영판매점을 먼저 창업한다.1차 직영판매점을 분석검토 한다.1차 검토에 따라 제2차 직영판매점을 창업한다.2차 직영판매점을 분석 또는 보완한 후 가맹점 모집을 한다.가맹점을 위한 창업, 경영마케팅 교육계획을 수립한다.광고와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가맹점 모집은 충분한 준비가 될 때까지 서두르지 않는다.광고와 홍보 마케팅전략을 수립한다.가맹점 모집은 충분한 준비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전략연구소장은 “청년창업자들은 도전과 패기라는 자산을 지닌 반면 경험과 자금이 부족하다”며 “창업 전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기르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업종을 고르는 게 좋다”고 말합니다. CJ푸드빌의 토종 카페브랜드 ‘투썸플레이스’. 2002년 직영 1호점을 연 이 브랜드는 2008년 12월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시작했는데, 같은 달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인근에 가맹 1호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의 사장은 김한나씨로 과거 스튜어디스로 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