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계획서] KT&G 신제품 담배 `레종` 브랜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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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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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RO
1 브랜드선정 및 소개
2 기업소개 및 이념
□ 환경분석 및 시장조사
1 내외적 환경분석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시장조사
5 설문조사
□ 전략수립
1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선정
2 포지셔닝
3 4P전략수립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 결론
1 향휴전망
2 결론
- 본문내용
-
□ Intro
1.1 브랜드 선정
“담배는 사양산업이다?” 요즘 담배를 피는 사람은 피는 장소도 없을 뿐만 아니라 담배값도 나날히 올라 애연가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법적으로 국민건강증진법이 일부가 개정(2002.12.30)됨과 동시에 애연가들이 이 땅에 설자리가 더욱더 좁아지고 있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코미디언 이주일씨가 폐암으로 사망하므로서 흡연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웠고 그것은 금연열풍으로 이어졌다. 경제적으로 담배값은 최초의 공식담배 ‘승리’(1945.4)가 3원인데 비해 올 7월부터는 담배값이 500원 인상되어 2,500원대까지 이르게 되었다. 무려 833배의 가격인상이 있었는데 경제성장률 및 선진국과 1인당국민총소득 비교해봐도 우리나라담배가 기호식품으로서 결코 싼 가격이 아니다.
이렇듯 여러 가지 악재들이 발생했지만 우리나라 담배시장은 호황을 맞고 있다. 전년대비 담배소비량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담배시장규모도 점차적으로 켜졌다. 이것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담배회사의 적극적인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우리가 선정한 ‘레종’은 판매1위 품목은 아니지만, 독특한 마케팅 방법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흥미로운 브랜드가 처해진 환경상황 및 시장분석으로 보다 높은 점유율을 위해 전략을 수립하기로 하였다.
1.2 브랜드 소개
품 명 : 레 종(‘RAISOM’)
설 명 : Fresh함과 허브향의 깔끔함
함 량 : 타르 3.0mg/개비, 니코틴 0.3mg/개비
길 이 : 84mm
가 격 : 2000원/갑(5월 기준)
발매일자 : 2002년 8월 19일
레종의미 : 남들의 평가 보다 자신만의
여유로운 삶
2.1 기업소개(KT&G)
◦설 립 : 1989. 4. 1 (한국담배인삼공사 창립)
◦CEO : 곽영균 대표이사
◦임직원수 : 4,500명
◦총매출액 : 54,567억원(`03년기준)
◦총자산 : 40,133억원
◦순이익 : 4,597억원
◦주 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평촌동 100
◦전 화 : 042-939-5000
◦주요사업내용 :
- 담배 제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 의약품, 의약 외품 제조 및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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