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덕트 디자인의 역사와 정의
2. 프로덕트 디자인의 분야
3. 크래프트 디자인(Craft Design)
1) 크래프트 디자인의 개념
2) 크래프트 디자인의 기원
3) 모던 크래프트
4) 실용과 미, 기능과 장식
5) 크래프트 디자인의 분류
(1)유리공예
(2)도자공예
(3)금속공예
(4)목공예
(5)칠공예
(6)섬유공예
4. 인더스트리얼 디자인(Industrial Design)
1)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특성
2)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발생과 발전
5. 프로덕트 디자인의 방법
본문내용
1) 크래프트 디자인의 개념
넓은 의미에서 조형예술, 순수미술과 구분하기 위하여 19세기 중반부터 일반화된 용어이로, 실용(實用)과 미(美)의 일치 조화라는 특색을 가진 개념이다. 18세기에 이르러 예술을 존중하는 경향과 산업혁명의 영향에 의하여 예술을 추구하거나, 손재주의 기술만을 인정하는 경우, 그리고 디자이너로서 산업계의 분업조직에 적극 참가하는 경우 등으로 나뉘게 되었다. 따라서 디자인과 제작이 동일시되는 미술 공예, 디자인과 제작이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산업공예, 기계와 분업에 의한 무수한 손이 참가하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까지 여러 가지 변화를 포함하게 된다.
참고문헌
디자인 개론 (김병억, 이웅직 공저 / 2003.01.15)
제품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라우라 슬랙 저 / 2009.05.20)
네이버 인물사전
제품의 기능적 측면은 HIGH-TECH화로 평준화되었고, 그에 따라 제품의 차별적 요소로 작용 할 수 있는 것은 더 이상 기능이 아닌 바로 디자인이다. 디자인은 제품 개발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 성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이러한 디자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적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 기업이 있다. 바로 김영세대표가 이끄는 INNO DESIGN이다. INNO DESIGN은 일찍이 디자인이 중요시 되는 환경의 변화를 알아채고 산업디자인 분
디자인까지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으며, CEO인 김영세 사장은 혜안을 가지고 사이버 디자이너라 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이버에서 디자이너 길드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회사가 가진 디자인 파워에 대한 인지도를 근간으로 하는 브랜드를 형성하고 있기도 하다. ③이노의 생각 CIPD(Corporate Identity through Product Design)이노디자인의 김영세 사장이 석사논문을 이끌었던 하나의 이즘은 CIPD 이다. CIPD는 제품디자인을 통한 기업이미지 통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 런칭PR로의 적극적인 활용 Recommendation – Communication광고 & PR 전략 (1)■ Levi’s by Michael Kors “Collaboration”“적극적인 광고 & PR 전략”- 브랜드 지식 전달 -광고 & PR 전략 (2) 플래시몹 행사 -오래된 리바이스 청바지 찢기 (youtube를통해) 낡음 오래됨 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재미있고 즐겁게 풀어갈 수 있고 youtube 등 동영상 사이트에 올려 파급효과리바이스 생일 축
제품 - 휴대폰*우리가 하루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핸드폰입니다.여러분은 핸드폰에서 유해물질이 많이나온다는것을 아실텐데요, 각 핸드폰제조회사들은 이를 줄이기위하여 옥수수로만든 플라스틱, 유해물질이 대폭감소된 부품의 사용등 친환경적인 제품에 가까이 가려고 많은노력을 하고있습니다.시멘스사는 핸드폰 제작에있어 중요부품에 친환경적인 부품을 사용하고, 또 핸드폰 자체디자인을 잎사귀(LEAF)모양으로 디자
디자인이 주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롭게 제안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이다.이노디자인의 김영세가 론칭한 디자인 컬렉션 브랜드 INNO는 디자인을 주제로 한 상품 들을 가지고 온, 오프라인으로 소비자를 직접 만나는 디자인계 최초의 새로운 비즈니스 다. INNO의 상품은 이노디자인의 자체 개발상품과 국내외 파트너사의 생산기술에 이노디 자인의 디자인력이 만나 개발된 Design by INNO 제품, 유럽 및 미국 등 국내에 소개되 지 않은 해외의 우수 디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