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항공사와 외국항공사 웹사이트 마케팅의 현황과 과제(A+ 받은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내항공사와 외국항공사 웹사이트 마케팅의 현황과 과제(A+ 받은 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항공사 웹사이트 평가기준
2. 국내항공사 웹사이트마케팅의 현황과 과제
1) 대한항공
2) 아시아나항공
3) 한성항공
4) 제주항공
3. 국외항공사
1) 싱가폴항공
2) 사우스웨스트항공
Ⅲ.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터넷 사용자의 기하급수적 증가와 인터넷을 통한 판매 증가는 각 항공사로 하 여금 웹사이트를 통한 자사의 홍보 및 항공사의 지속적인 고객 데이터베 이스 구축, 적극적인 고객유치의 수단으로 활용하게 하고 있다.
항공사가 직접 판매하는 형태를 취하게 되면 설치 및 운영비의 과다, 인건비 지 출 등 직․간접 비용 증가로 인해 항공권을 대행 판매하게 함으로써 항공사는 판매 에 따른 비용을 축소할 수 있었고 여행사는 판매 수수료로 운영하던 것이 현실이 다. 그러나 여행사의 경우 제한된 항공권 판매수수료 이외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 보다 수익이 높은 항공사의 항공권을 판매하게 되고 항공사 측에서도 저가의 항 공권을 여행사에 지원하게 되어 자연히 항공권 시장 가격이 무분별해지는 부작용 현상이 일어났다. 따라서 항공사에서도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마케팅 및 판매의 필요성을 인지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웹사이트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바탕으로 지금부터 국내 최대 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국내 저가항공사 한성항공과 제주항공, 그리고 외국 최대 항공 사 싱가폴항공과 저가항공사로 성공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웹사이트를 각각 방문하여 웹사이트 마케팅을 현황을 비교한 뒤 국내항공사들의 향후과제를 모색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항공사 웹사이트마케팅 평가기준
각 항공사의 웹사이트마케팅을 분석하기에 앞서서 한국 웹사이트 평가개발원
(http://www.kwi.re.kr/)을 참고하여 평가기준을 설정하였다.
1) 컨텐트 (Content)
웹을 통해 사용자가 얻을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정보이며, 사이트 방문의 가장 중요 한 동기부여 요인이다.
2) 디자인 (design)
아무리 훌륭한 컨텐트를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라고 할지라도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고 마케팅에 효율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3)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고객과의 원활한 관계구축을 위한 고객과의 communication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지 여부와 고객들 간 상품 구매 경험 등에 관한 정보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지 평가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백정숙, 이홍철, < 항공사 홈페이지 정보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2002
매일경제, ‘[글로벌기업] 싱가포르항공 인터넷 마케팅 전략’ 2000/10/25
홍일유, 컬럼 ‘비지니스 웹사이트 평가의 가치’, 2001
김성엽, 웹사이트의 품질 결정요인과 고객만족도, 몰입,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2004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한성항공 홈페이지 http://www.gohansung.com/
제주항공 홈페이지 http://www.jejuair.net/
싱가폴항공 홈페이지 http://www.singaporeair.com/kr
사우스웨스트항공 홈페이지 http://www.southwes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기업별 직종별 합격자기소개서 샘플모음 35개의 직종별 총 300여편의 자기소개서 수록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전략기획론] 한국관광공사 분석 및 전략
- 항목별 합격 자소서 샘플모음 300편[가치관, 생활신조, 성격, 지원동기 및 포부, 성장환경, 취미, 특기 등]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