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워드슐츠 리더쉽(A+ 자료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하워드슐츠 리더쉽 (A+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선정 이유
2. 하워드 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
3. 하워드 슐츠의 생활신조
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섬김 리더쉽
2) 신뢰 리더쉽
3) 실행 리더쉽
5. 리더로서의 영향력
1) ‘원두주식 (bean stock)’ 통해 직원들에게 오너쉽 부여
2) 커피에 대한 새로운 인식 창출
3) ‘스타벅스 효과’
4)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실현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커피를 갈아 금으로 만드는 기업, 천 년의 커피 역사를 뒤집은 성공 신화, 전 세계 매장 1만2000여 개, 지난 10년간 주가 1500% 상승, 한 달 평균 18회 매장을 방문하는 수천만 명의 충성고객을 가진 세계 최대 커피 체인점. 이는 스타벅스에 대한 수식어들이다. . 1992년에 $17.00로 상장한 이후 이 회사 주식은 50배로 성장했다. 37개국에 11,00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지금도 하루에 다섯개씩 매장을 늘리고 있다. 나는 갑자기 궁금해졌다. 이런 성공의 원천은 과연 무엇일까? 나는 이런 성공의 밑바탕에는 분명, 스타벅스 CEO인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의 힘이 컸으리라 생각되었다. 따라서, 향후에 은행의 지점장(스타벅스 CEO에비해서 매우 소박할 수도 있겠지만) 이라는 한 지점의 우두머리가 되고 싶은 나에게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은 많은 도움이 될 듯 싶어서, 이를 분석하여 벤치마킹 하고자 한다.
2. 하워드 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
1953년 뉴욕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를 연 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을 만들었고, 세계최고의 커피브랜드로 성장시켰다.
3. 하워드 슐츠의 생활신조
1) 원칙 외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 스타벅스가 항상 최고의 신선한 원두커피를 팔아야 한다는 원칙 이외에는 사업상의 거의 모든 것을 고치고 혁신할 수 있다.
2) 인생이란 "놓칠 뻔한" 순간들의 연속이다. 단순히 행운으로 돌릴 수 있는 경우는 결코 많지 않다. 성공은 미래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이고, 그 기회를 붙잡는 것이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먼저 깨닫고, 그 비전을 추구하는 것이다.
3) “부정적인 사람이 위대한 기업을 세울 수 없다는 것은 만고불변의 진리다. 또한 부정적인 말을 듣고 큰일을 성취한 사람은 세계 어디에도 없다. 아무리 입증된 분야에서 증명된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부정적인 사람의 손에 들어가면 99%가 아니라 100%실패하게 되어 굴러 들어온 복도 차버리고 만다. 사업 파트너를 결정할 때 그가 얼마나 적극적인 사람인가를 보고 결정한다. 기업은 사람이 하는 것이지 돈이 하는 것이 아니어서 최고의 성과를 이루는 사람은 바로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다.“
4) 불운은 뜻밖에 찾아오는 반면, 행운은 그것을 계획한 사람들에게만 찾아온다.
5) 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
6) 스토어나 레스토랑에서 고객이 경험하는 것은 곧 그 업체의 생명이다. 한번 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신 내용이 안들어가 있어서 조금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괜찮아요!
  • wjswlgu***
    (2015.11.12 13:42:29)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스타벅스, 커피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 김영사33) 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omeplus.co.kr/ 34) 홈플러스, “직원 氣가 살아야 회사도 氣가 산다” / 헤럴드 뉴스 / 2006. 02. 2835) 유통,이젠 글로벌화-홈플러스‘한국형 홈플러스’세계 유통 중심에 서다 /파이낸셜 뉴스 / 2006. 02. 28 36) FUN 경영과 조직 활성화“ / 한국인사관리협회 / 2006. 06.37) ‘홈플러스 직원 기(氣) 살리기 나섰다’ / 프라임경제 / 2006. 07. 2638) 홈플러스 신바람 문화

  • 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Fortune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하워드 슐츠 지음,(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북스, 2003-(조직행동연구)-백기복-(위대한 리더쉽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스타벅스’ 라는 친근한 한글 상호를 내세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는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기업의 아이덴티티도 단순한 동질성(sameness)이 아닌, 창의가 살아 숨쉬는 일관성(consistency) 으로 인식하는 지혜를 발휘하는 ‘글로벌 리더쉽’이야말로 성공을 보장하는 글로벌기업의 핵심역량이라는 것을 이번 사례연구에서 얻은 소중한 시사점이라고 생각한다.참고자료1. 스타벅스 사례 : 삼성 경제연구소, 지식공유 D/B, 마일리지 이용 입수2. 켈로그 사례

  • [조직이론]스타벅스 조직분석
  •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가지게 해준다.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 브룩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

  • 스타벅스의 글로벌전략,스타벅스한국진출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마케팅전략
  • 스타벅스를 파헤쳐 보기로 하였습니다. 2 본론1. 연혁 - 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 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 둠, 이때의 성공이 1985년 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