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워드슐츠 리더쉽(A+ 자료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 하워드슐츠 리더쉽 (A+ 자료입니다)
- 목차
-
목 차
1. 선정 이유
2. 하워드 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
3. 하워드 슐츠의 생활신조
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섬김 리더쉽
2) 신뢰 리더쉽
3) 실행 리더쉽
5. 리더로서의 영향력
1) ‘원두주식 (bean stock)’ 통해 직원들에게 오너쉽 부여
2) 커피에 대한 새로운 인식 창출
3) ‘스타벅스 효과’
4)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실현
- 본문내용
-
1. 선정 이유
커피를 갈아 금으로 만드는 기업, 천 년의 커피 역사를 뒤집은 성공 신화, 전 세계 매장 1만2000여 개, 지난 10년간 주가 1500% 상승, 한 달 평균 18회 매장을 방문하는 수천만 명의 충성고객을 가진 세계 최대 커피 체인점. 이는 스타벅스에 대한 수식어들이다. . 1992년에 $17.00로 상장한 이후 이 회사 주식은 50배로 성장했다. 37개국에 11,00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지금도 하루에 다섯개씩 매장을 늘리고 있다. 나는 갑자기 궁금해졌다. 이런 성공의 원천은 과연 무엇일까? 나는 이런 성공의 밑바탕에는 분명, 스타벅스 CEO인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의 힘이 컸으리라 생각되었다. 따라서, 향후에 은행의 지점장(스타벅스 CEO에비해서 매우 소박할 수도 있겠지만) 이라는 한 지점의 우두머리가 되고 싶은 나에게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은 많은 도움이 될 듯 싶어서, 이를 분석하여 벤치마킹 하고자 한다.
2. 하워드 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
1953년 뉴욕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를 연 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을 만들었고, 세계최고의 커피브랜드로 성장시켰다.
3. 하워드 슐츠의 생활신조
1) 원칙 외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 스타벅스가 항상 최고의 신선한 원두커피를 팔아야 한다는 원칙 이외에는 사업상의 거의 모든 것을 고치고 혁신할 수 있다.
2) 인생이란 "놓칠 뻔한" 순간들의 연속이다. 단순히 행운으로 돌릴 수 있는 경우는 결코 많지 않다. 성공은 미래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이고, 그 기회를 붙잡는 것이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먼저 깨닫고, 그 비전을 추구하는 것이다.
3) “부정적인 사람이 위대한 기업을 세울 수 없다는 것은 만고불변의 진리다. 또한 부정적인 말을 듣고 큰일을 성취한 사람은 세계 어디에도 없다. 아무리 입증된 분야에서 증명된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부정적인 사람의 손에 들어가면 99%가 아니라 100%실패하게 되어 굴러 들어온 복도 차버리고 만다. 사업 파트너를 결정할 때 그가 얼마나 적극적인 사람인가를 보고 결정한다. 기업은 사람이 하는 것이지 돈이 하는 것이 아니어서 최고의 성과를 이루는 사람은 바로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다.“
4) 불운은 뜻밖에 찾아오는 반면, 행운은 그것을 계획한 사람들에게만 찾아온다.
5) 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
6) 스토어나 레스토랑에서 고객이 경험하는 것은 곧 그 업체의 생명이다. 한번 나
자료평가
- 최신 내용이 안들어가 있어서 조금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괜찮아요!
- wjswlgu***
(2015.11.12 13:42: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