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은행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1) 기업은행 선정 이유
(2) 금융시장의 개요
2. 기업분석
(1) 기업은행 소개
(2) 기업은행의 현황 및 금융실적
(3) 기업은행의 금융 상품
3. 산업분석
(1) 국내외 금융시장 현황 및 추세
(2) 시장 환경 결정 요소
(3) 경쟁사 분석
(4) 시장점유율
4. 전략분석
(1) 4P’s 분석
(2) SWOT 분석
5. 전망분석
본문내용
1. 개 요
1.(1) 기업은행 선정 이유

(그림)

1.(2) 금융시장의 개요

▶ 1970년대 : 세계 경제 여건의 악화
==> 금융구조의 다원화 적극추진
◎ 비은행 금융기관 신설 또는 정비
◎ 증권시장의 감독 및 관리체계 확립
- 기업공개 촉진법 제정(1972)
- 한국투자신탁㈜ 설립(1974)
- 증권관리위원회와 증권감독원 설치(1977)

▶ 1980년대 : 정부의 경제정책 목표 변화(성장<안정)
==> 금융의 자유화, 개방화 추진
◎시중은행의 민영화(1981~1983)
◎간접규제방식으로의 통화
◎금융시장에의 진입제한 완화
◎금융기관 취급업무의 다양화
◎금리자유화의 기반조성
◎금융시장 대외개방의 점진적 확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쓰레기
  • chos***
    (2007.10.29 19:40:2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ITI 은행의 마케팅 전략
  • 은행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므로 은행과 증권, 부동산을 하나로 묶어 웹페이지의 역할을 향상 시킬 수 있다. 4. 경쟁업체분석1) 개요거의 대부분의 경우 웹에서 하나의 아이템으로 유아독존 할 수 없고, 비슷한 종류의 아이템을 가지고 최소한 두 개에서 많게는 수십개까지 경쟁이 되기 마련이다. 우리나라의 모든 은행들이 웹을 통한 업무처리나,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에 나선 상태고 심지어는 작은 규모의 새마을금고나 상호저축은행, 은행지점

  • IBK 기업은행 기업은행의 연혁 기업은행의 특징 기업은행 인사관리 기업은행 마케팅전략
  • IBK 기업은행목 차기업은행의 연혁2. 기업은행의 특징3. 기업은행의 인사관리와 여신관리4. 기업은행의 재무분석과 Risk 관리5. 기업은행의 상품 및 마케팅전략IBK 기업은행의 재무분석 & Risk관리재무분석 (손익계산서)매출에서 이자수익과, 유가증원평가 및 처분이익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경기불황에 의한 은행권 수익, 이익 감소.재무분석 (재무상태표)자산의 증가 : 안정성 확보를 위한 상당한 현금과 예치금을 확보, 대출채권의 꾸준한 증

  • [광고전략] 기업은행 광고캠페인 분석과 새로운 전략
  • 기 업 은 행광고캠페인 분석과 새로운 전략들어가며광고 캠페인이란?특정 목적을 가지고 일정 기간 동안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기업은행’ 광고 캠페인 분석광고 캠페인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는 특정한광고 도출 광고 캠페인의 기획 의도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방향으로의 개선책 마련 은행마케팅의 광고전략은행 마케팅이란?고객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창조하고 이를 제공함으로써 은행의 이익을 도모하는 활동‘은행

  • 기업은행의 글로벌 진출방안
  • 은행인 HSBC는 우선 신규사업과 신흥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과감한 인수ㆍ합병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철저히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는 것도 HSBC의 강점이었습니다. 예컨대 아시아 시장 공략시 동양적 의리 관계를 중시하고, 각국 문화재 관련 아트마케팅을 펼쳐 효율적인 브랜드 영향을 가졌던 것입니다. 기업은행의 SWOT분석기업은행의 강점으로는 외환위기 극복 이후 체질개선에 성공한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외환위기 이후 경기회복, 신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목차 Ⅰ. 사례선정동기Ⅱ. 기업소개Ⅲ. 환경분석Ⅳ. 마케팅 전략분석- 목표시장분석- 제품전략 분석- 가격전략 분석- 유통전략 분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Ⅴ. 성공요인 분석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Ⅶ. 설문지 분석Ⅷ. 개선된 마케팅 전략- 목표시장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Ⅸ. 결론Ⅹ. 참고자료Ⅰ. 선정동기현재 국내 산업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