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회사소개
2.회사 연혁
3.하워드 슐츠

<본론>
1.환경분석
1)외부 일반 환경분석
①인구분석
②경제분석
③사회/문화 분석
2)내부 역량 분석
3) Current Situation
①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
②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
③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 강력한 brand power 구축
2. SWOT Analysis
1)Strong
2)Weakness
3)Opportunity
4)Treat
3. 마케팅 믹스(4P's)
1)제품(Product) 전략
2)가격(Price) 전략
3)유통(Place) 전략
4)촉진(Promotion) 전략
4. 그 외 Marketing 전략
1)제휴를 통한 전략
2)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①무지방우유 사용
②Frapuccino 개발
③음악 CD 개발
④Green Team 창설
3) 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
4)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

5. 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1)진입과정
2)경쟁상황
① 로즈버드
② 네스카페
③ 사카
④ 자바
3)STP전략
①시장 세분화
②표적 시장의 결정
③ 제품 포지셔닝
4)4P'S 전략
① 제품 전략 - 표준화된 품질
② 가격전략- 고가전략
③ 유통전략 - 거점 초토화 전략
④ 촉진전략
5)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
6) 성과 및 성공요인
7) 앞으로의 계획

<결론>
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 서 론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회사 연혁
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 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 된 계기가 됨.
1985 슐츠가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 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 슐츠, '일지오날레(il Giornale)'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
1991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
1992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3 위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
1995 펜실바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 오픈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 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 매장오픈; 대학로점(2호점)
강남점(3호점)
명동점(4호점)
아셈점(5호점)
압구정(6호점)
참고문헌
각주에 들어있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마케팅전략1.SWOT 분석(해외 진출 초기 단계-1990년대 초)StrengthsWeaknesses강력한 브랜드 파워서비스의 일관성뛰어난 인적자원 관리 시스템경영진의 탁월한 경영능력폭 넓은 브랜드 포트폴리오과다한 호텔 개발로 인한 부채 증가부동산 경기침체로 인한 재고량 증가지나친 사업의 다각화로 기업의 핵심역량분산북미시장에의 과다집중OpportunitiesThreats글로벌화를 통한 유동인구의 증가아시아의 경제성장과 이와 관련한 관광사업 및 비즈니스등

  • 국내기업(한국야쿠르트,롯데백화점)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 전략에 대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글로벌기업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이 염두에 두어야 할 핵심 키워드를 제시할 것이다. 2.기업선정 이유기업 선정 시 남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기업 분석과 비전공자들에 대한 소개를 주제로 채택하였다. 이러한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선발하여 그 중 가장 뚜렷한 차이를 보인 한국야쿠르트와 롯데 백화점 두 기업의 러시아 진출 성공 혹은 실패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떠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을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을 중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E-mart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