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타이어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금호타이어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금호타이어 전략 분석

5. 향후 전략방안
본문내용
금호타이어는 1960년 삼양타이어로 출발하여, 1984년 금호실업과 합병 (주)금호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1999년 금호건설(주)에 합병 금호산업(주)로 상호변경, 이후 2003.7월 현재의 금호타이어(주)로 신설법인을 설립하였다.
금호타이어는 설립 당시 IMF 구조조정을 거치며, 외향적 규모 확대보다 수익률 중심으로 기업목표를 재편하였고, 군인공제회가 51%의 지분을 확보함으로써 군인공제회의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하고 공격적인 경영의 틀을 다짐.
*금호타이어는 2005년을 신성장을 알리는 ‘공격경영’의 해로 삼아, 그동안 신뢰문화 구축활동과 인재육성 프로그램 실행으로 다져진 금호타이어만의 독창적인 내부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경영전략을 실행하여 회사의 수익성 향상과 외형 성장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 ‘세계 5위 타이어 회사’의 비전달성에 한 걸음 다가서고 있다.
이러한 비전 현실화를 위해 금호타이어는 열린경영을 통한 대내외 신뢰구축으로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적기의사결정으로 시장을 선점하는 합리경영,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통한 수익성 향상 및 신공장 건설로 외형성장 추구하는 전략경영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또한 CDS를 통해 다기능을 보유한 핵심 인재 육성이라는 인재 경영과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UHP타이어 및 미래기술 개발 체계 구축 및 기술수출 추진이라는 기술 경영, KPI관리를 통한 임직원의 경영 Mind 와 미래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수치경영, 신뢰경영을 통한 수익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www.kumhoasiana.com
www.kumhotire.co.kr
www.seri.org
www.kotma.or.kr
www.tiremaster.co.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의 국제경영전략
  • 1.기업소개1-1)오세형 사장1-2)개요1-3)회사연혁1-4)조직구성도1-5)생산제품1-6)마케팅 분석 a. SWOTb. 4Pc. STP2.산업분석2-1)타이어 산업의 특성2-2)경쟁환경 및 시장현황a. 국내 경쟁환경b. 국제 시장현황2-3)타이어 산업의 기술 수준3.금호타이어의 해외진출3-1)세계시장 진출현황유럽북미중국3-2)중국타이어 시장현황3-3)중국에서의 경영전략4.금호타이어 향후 발전방향4-1)중국내 발전방향4-2)전사적 발전방향선정이유1960년 타이어사업에 뛰어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본론(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론(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 [경영학] [국제경영학]금호타이어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 본 론 (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 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 론 (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대리점을 통한 선

  • [촉진관리] 금호타이어 촉진전략분석
  • § 금호 타이어 §가. 기업분석① 회사 소개회사명: 금호산업(주) 자본금: 2.670억원 인원현황: 총9.839명(타이어 5.354명, 건설 1.538명, 고속 2.719명, 렌터카 156명) 조직현황: 3개 사업부 책임 경영제 ② 연혁1948 광주여객 자동차(주)설립 1960 타이어회사 설립1961 최초 타이어 생산 1967 건축업 면허(토목 건축)제968호 취득   1971 광주 공장 가동 1976 항공기 타이어 실차시험 성공 1977 해외건설업 면허(토목, 건축) 제20, 38호 취득 1981 삼양타이어 기술연구

  • [기업재무] 한국타이어의 재무구조분석
  • 한국타이어의 재무구조Ⅰ.기업선정동기1)비교적 불멸의 사업2)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 3)꾸준한 판매율 증가Ⅱ. 기업소개 및 현황1)기업의 개요2)회사 목적 사업 내용 및 사업내용3)경영전략 : 수익에 기초한 성장(Profitable Growth)4)CEO소개 5)연혁6)소유구조7) 시장위치8)시장가치Ⅲ. 자본구조1)대차대조표2)손익계산3)자본금변동현황4)재무비율 분석 -안정성-수익성-성장성&활동성Ⅳ.배당정책1)한국타이어 배당정책2)금호타이어 배당정책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