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애플 앱스토어 분석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PPLE과 i-Phone

2. App Store 분석

3. App Store 개선방안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과거 애플은 자신의 스마트함을 믿고 혼자 컴퓨터의 모든 것을 통제하려 했던 기업이었다. 이런 방식은 때론 성공을 가져왔지만 지난 10년간 PC 시장에서 윈텔(윈도+인텔)에 주도권을 내주면서 큰 실패를 경험하였다. 시장이 급변하고, 기술이 복잡해지며, 경쟁자도 시간과 돈을 혁신에 투자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 애플은 돌아온 CEO 스티브 잡스의 혁신적인 경영에 힘입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 되었다.

1) 로고
회사 이름은 `애플`로 지었다. 스티브는 사과를 좋아해서 그의 방에는 늘 일하다가 한 입 베어 먹고 남긴 사과가 몇 개씩 있었다. 그래서 애플의 로고는 한 입 깨물고 남은 사과 `바이트 애플`로 정해졌다. 바이트(bite)는 컴퓨터의 비트(bit), 바이트(byte)와 발음이 유사해서 사람들에게 친숙한 느낌을 주었다.

2) 설립
‘애플’은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e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even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app.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 실용 탐구생활 - 김재석, 지안출판사, 2010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아이폰북 - 스콧 켈비, 테리 화이트, 강철구 역, 에이콘출판, 2009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사례] 카카오톡 스마트폰 Application 전략분석 - 기업소개 경영전략, 사용현황 및 장단점, 성공요인 및 향후 전망
  • 경영활동으로 정당한 이익을 실현. ▸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전략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증대. ▸ 주주 및 투자가의 권리와 투자수익을 존중하고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 경영전략 분석 – 윤리경영▣ 기업윤리- 임직원▸ 개인의 창의를 존중 공정한 경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아실현의 장이 되도록 한다. ▸ 학벌, 지역, 성, 연령, 종교 등을 이유로 어떠한 차별대우도 하지 않는다. ▸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발전적 기업문화

  • [국제경영]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는 애플의 경쟁우위 분석
  • 1. 애플의 경쟁우위요소 분석1) 유연성- 고객화(customization)애플 社의 iPhone은 제품 자체만을 놓고 본다면 고객화가 상당히 떨어진다. iPhone을 구매하려 할 때 고객에게 있어 선택권이란 없다. 단지 돈을 지불하고 iPhone 완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나 apple은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해결하였다. 누구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서 앱스토어에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애플리케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개선시켜 스마트폰 사용자의 기본 적인 욕구를 충족시킨다면 앞으로 해외시장에서의 카카오톡의 성장이 매우 밝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 우리가 생각해 본 것이 위에서 언급한 성장(G), 융합(I), 관계(R), 현지화(L)이며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국내외 서비스의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기업 자체의 성장을 도모해야한다. 그리고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의 새로운 용도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 [기업경제학]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에 대한 게임이론적 접근-도요타, 닌텐도, 애플
  • 애플의 사례는 좋은 예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는데 닌텐도는 게임 개발 사들과의 수평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상호 협력의 결과 제품 기술력의 우위에 있는 소니에 대항하여 큰 시장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었다. 애플사는 앱스토어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만들고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이익을 보장해 주어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되었으며 결과적으로 애플에게 그 이익이 되돌아 오게 되었다. 닌텐도와 애플의 사례는 하

  •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현황과 기업의 활용 및 향후전망00
  •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성에 기인하는 것으로 대표적 앱스토어인 애플의 App Store, 구글의 Android Market 등은 모두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과 같은 스마트폰이 대상이다. 과거 마땅한 유통채널이 없어 시장 진출이 어려웠거나 불가능했던 중소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기업들은 스마트폰을 목표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앱스토어에 등재하고 있다. 따라서 모바일 영상보안 시장 또한 기존 이동통신사의 종속에서 벗어나 보다 개선된 모바일 제반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