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버타운 노블카운티의 서비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노블카운티 소개
2. 국내 실버타운의 현황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7P 분석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노블카운티는 삼성생명공익재단에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실버타운이다. 2001년 5월에 경기도 용인에 건립, 개원했다. 재단 측에서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행복한 노후생활과 새로운 노인문화를 창조하기위해 신개념의 고품격 종합 실버타운을 운영하고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노블카운티’의 이름은 품위와 고상함을 뜻하는 ‘노블(noble)’과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의 의미를 담은 ‘카운티(county)’를 합친 개념으로 ‘품위와 고상함을 지닌 사람들이 함께 생활하는 평화로운 공동체’로서의 실버타운을 의미한다.
노블카운티는 건강한 고령자들이 생활하는 지상20층, 지하3층의 타워A, B동과 중풍, 치매 등의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자를 위한 너싱홈, 그리고 문화스포츠센터가 있는 리빙프라자로 구성되어있다. 대규모 단지에 주거공간과 다양한 의료시설 및 문화스포츠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어 입주자들의 문화생활을 도와 활력 있는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입주자 외에 지역 사회주민들에게도 문화센터와 스포츠센터, 어린이집 등 부대시설을 이용하거나 다양한 문화 이벤트 및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문화생활과 자연스러운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노인문화를 만들고자한 노블카운티는 공동체개념을 강조한 새로운 실버타운으로 평가받고 있다.
노인복지시설의 수가 종류별로 부족했는데, 노블카운티는 이러한 시대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고, 기본적 생존욕구 충족의 서비스를 넘어 심리적 및 사회적 문제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곳이며 의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병인 등 전문인이 시설에 종사하고 있다. 이렇게 삼성노블카운티는 프리미엄 실버타운에 걸맞게 시설 내에서 종사하는 종사자들이 모두 오랜 경력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의료서비스의 경우 실버타운 내에 가정의학과를 비롯한 내과와 외과의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여 고객들의 건강을 수시로 돌볼 수 있는 환경조건을 갖추도록 하였다.
참고문헌
www.samsungnc.com
www.seri.org
www.nps.or.kr
www.silvertopia.com
www.interbrand.com
www.ksinews.com
www.nnnews.co.kr
www.donga.com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실버타운의 잠재소비자 특성과 마케팅 믹스 요인에 관한 연구 - 안상덕, 배제대, 2008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시니어타운 계획특성에 관한 연구 - 김정호, 연세대, 2007
실버산업의 이해 - 김숙응. 이의훈, 형설출판사, 2007
실버산업의 전망과 과제 - 이인수, 대왕사, 2006
실버타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관한연구 - 김영희, 극동대, 2006
한국형 실버타운의 운영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우은영, 동국대, 2006
도시형 유료노인복지주택 개발사례 연구 - 유상진, 건국대, 2006
노인복지시설 개설방안에 관한 연구 - 임경성, 건국대, 2006
실버타운 사례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 박용택, 광운대, 2006
유료양로시설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정재영, 경희대, 2003
실버계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을 통한 실버 스포츠마케팅 전략 - 김인형, 부산대, 2001
중장년층의 실버타운 요구도에 관한 연구 - 조희자, 경기대,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버타운 삼성 노블카운티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실버타운을 떠올리게 되었다. 또한 실버타운은 아무래도 몸이 불편하시거나 기력이 달리시는 노인 분들이 지내는 곳이라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행해질 것이고 서비스 자체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주제를 실버타운으로 잡게 되었다. 현재 국내에는 많은 실버타운이 있지만 우리는 그 중에서도 삼성생명공익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노블카운티’에 대해서 살펴보고자한다. 1. 선정동기우리는 ‘노블카운티’ 마케팅 사례를

  • [마케팅] 노블카운티의 마케팅 전략과 새로운 방안
  • 실버타운이 적자운영, 관리부실로 도산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입주자들은 실버타운의 도산을 우려하여 한때 입주를 꺼리기도 하였다. 하지만 노블카운티는 삼성이라는 대기업이 배경이 되기 때문에 운영주체와 재정 상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으며 실제로도 위와 같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2) 노블카운티삼성 노블카운티는 삼성생명이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주거와 첨단의료서비스, 요양, 문화,

  • 실버타운 삼성 노블카운티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노블 카운티서비스 마케팅 사례분석 : 실버 타운2001.05. 09 노블카운티 개원주거동(2개동), 너싱홈, 생활문화센터, 스포츠 센터 540세대 거주 가능품위와 고상함을 지닌 사람들이 함께 생활하는 평화로운 공동체노블 카운티선정 이유1. 차별화된 서비스2. 브랜드 파워 ; 삼성생명도시근교형 지역사회와의 연계고객만족도 1위복지사업노하우 관계사들의 축적된 역량 3C 분석 1. 자사분석(company)  강점 약점단일 면적으로는 국내에서

  • 삼성노블카운티 서비스마케팅전략
  • 서비스로 입주민에게 세심한 배려를통해 행복과 안전을 제공하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 하는 삼성 노블 카운티서비스마케팅 전략가치증대서비스지역민과 함께하는 생활문화센터근교형이라는 지리적 이점 가치지원서비스편리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로 의료나 여가, 문화서비스 등핵심서비스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의식주Product직원오랜 경력을 갖춘 전문가 관계마케팅입주회원 “가든파티”의료진 상주생활상담 및 말벗

  • [실버마케팅] 실버산업(주거)과 시니어타운 발전 방향 -서울시니어스타워 VS 노블카운티
  • 실버마케팅개요Ⅰ.실버마케팅 개요Ⅱ.환경 분석 Ⅲ.MKT전략 -사례: 서울시니어스타워 VS 노블카운티Ⅳ.판매 후 고객관리Ⅴ.실버산업(주거)과 시니어타운 발전 방향 Ⅰ. 실버마케팅 개요 실버마케팅의 개념 최근 노인에 대한 마케팅적 정의.70세를 기준점으로 보지만 이 정의는 특히 가정 밖에서 시간소비와 관련된 라이프스타일과 행동변화에 근거를 둔 것.사람들은 사회적으로 활동이 위축되었을 때 노인이라고 간주된다.실버마케팅 등장배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