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비스 호텔의 경영전략과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경영전략과 성과
7. 향후 전략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이비스 호텔의 실질적 모체는 프랑스 기업인 아코르 그룹(AccorGroup)이다. 프랑스에서 1967 년 설립된 S.I.E.H. 호텔이 쟈크보렐인터내셔날의 Catering & Service Voucher 회사와 합작으로 1983년 탄생한 아코르 그룹은 전 세계 137개국에서 4천여 개의 호텔 체인에서 15만 8,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호텔 및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다.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9.11 테러, 이라크전쟁 등 악재가 이어지면서 관광 및 호텔산업이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아코르 그룹은 호텔 분야에서 유럽의 선두, 세계 4위 자리를 고수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2002년에만 아코르그룹은 한국(이비스 앰배서더)을 포함, 전 세계에 170개의 호텔을 새로 오픈 했다. 1967년 호텔 단 하나로 출발해 현재 전 세계 85 개국에 3,894개(객실 수 45 만 3,403 개)의 호텔을 거느린 거대 왕국으로 성장한 아코르 그룹은 세계 호텔업계에서 살아있는 신화로 불린다. 이비스는 한국 호텔 체인 그룹인 Ambassador Hotels 이 세계적인 프랑스 호텔 체인그룹인 Accor Group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한국) 시장에 발을 들여 놓게 되었다.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1989년 프랑스 아코르 그룹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제적 이미지의 소피텔 앰배서더를 재런칭 했다. 1993년 아코르와 공동 투자에 의한 한-불 합자로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을 오픈, 1996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아코르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였고, 그 이후로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이비스 앰버서더 서울’,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등 서울 시내에 5 개의 프랑스계 호텔 체인을 오픈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앰배서더이비스호텔 서비스사례
  • 학 과 : 국제관광정보과학과명 : 호텔경영정보론교 수 :제출일 : 2005.04.15목 차Ⅰ.서론1. 주제선정 동기Ⅱ.본론1. 호텔소개(1) 개장일 및 위치(2) 층별소개(3) 객실(4) 레스토랑 (5) 부대시설2. 판촉활동 3. 경영전략4. 운영실적5. 국적별 방문객 6. 중저가 호텔이란(1) 중저가호텔의 개념(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7. 여행신문 기사내용Ⅲ. 결론Ⅳ. 참고문헌 1. 주제선정 동기비즈니스 맨을 타겟으로 한 ‘이비스 호텔’

  • [호텔경영정보시스템] 경영자입장에서 바라본 호텔아웃소싱
  • 호텔경영정보시스템 1조호텔경영정보시스템 1조03호텔의 아웃소싱 사례분석 아웃소싱의 추진 배경 -쉐라톤 호텔과 프랜차이즈 계약 후 현재의 쉐라톤 워커힐 설립-IMF후 재정난, 시장침체, 인건비 상승에 맞춰 아웃소싱 도입 고려-99년 기존 하우스키핑 직원을 흡수하는 조건으로 99년 분사형 아웃소싱 전격 도입 쉐라톤 워커힐 아웃소싱 도입 사례  아웃소싱의 계약과 실행 -사내부사형태-매월성과분석, 교육내용, 교육시간 배정, 고객 컴플레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ibis 호텔-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부제 : 호텔산업의 틈새시장 중저가호텔!!!)목 차1. 선정동기2. 중저가호텔의 개념, 특징 및 문제점3. ibis 등장배경4. ibis Seoul 개관① 4대 경영철학② 위치③ 룸 가격④ 부대시설⑤ 서비스5. 5P 분석6. SWOT 분석7. 성공요인 분석① 합리적인 가격② 위치 및 판촉③ 인적서비스④ 경영전략8. 마케팅 전략9. 이비스 호텔 관련기사10. 이비스 호텔에 관한 메일 인터뷰11. 참고자료1. 선정동기1. 스타틀러 호텔의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성과 달성타겟 자체를 오직 “서울 강남을 방문하는 비즈니스맨”으로 정함으로써 한정되고 축약적인, 그러나 구체적이고 세심한 시설과 서비스를 마련 한정된 범위의 타겟으로 한 마켓은 그만큼 위험 부담이 커질 수 있지만 서울 강남을 방문하는 남자외국인 혹은 남자내국인의 대부분 비즈니스차 방문이라는 점 = > 성공적인 결과< 재방문 율이 높은 비즈니스맨을 효과적으로 포섭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1&n=200509020116 9. 이비스 호텔 관련기

  • [호텔경영] 이비스 IBIS 호텔의 저가 객실 가격 형성 요인 분석에 따른 향후 국내 중저가 호텔 시장에서의 전략 수립
  • 호텔에 대한 욕구와 기대치가 합리적이고 실용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지속되는 불경기와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 국내 특급 호텔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재 특급 호텔의 전략은 서비스 간략화와 함께 인력감축,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그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헤비급 선수와 같은 특급호텔들이 고품격, 고품질 서비스에 대한 적절한 감량에 돌입하는 상황 속에서, 이비스 호텔이라는 미들급 선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