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화그룹의 윤리경영과 인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화그룹 소개
2. 한화그룹 SWOT 분석
3. 한화그룹 윤리경영
4. 윤리경영 시사점
5. 한화그룹 인재경영
6. 인재경영 시사점
본문내용
(주)한화는 화약부분을 기반으로 발전해 왔다. 화약부문은 한화그룹의 모기업으로써 1952년 한국화약㈜로 설립된 이후 수입에 의존하던 다이너마이트를 국산화하였고,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산업용 화약류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국가 기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또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다양한 시작을 개척해 원료를 직접 수입하고 유통체계를 정비했다. 더불어 현재에는 산업용화약 사업과 방위 산업을 축으로 하여 항공 우주 사업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주)한화는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중이다. 무역부문은 지난 40여 년간의 사업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주요 산업 원자재를 주력으로 식량자원 및 생활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있으며 단순 수출입뿐 아니라 삼국무역 및 주식 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프로젝트를 확대 하면서 고도의 거래방법을 개발하여 Risk를 분산하고 부가가치를 확대 하는 등 복합적인 수출입 기능을 확대하여 과거의 단순 Trading 기능에서 벗어나 전문 유통 상사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현재는 홍콩법인, 상해법인, 옌후 케미컬, 한화 국제무역 베이징지사, 상해지사, 광저우 지사, 산토우 지사, 우루무치 지사, 심천 지사, 심양지사, 한화 L&C베이징, 한화 L&C 상하이 외에도 한화 석유 화학, 한화 테크엠, 대한 생명, 한화 증권 등이 특히 중국을 거점으로 발달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과경영] 포스코와 외국기업의 사례를 통해바라본 CSR
  • 경영활동의 적지 않은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2003년 이후 삼성SDI, 현대, 기아자동차, 한화그룹 등 10여 개의 국내기업이 경쟁적으로 지속가능성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SR)를 발간하였고, 포스코는 2004년에 지속가능경영을 기업경영의 새로운 추진 전략으로 삼겠다고 공표하였다. 그리고 2005년 3월에는 정부, 정치권, 재계, 시민단체가 ‘투명사회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실천을 다짐한 바 있다.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CSR에 대한 사회와 산업계의 관심은

  • [인적자원관리, HRM] 금호아시아나
  • 경영 추진 : 중국 고속버스 합작사 설립, 남경타이어 설립 등2001~2005 : 도약기반 구축2003년 구조조정 마무리 : 사업부 및 자산 매각, 영업력 강화, 차입구조개선, 부채비율 개선2004년 물류상업진출 : 한국복합물류, 호남복합물류 계열 편입2005년 도약기반 구축 : 타이어, 건설, 운송, 서비스 사업확대2006~ : 비상2006년 그룹 신 CI 및 아름다운 기업 선포2007년 아름다운 비상2008년 글로벌 종합물류그룹 도약 : 대한통운 인수 ★전략금호아시아나는 다양한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윤리 공과 사례 -한화 L&C
  • 한화 L&C』 SWOT 분석 및 경쟁사 분석1. SWOT 분석(1) SWOT(2) 분석2. 경쟁사 분석- LG화학3. 경쟁자 비교를 통한 전략 제시(1) TV 광고에서의 경쟁력 강화(2) 브랜드 가치 형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Ⅵ.『한화L&C』의 사회적 책임 및 기업(경영)윤리의 공과1.윤리강령2.사회적 책임실천․공로(사회적 문화적 가치 중시)(1) 메세나 기업(2) 사회복지 / 문화예술 / 재난구호 (사회적 환원)(3) 사회적 투자3. 사회적 과실Ⅰ.한화그룹의 개요(1)소개1952년 한국화약으

  • [마케팅전략] 롯데쇼핑 마케팅 전략
  • 경영인체제와 조직문화 신세계는 유통전문그룹사 중 거의 유일한 전문경영인 중심 기업이다. ‘정말 오너의 간섭이 없느냐’는 질문에 가끔 신세계 관계자는 “대주주는 1년에 출근하는 날이 며칠 되지 않는다.”는 표현으로 화답하곤 한다.최근 들어 국내 할인점시장의 포화가 머지않았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이마트의 공격적인 신규출점이 일단락된 후 신세계의 성장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아마 F

  • [마케팅 전략] 롯데쇼핑
  • 경영인체제와 조직문화 신세계는 유통전문그룹사 중 거의 유일한 전문경영인 중심 기업이다. ‘정말 오너의 간섭이 없느냐’는 질문에 가끔 신세계 관계자는 “대주주는 1년에 출근하는 날이 며칠 되지 않는다.”는 표현으로 화답하곤 한다.최근 들어 국내 할인점시장의 포화가 머지않았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이마트의 공격적인 신규출점이 일단락된 후 신세계의 성장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아마 F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