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및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정보통신이 선진경쟁기업을 제치고 베트남에 조기진출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회사 내적인 요인과 회사 외적인 환경요인으로 나누어 생각해 보시오.

2. 지금까지 베트남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LG정보통신은 향후 선진 다국적 기업의 많은 경쟁과 견제를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개발 측면에 비해 어떤 차별적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지 토의해 보시오.

3. 교환기 제품은 일반소비재 제품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귀하가 현재 LG정보통신의 현지 책임자라고 가정하고 현재 상황에서 어떤광고, 홍보전략이 적절한지 방안을 제시해 보시오.

4. LG정보통신이 베트남의 주변국통신 교환기 시장에 진출하려고 하는 경우 어느 지역으로, 어떻게 진출하는 것이 좋을지 방안을 제시해 보시오.
본문내용
■토의과제
1. LG정보통신이 선진경쟁기업을 제치고 베트남에 조기진출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회사 내적인 요인과 회사 외적인 환경요인으로 나누어 생각해 보시오.

■LG정보통신의 베트남조기진출의 배경은 회사 내적, 외적요인으로 구분할수 있다. 우선,외적 요인으로는 책에 기재된대로 베트남의 풍부한 인적 및 물적자원을 보유하고있는 사실이다. 또한 동남아권에서는 드물게 문화적으로 한국과 같은 유고 문화권이며 베트남사람들의 비상한 손재주로 새로운 기술을 쉽게 익히는 이점. 근면함이 몸에 배어 있어 일단 기본기술을 익히면 생산성향상이 쉽게 이뤄진다는 이점등의 환경요인이있다. 또한 베트남은 자국 산업발전을 위해 외국 투자 유치에 힘쓰고 있었으며 외국 투자 기업에게 세금감면들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있었다. 이러한 베트남정부와의 유기적인 이해관계는 베트남의 조기진출의 외적인 환경요인으로 크게 작용했다.
또한 단순한 수출전략으로는 활로를 찾기어려웠던 LG정보통신은 부단한 제품개발 및 기술력향상등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가격면에서 경쟁우위를 계속 유지하여 수출을 통한 수익력을 확대코자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었고, 해외에서의 직접생산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회사내적요인이 작용하고 있었다.

2. 지금까지 베트남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LG정보통신은 향후 선진 다국적 기업의 많은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비교]Sk텔레콤과 LG정보통신 경영전략 비교분석
  • 전략과 시장확대를 위한 글로벌화 전략으로 다가오는 21세기에 세계적인 복합글로벌통신회사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해외 투자가들에게 잘 알려진 명성에 걸맞게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재 SK텔레콤은 베트남, 몽골 그리고 다케스탄에서 이동통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호주 Telstra, 브라질 Tele Sp, 중국 China Unicom 등에는 이동전화 운용기술을 수출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그

  • [국제경영] 절충이론의 관점에서 바라본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 베트남시장에 대한 해외직접투자가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베트남은 7천만의 인구와 원유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정부의 적극적인 외국인투자 유치 노력, 국민들의 높은 교육열 등으로 인해 미래의 잠제적인 시장으로 인식되어 투자 유망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한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이 베트남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정부 및 민간차원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LG정보통신은 지난 1989년부터 베트

  • [국제경영] LG전자 DDM사업부의 중국진출사례
  • 시장을 중심으로 43.1 목표시장의 설정 43.2. DDM사업본부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7Ⅳ. 합자법인 설립의 구체적 과정 및 성과 114.1. 협상과정과 계약체결 114.2.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124.3.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144.4.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154.5. 경영성과 19Ⅵ. 향후과제 205.1. 전환기의 중국 가전시장 205.2. 향후과제 21요약현재 LG전자는 크게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디스플레이어 사업본부, 정보통신 사업본부

  • [국제경영] 와이더덴닷컴과 싱텔의 신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사례
  • 및 사업영역 3. 시사점 가. SingTel 글로벌 투자전략의 시사점 나. 국내사업자의 해외사업 전략 및 발전방향 ⅴ. 결론 Ⅵ. 자료출처 I. 서 론해외 시장 진출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기업이 풀어야 할 과제가 바로 ’어느 국가/시장으로 진출할 것인가?’, ‘어떠한 방식을 통해 현지국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따라서, 내수시장 성숙에 따른 성과창출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하는 국내 주요 통신서비스 사업자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해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해당 시장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인도에 진출한 LG전자를 인도에 진출한 사례 기업으로 선정하여 조사해보는 것이 의미 있는 조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LG전자를 선택하게 되었다.Ⅱ. LG전자소개1. LG전자의 역사출처 : http://www.lge.co.kr/cokr/about/about/history.jsp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통신기기 및 가전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