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SBC 은행의 핵심역량과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SBC 소개
2. 세계 금융시장 환경 분석
3. HSBC 핵심역량
4. HSBC 성공전략
5. 향후 개선과제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중국명은 ‘후이펑은행[匯豊銀行]’이며, 흔히 홍콩은행이라고도 부른다. 세계적인 종합금융그룹인 HSBC그룹 최대의 자회사이다. 본사는 홍콩, HSBC그룹의 본사는 런던에 있다. 여러 계열사를 통하여 아시아태평양지역을 중심으로 홍콩 국내외에 광범위한 은행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홍콩의 발권은행이기도 하다. 1865년에 홍콩에 진출한 스코틀랜드 상인들이 중심이 되어 설립하였다. 1950년대 중반까지는 홍콩을 거점으로 성장하다가 1965년경부터 상하이 지역까지 영업무대를 확대하면서 이름도 바뀌게 되었다.
1950년대에 제2차 세계대전 후 급변한 정치 및 경제적 상황에 직면하였고, 기업인수 및 제휴를 통하여 사업을 다양화하고 지리적으로도 그 범위를 확대하였다. 그러나 본거지의 시장에 대한 유대관계를 꾸준히 유지하였으며, 홍콩의 재건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였다.
1959년에는 ‘영국중동은행(British Bank of the Middle East)’과 ‘상업은행(Mercantile Bank)’을 인수하였다. ‘영국중동은행’은 1889년 ‘페르시아제국은행’으로 출발하였으나 1940년대와 1950년대에 걸쳐 페르시아만 국가들 사이에서 전개하던 사업 활동지역을 확장해 왔다. 그리고 상업은행은 1853년 봄베이(지금의 뭄바이)에서 발족되었으며, 1950년대에 이르러 인도뿐 아니라 아시아 여러 나라에 진출하였다.
참고문헌
www.hsbc.com
www.kr.hsbc.com
www.fss.or.kr
www.thebanker.com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news.hankooki.com
금융 지식의 힘 - 박유연, 청림출판, 2009
HSBC 금융제국 - 류스핑, 권민서 역, W미디어, 2008
21세기 경영 대가를 만나다 - 선우정, 김영사, 2008
자기자본 세계 1위 HSBC 성공스토리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sdfsadgad
  • hesy1***
    (2012.05.21 20:36: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괘안용ㅇ ㅎㅎㅎㅎㅎ
  • eunho2***
    (2010.12.06 01:33:06)
회원 추천자료
  • HSBC은행분석,HSBC은행재무구조및활동현황,HSBC은행M&A현황,M&A,은행M&A
  • 은행업무(Retail Banking), 재력경영(Wealth Management), 소비자 금융(retail banking and consumer finance), 글로벌 개인 뱅킹(Global Private Banking)입니다. HSBC는 상시 승계 계획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전략 수행에 필요한 핵심 포지션을 선정해 놓고, 해당 포지션에 적합한 사내외 인재풀을 상시 데이터베이스화해서 관리하고 있고, 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해당 포지션에 요구되는 역량 수준 역시 명확히 설정돼있습니다. 전략 수행에 필요한 핵심

  • [글로벌 금융 그룹의 국제경영] HSBC의 한국진출을 중심으로
  • 경영-HSBC의 한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 서론 - 2연구주제 및 연구방향외부(환경) 및 내부(자사) 상황 (4C) - 3HSBC 현황 외부 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 분석HSBC의 핵심역량과 능력 (R & Cs) 분석 101. 글로벌 네트워크전 분야에 걸친 자회사들과의 관계정보기술과 연계된 역량상품개발능력5. 1:1 고객맞춤서비스Ⅳ. HSBC 경쟁전략 -

  • [인사관리] 금융진출분야분석과 경쟁력강화방안 -국민은행
  • 성공모형을 다른 지역에 이식이를 통해 ‘세계수준의 개인금융 기관으로 도약’, ‘국내 금융기관의 새로운 경영모델 제시’, ‘새로운 가치 창출로 기업가치 제고’ 등을 추진 목표로 삼고 있다.2. 회사의 기업전략 운영정책2-1. 전략 추진방향핵심사업에 대하여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역량 강화를 통한 multi-specialist 추구 및 성장 잠재력이 큰 신규사업을 강화한다.① 시장 지배력 및 범위의 경제를 활용한 매출 시너지 창출 및 극대화 - 수익성에

  • [경영학] [경영학]국민은행 기업분석 및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
  • - 목 차 -Ⅰ.서 론 1. Prologue2. 국민은행 소개Ⅱ. 본 론1.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2) 핵심가치2. 전략 목표3.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4) 리스크 관리5) 성과 중심주의 경영6) 성공요인분석 OT7) Vrio분석 SW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2) 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5. 경쟁사 분석1) 우리은행2) 신한은행3) 국민은행의 경쟁우위6.

  • [경영전략] 국민은행의 성공적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 방안 모색
  • 은행의 해외진출 현황과 문제점IV. 국민은행 기업 내부분석 국민은행 가치사슬 분석국민은행 S.W.O.T 분석국민은행 Business Level Strategy V. 국민은행의 해외 진출 주요 현황 및 전략 분석트라이앵글 전략주요 진출 국가 현황 및 전략 분석 – 중국,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해외진출 성공 글로벌 금융그룹 분석 및 시사점 (HSBC)ⅵ. 결론I. 서론국내 금융사의 국제화는 우리나라 금융업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대두될 수밖에 없는 핵심과제이다.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