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여명 808은 대한민국,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숙취해소 음료로 미국 FDA 공인연구기관 인체무독성 판정과 한국 식품연구원의 특허기술성 평가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인체에 전혀 부작용이 없으며,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웰빙차이다. 여명808은 오리나무 추출액 등 한방 재료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는 게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이다. 제품 출시 초기에도 `숙취해소용 천연차`라는 점을 집중 부각시켰다. 그래미는 여명808 제조 기술로 한국 미국 일본 등에서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그러나 중소기업이 만든 제품이라 컨디션이나 모닝케어 등에 비해 브랜드 파워에서 뒤진다. 하지만 30대 후반 이상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숙취해소 효과 면에서는 여명808이 가장 낫다"는 입소문이 번지면서 꾸준히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김 약사는 "여명808은 다른 제품에 비해 마니아층이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목 차1조 사 배 경2여명 808의 개요3시장 상황 분석4지금까지의 서비스마케팅 전략5여명808의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6결론 및 기대효과1. 조사배경최근 사회의 가장 큰 트랜드 중 하나는 “웰빙(well-being)문화”의 확산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건강한 몸과 마음에 관심을 갖고 이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사람들의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하나의 문화코드로서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다. 음료 시장에서도 이를 반영하
숙취해소 음료 여명 808 마케팅 사례1. 조사배경최근 사회의 가장 큰 트랜드 중 하나는 웰빙(well-being)문화의 확산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건강한 몸과 마음에 관심을 갖고 이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사람들의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하나의 문화코드로서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다. 음료 시장에서도 이를 반영하듯 기존 음료 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기능성 음료 시장은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의 증가로
마케팅 대안 제시4Ps는 공급자 중심이기에 고객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4Cs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알고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1) Customer SolutionSK 브로드밴드의 IPTV사업은 2006년 7월 하나TV로 시작하여 현재는 사명이 변화함에 따라 브로드앤TV라는 브랜드명을 가지고 있다. 비교적 새로 개척된 시장으로서 서비스에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우선 조작의 변화로 인한 불편함이 야기될 수 있음을 생각할 수 있다. 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