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명808의 마케팅과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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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여명 808은 대한민국,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숙취해소 음료로 미국 FDA 공인연구기관 인체무독성 판정과 한국 식품연구원의 특허기술성 평가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인체에 전혀 부작용이 없으며,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웰빙차이다. 여명808은 오리나무 추출액 등 한방 재료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는 게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이다. 제품 출시 초기에도 `숙취해소용 천연차`라는 점을 집중 부각시켰다. 그래미는 여명808 제조 기술로 한국 미국 일본 등에서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그러나 중소기업이 만든 제품이라 컨디션이나 모닝케어 등에 비해 브랜드 파워에서 뒤진다. 하지만 30대 후반 이상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숙취해소 효과 면에서는 여명808이 가장 낫다"는 입소문이 번지면서 꾸준히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김 약사는 "여명808은 다른 제품에 비해 마니아층이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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