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학급회의]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필요성,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기능과 계획,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활동,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사례 및 성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토론의 개념
Ⅲ.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필요성
1. 어린이회 운영의 필요성
2. 어린이회 운영의 목적
3. 어린이회 조직 운영의 실제
Ⅳ.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기능과 계획
1. 학급 협의 활동의 교육적 기능
2. 학급 협의 활동의 조직과 구성
3. 학급 협의활동 장소의 선정
Ⅴ.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활동
Ⅵ.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사례
1. 개회사
2. 국민의례
3. 의장 인사
4. 생활 반성 및 보고
5. 의안보고 및 채택
6. 의안 심의
Ⅶ. 학급협의활동(어린이회토론, 학급회의)의 성과
1. 어린이회 협의 능력 신장
2. 어린이회 참여태도 변화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래에는 사람의 마음을 읽고 상처를 치료해주는 학문이나 직업이 선망의 대상이 될 것이라는 예측을 해 본다. 시나브로 자연 같은 고운 심성을 우리가 잃어가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연말이 다가오면 괜히 마음이 어수선해진다. 일 년 동안 아이들과 제대로 잘 살아왔는지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담임이 생각하고 계획했던 대로 치열한 삶과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을 얼마나 체험했는지. 자연과 사람을 혹은 친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얼마만큼 더 커졌는지, 그로 인해 친구관계가 좋아지고 학교생활이 즐거웠는지를 말하기는 섣부르다는 생각이 든다. 더더욱 여러 학급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감성지수가 높아졌다고 말할 수도 없다. ‘교육은 백년을 보고 계획해야 한다.
아이들과 함께 일구었던 시와 노래, 만들기를 포함한 모든 삶은 학급문집에 살아 있다. 내년 다시 새롭게 만날 우리 반 아이들은 누구일까를 상상해보면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채워가고 싶다. 먼저, 이미 만들어져 소개된 자료들을 그대로 활용하기보다는 우리 학교 아이들, 내가 만난 아이들에 맞게 창의적으로 계발하여, 아이들 마음속에 깊이 감추어진 감성을 밖으로 끌어내는 데 애써야겠다.
다음으로, 모든 학급행사와 활동은 적당한 시기가 있다는 것과, 그 시기를 놓치지 않는 부지런함과, 수고를 아이들에게 은근히 전하는 기술도 필요함을 알고 아이들을 만나고 결과물을 얻기 위해 아이들을 다그치지 말고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대해야하며 자유를 주면서 무엇을 위한 자유인가를 고민하고 학급을 운영해야 할 것이다.
Ⅱ. 토론의 개념
토론(debate)이란 어떤 논제에 대하여 찬성자와 반대자가 각기 논리적인 근거를 발표하고 상대편의 논거가 부당하다는 것을 명백하게 하는 말하기의 한 형태이다. 따라서 토론은 토
- 참고문헌
-
김승희 / 초등학교 고학년의 토론 방화 화법 연구, 광주교대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1
박완희 / 토론수업의 방법과 효과, 우리교육, 1995
이숙영 / 찬성과 반대의 입장에서 적절한 근거를 들어가며 토론하기, 광주초등국어교육학회, 2001
정재찬 외 / 국어과 토론. 토의 학습의 수업 모형 개발 연구,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1998
전영우 / 토의 토론과 회의, 집문당, 1996
전영우 / 토론을 잘 하는 방법, 주니어 김영사, 2003
창의성 교육 세미나 창의성 교육과 토론학습
흥해 남산초등학교 / 토론 활동 활성화를 통한 가치 판단 능력 신장,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