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렉서스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개요
Toyota Motor Korea 회사연혁(Company Profile)
STP 전략
4P 전략
SWOT 분석
성공전략
발전방안
본문내용
회사개요

회사명 : 한국 토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Toyota Motor Korea Co., Ltd.)
설립 : 2000년 3월 6일
자본 투자액 : 90억원 (Toyota Motor Corporation 100% 출자)
본사 소재지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9-4 로담코타워 3층
임원 : 대표이사 사장 오기소 이치로
판매차종 : Lexus LS430, GS300, ES330, IS200, RX330, SC430 (6차종)
판개개시 : 2001년 3월

Toyota Motor Korea 회사연혁(Company Profile)

2004년 02월 : 2004년 신년 사업 계획 발표

2003년 12월 : 3개월 연속 수입차 판매 1위 달성
2003년 12월 : 렉서스 병원 자선 콘서트 (이루마)
2003년 12월 : 환경재단 ꡐ만분클럽ꡑ 가입
2003년 11월 : 한국토요타 - 대림대학 산학협력 조인식
2003년 10월 : 제4회 토요타클래식스 (예술의 전당)
2003년 10월 : 부산 인터내셔널 모터쇼 참가
2003년 09월 : 제3회 Lexus Charity Invitation Golf
2003년 09월 : 렉서스 남양 광주 전시장 오픈
2003년 08월 : 렉서스 천우 이태원 전시장 오픈
2003년 08월 : 렉서스 프라임 서초 전시장 오픈
2003년 05월 : '2003 수입 자동차 모터쇼' 참가
2003년 03월 : 렉서스 RX330출시
2003년 01월 : 오기소 이치로 신임 사장 부임

2002년 12월 : 중앙일보, 한국경제 히트 상품 선정
2002년 11월 : 토요타 암 연구 기금 설립 (국립암센터)
2002년 10월 : 제2회 Lexus Charity Invitation Golf (신안 C.C)
2002년 10월 : 렉서스 드라이빙 스쿨 개최 (용인스피드웨이)
2002년 10월 : 제3회 토요타 클래식스 (예술의 전당)
2002년 09월 : 수입차 최초 RX300 네비게이션 장착
2002년 09월 : 렉서스 컨버터블 SC430 출시
2002년 06월 : 제2회 토요타 학술 지원 기금
2002년 02월 : Lexus 1000호 고객 탄생 (가수 김창완)
2002년 02월 : 렉서스 ES300 100대 판매 돌파

2001년 12월 : 렉서스 ES300 출시
2001년 11월 : 제 2회 토요타 클래식스 (예술의 전당)
2001년 10월 : 렉서스 IS200 100대 판매 돌파
2001년 10월 : 렉서스 RX300 100대 판매 돌파
2001년 10월 : 제1회 LEXUS Charity Invitation Golf (광릉C.C.)
2001년 09월 : '2001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2001년 08월 : 렉서스 GS 300 100대 판매 돌파
2001년 04월 : 렉서스 LS 430 100대 판매 돌파
2001년 02월 : 렉서스 출시기념 리셉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에 대한 성공사례
  • TOYOTA국 제 마 케 팅목 차1. 연혁2. 렉서스 소개 및 해외시장 상황3. 토요타의 생산방식4. 토요타의 마케팅전략(STP, 4P, BCG Matrix)5. 토요타의 해외성공 사례6. 토요타가 나아갈 방향1. 연 혁토요타 회사 개요북미유럽외 기타 38개국과 제휴하여 170여개의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397.0 총 자 산 6,158 순 이 익 15,106.2 순 매출액 246,702 명 종업원 수 경 영 성 과 (200년 3월 기준 / 단위 천만 엔) 일본 도요타시 본 사 소 재 지1937년 8월 28일 설 립 년Sak

  • [마케팅원론] 도요타 렉서스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이며, 고객의 need와 want는 시장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절에서는 도요타사를 둘러싸고 있던 80년대의 거시적인 환경을 먼저 분석하고, 이에 대처하던 경쟁업체들의 행태를 미시적인 환경으로서 조명해보고자 한다. 거시적인 환경변화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이른바 ‘빅3’의 실패사례를 검토함으로써 우리는 도요타 렉서스가 미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단서

  • [마케팅원론] 도요타 렉서스 성공사례분석
  • 사례 분석마케팅 원론 5조환경분석 – 미시적 환경빅3는 뭘 하고 있었는가?고객 욕구의 변화경쟁사의 출현혁신의 필요성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둘째 수준셋째 수준넷째 수준다섯째 수준왜 LEXUS인가!Toyota Lexus의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원론 5조STP 분석1) 시장 세분화 전략 (Segmentation)  ① 나이에 따른 선호차종으로 분류 20대 → 아우디TT나 BMW Z4 같은 스포츠카 선호30대 초중반 → SUV계열 차량  30대 중반~40대 초반 →  렉서스 ES3

  • [마케팅] 도요타 렉서스 Toyota Lexus의 성공사례 분석
  • 사례 분석마케팅 원론 5조환경분석 – 미시적 환경빅3는 뭘 하고 있었는가?고객 욕구의 변화경쟁사의 출현혁신의 필요성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둘째 수준셋째 수준넷째 수준다섯째 수준왜 LEXUS인가!Toyota Lexus의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원론 5조STP 분석1) 시장 세분화 전략 (Segmentation)  ① 나이에 따른 선호차종으로 분류 20대 → 아우디TT나 BMW Z4 같은 스포츠카 선호30대 초중반 → SUV계열 차량  30대 중반~40대 초반 →  렉서스 ES3

  • [마케팅] 도요타 렉서스 Toyota Lexus의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이며, 고객의 need와 want는 시장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절에서는 도요타사를 둘러싸고 있던 80년대의 거시적인 환경을 먼저 분석하고, 이에 대처하던 경쟁업체들의 행태를 미시적인 환경으로서 조명해보고자 한다. 거시적인 환경변화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이른바 ‘빅3’의 실패사례를 검토함으로써 우리는 도요타 렉서스가 미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단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