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러브마크이펙트-소비자의 꿈을 실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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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나의 러브마크는 매일 매일 입술의 건조함을 해소시켜주는 아베다에서 나온 허브향 립글로스이다. 아베다 립글로스는 허브향에 걸맞은 적당한 붉은색도 나오기 때문에 굳이 다른 립글로스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 물론, 내가 이 제품을 계속해서 선택한다는 것은 그 만큼 나에게 맞는다는 얘기일 것 이다.
다른 나라의 경우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우리나라 특히, 우리 부모님세대 같은 경우에는 러브마크 물건(혹은 기업)이 상당히 확실해 보이는 듯하다.
우선 삼성이나 현대 같은 확실한 대기업이 존재하기 때문인 듯하다. 우리 부모님은 지금 삼성전자에서 출시된 애니콜 휴대폰을 쓰고 계신다. 그리고 우리 집엔 삼성에서 나온 청소기, 냉장고, TV, 세탁기……. 죄다 삼성제품 뿐이다. 물론, 삼성에서 제품을 잘 만드는 이유도 있겠지만, LG등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삼성의 제품을 쓴다는 것은 그 만큼 우리부모님의 마음속에는 삼성이라는 기업자체가 러브마크인 셈이다. 그리고 삼성이라는 기업입장에서 보았을 때 우리 부모님은 대단한 충성적인 고객인 것이다.
최근의 광고추세는 무조건적인 정보전달이 목적이아니라 기업 및 제품의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소비자가 오감을 다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 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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