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안적 마케팅 성공 사례와 근시안적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념

◎ 마케팅 원시

◎ 마케팅 근시

2. 사례

◎ 원시안적 사고의 마케팅 성공사례

○ 닛산의 블로그 마케팅

-닛산자동차, ‘TIIDA Blog’

○ 한국 P&G

◎ 근시안적 사고의 마케팅 실패 사례

○ 코카콜라

1) 코카콜라사의 ‘new coke’

2) 'New Coke'가 실패한 이유

① 소비자들에 대한 인식의 부족

② Wants와 Demands에 대한 이해부족

○ 코닥

[출처]
본문내용
◎ 원시안적 사고의 마케팅 성공사례

○ 닛산의 블로그 마케팅

-닛산자동차, ‘TIIDA Blog’
‘TIIDA Blog’는 닛산자동차가 2004년 9월 30일 공개한 신제품 브랜드 TIIDA의 공식 블로그다. 이는 야후와의 타이업 프로모션으로 전개한 웹드라마 ‘Dual Feel’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기 시작한 시점에서, 웹을 중심으로 한 액티브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하는 방안의 하나로서 블로그의 가능성을 적극 검토한 결과 추진되었다. 즉 기존의 메일 매거진과 브랜드 전용 사이트의 장점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선택한 것이 브랜드 공식 블로그인 TIIDA Blog였다. 그 목표는 TIIDA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TIIDA의 존재를 인지시키고, TIIDA를 이미 알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브랜드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과 애착을 갖도록 하는 것. 이 블로그의 기사 제공 및 편집은 닛산의 일반 사원인 야마모토(山本) 씨가 담당하고 있는데, 제품개발에 얽힌 뒷이야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 드라이브 경험담 등 TIIDA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에피소드들을 담백한 톤으로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블로그는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트랙백(Track Back) 건수가 예상을 초월(2006 년 2월 500건 돌파)하는 성과로 이어지는 등 일본 자동차 업계 최초의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AFHI) (http://cafe.naver.com/kkoomforum.cafe/)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http://www.kcsma.or.kr/)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홈페이지(http://www.csjournal.or.kr/)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잘 활용해써용
  • 31828***
    (2018.03.28 09:32:21)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 레포트
  • 스타 마케팅- 개요 -서론1. 스타 마케팅이란?본론2. 스타 마케팅의 방법2.1. PPL (Product Placement)2.2. 연예인 의상 협찬2.3. 초상권 관련 사업 3. 스타 마케팅의 특징3.1. 기존 성공 사례 多3.2. 마케팅 비용 절감 3.3. 스타와 브랜드 win-win 효과 3.4. 도 아니면 모 4. 성공 사례 분석4.1. 협찬 스타의 브랜드화 4.2. 지속적인 수익성의 보장4.3. 한류 열풍5. 실패 사례 분석5.1. 한 스타를 차지하기 위한 과다 경쟁 5.2. 협찬 브랜드 중복 5.3. 근시안적 계획으로

  • 광고속 문화적 요소에 따른 광고효과 비교
  • 마케팅 활동을 하는 기업의 경쟁적 지위가 강화될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문화에 대한 근시안적 태도를 갖게 됨으로써 해외시장에 효과적으로 침투하지 못하고, 그 시장에서 실패하는 사례를 흔히 목격하게 된다. 기업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표적해외시장의 독특한 문화환경을 조사하고 이해해야 하며, 나아가 이에 적응해야 할 것이다. 출처 소비자행동, 법문사문화적 요소의 중요성(사례) 신라면 일본 광고문화적 요소의 중요성(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있는 반면 확장과 밀어붙이기의 미덕을 묵인하며 안일한 대응을 해왔던 대우와 현대는 커다란 시련을 겪고 있는 것이다.경영혁신의 필요성은 누구나 공감한다. 하지만 경영혁신에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다. 경영혁신이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이라면 왜?가 아니라 어떻게?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그것만이 유가상승, 환율불안, 수출감소, 증시침체 등 복합적인 경제위기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마지막 선택 일 것이다.

  • [마케팅]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 서론 > < 본론 > 위기극복 사례분석 및 전략수립본론Ⅰ -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① 월마트 ② Café de Coral 본론Ⅱ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사례 및 전략수립 ① 미국발 금융위기 ②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③ GM의 실패와 전략수정방안 < 결론 > 1. 기업환경의 확장전세계 기업들의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짐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반영해야 하는 환경의 범위 역시 확장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뿐 아니라 국내시장의 기업

  • [브랜드마케팅전략]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이유
  •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한다.마케팅에서 철저한 시장조사와 소비패턴의 분석은 기본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데에는 심리적 요인이 크다. 위에서 살펴본 성공사례가 주는 시사점과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마케팅만이 치열해져가는 해외시장에서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줄 것이다. 참고 자료 한충민 지음http://www.hyundai-motor.com/main.htmlhttp://www.byc.co.kr/byc1/3/index.htmlhttp://www.romanson.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