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안적 마케팅 성공 사례와 근시안적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념
◎ 마케팅 원시
◎ 마케팅 근시
2. 사례
◎ 원시안적 사고의 마케팅 성공사례
○ 닛산의 블로그 마케팅
-닛산자동차, ‘TIIDA Blog’
○ 한국 P&G
◎ 근시안적 사고의 마케팅 실패 사례
○ 코카콜라
1) 코카콜라사의 ‘new coke’
2) 'New Coke'가 실패한 이유
① 소비자들에 대한 인식의 부족
② Wants와 Demands에 대한 이해부족
○ 코닥
[출처]
- 본문내용
-
◎ 원시안적 사고의 마케팅 성공사례
○ 닛산의 블로그 마케팅
-닛산자동차, ‘TIIDA Blog’
‘TIIDA Blog’는 닛산자동차가 2004년 9월 30일 공개한 신제품 브랜드 TIIDA의 공식 블로그다. 이는 야후와의 타이업 프로모션으로 전개한 웹드라마 ‘Dual Feel’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기 시작한 시점에서, 웹을 중심으로 한 액티브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하는 방안의 하나로서 블로그의 가능성을 적극 검토한 결과 추진되었다. 즉 기존의 메일 매거진과 브랜드 전용 사이트의 장점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선택한 것이 브랜드 공식 블로그인 TIIDA Blog였다. 그 목표는 TIIDA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TIIDA의 존재를 인지시키고, TIIDA를 이미 알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브랜드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과 애착을 갖도록 하는 것. 이 블로그의 기사 제공 및 편집은 닛산의 일반 사원인 야마모토(山本) 씨가 담당하고 있는데, 제품개발에 얽힌 뒷이야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 드라이브 경험담 등 TIIDA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에피소드들을 담백한 톤으로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블로그는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트랙백(Track Back) 건수가 예상을 초월(2006 년 2월 500건 돌파)하는 성과로 이어지는 등 일본 자동차 업계 최초의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 참고문헌
-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AFHI) (http://cafe.naver.com/kkoomforum.cafe/)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http://www.kcsma.or.kr/)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홈페이지(http://www.csjournal.or.kr/)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자료 잘 활용해써용
- 31828***
(2018.03.28 09:32: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