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근시안사례, 마케팅원시안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모나코 코치사
2. 삼보컴퓨터
마케팅 원시안의 사례
1. 삼양식품 - 수타면
2. 애플 성공의 비결
- 본문내용
-
대기업 제품이 아닌 중저가 브랜드로 서민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었지만 결국 5월 18일 삼보컴퓨터는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주식 거래가 정지됐고, 상장폐지 절차도 진행됐다. 불과 6, 7년 전만 해도 삼보컴퓨터는 “21세기 한국 IT업계를 이끌 3대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001년 삼보컴퓨터의 자회사는 50여개에 달했다. 1980년 서울 청계천에서 자본금 1000만원으로 시작한 삼보는 한때 연매출 2조원으로까지 성장했던 신화적인 기업이었다. 실패원인으로 데스크톱 PC 외의 매출(노트북 등)을 늘리지 못했고, 두루넷 등 손실사업을 적절한 때에 정리하는 데 실패했다. 또 중국․대만의 저가 PC 공세에 가격경쟁력을 잃었고, 체인지업 등 모험적인 마케팅도 결국 손해만 늘렸다.
매출을 늘리려면 돈을 빌려 유통망과 생산조직에 투자해야 한다. 갚을 돈을 마련하려면 저가(低價)에라도 제품을 많이 팔아 매출을 늘려야 한다. 저가 제품군이 늘어나면 부품 비용 부담이 늘어나고, 그러면 차입금을 다시 마련해야 한다. 대부분 제조업체는 이 같은 함정에 빠지기 쉽다. 삼보는 이 ‘두 발 자전거’를 탔다가 시장이 어려워지면서 급속하게 내리막길로 달렸다. 컨설팅 업체의 한 임원은 “삼보컴퓨터가 매출 2조원을 위해 준비한 전국적인 대리점망, 마케팅 비용, 거액의 차입금이 결국 경영의 목을 졸랐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