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alty Program(로열티 프로그램) 문제점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oyalty program 개념

(2) loyalty program의 강점

(3) 고객이 loyalty program을 지향해야 하는 이유

(4) loyalty program의 문제점

(5) loyalty program의 사례


본문내용
3. 고객이 loyalty program을 지향해야하는 이유

Customer Loyalty Rating (%) Profitability (%)


Source : Keki R. Bhote. "Beyond customer satisfaction to customer loyalty", 1996


->고객유지율(고객로열티)이 수익성(고객가치) 미치는 영향
" 고객 유지율을 5% 포인트 증가시키면 평균 고객의 가치는 25~100% 증가된다."
" 신규고객획득에 소요되는 평균 비용은 기존고객 유지비용 보다 5-10 배 높다. " - 베인& 컴퍼니”





4. loyalty program의 문제점

-> loyalty program만으로는 점점 까다롭고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따라가 기 어렵다.

-> loyalty program은 예상 외로 비용이 많이 든다.

-> 대부분의 loyalty program은 모방하기가 쉽기 때문에 차별적인 loyalty 구축이 어렵다.


5. loyalty program의 사례

(1)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내/외부 환경
1) 내부환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로열티프로그램의 몰입과 신뢰가 고객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 목 차 >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로열티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1-1. 로열티 프로그램의 정의 및 발전1-2. 로열티 프로그램의 의의와 효과2. 로열티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2-1. 고객 활성화 전략으로서의 로열티 프로그램 2-2. 애호 고객 우대 로열티 프로그램 3.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와 몰입3-1.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3-1.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한 몰입4. 고객 애호도에 관

  • 로얄티 프로그램,로얄티 프로그램 도입배경,로얄티 프로그램 장단점,Loyalty program 의 사례
  • program 사례현대자동차 * 효율적인 채널 운용 - 차별적인 채널서비스 개발 및 강화 – My page등 인터넷 채널 강화 -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복합채널 운영 - 유관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공동 마케팅 실시 - 철저한 고객정보 보호 실시 - 데이터 신뢰도 등급 관리 Loyalty program 사례현대자동차 4)구체적인 현대자동차의 loyalty program * 블루 멤버십 프로그램 -자동차 재구매 포인트 -자동차보험 1만포인트 -8년간 8회 무료

  • 상표충성도(브랜드 로열티) 기업의 사례 조사 -애니콜, 엘라스틴
  • 기업소개엘라스틴이란 ?출시 배경 엘라스틴의 상표충성도 현황엘라스틴의 상표충성도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전략문제점 및 개선방안핸드폰 단말기 시장점유율Anycall Cyon 큐리텔 기타63% 13% 12% 12%주변의 추천 TV광고 쓰던거니깐 인터넷 광고 기타40 21 19 10 10고장 혹은 분실시까지 2년 미만 1년 6개월 미만 1년 미만47 33 16 4TV 인터넷 인쇄매체68 23 9핸드폰 구입 동기구입 후 사용기간핸드폰 광고를 가장 많이 접하는 매체핸드폰 단말기 시장점유율

  • [마케팅관리] Business Case 정리 7-14
  • 및 신제품 개발, 넉넉한 자금거센 물결형있을 듯엄청난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이상, 빨리 진입했다 빨리 나오는 전략 유효 확실히 없음좋은 기업이더라도 장기 성공의 기회는 거의 없는 최악의 상황대규모 마케팅, 대규모 판매망, 대규모 생산 능력, 강력한 연구개발(모두 동시에) 선도자가 될 것인가 말 것인가?새로운 제품 시장은 계속해서 나타난다. 기업이 고민해야 할 것은 새로운 시장에 들어서느냐 마느냐가 아니라, 새로운 시장에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기법 정리인터넷 마케팅 기법 목록 검색엔진마케팅, 전자카탈로그, 인터넷배너광고, 이메일마케팅, 인터넷이벤트(온라인판촉), UCC마케팅, 모바일마케팅, e-Product, e-경매, e-공동브랜드, 블로그마케팅, DB마케팅, 로열티프로그램, 제휴프로그램(Affiliate Program), 커뮤니티마케팅 , 온라인 웹 사이트 판매, e-서비스(고객지원), e-PR (1) 검색엔진마케팅1. 정의 및 특징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