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 관리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브랜드 자산관리의 의미와 방법

1) 브랜드 자산관리란?


2)브랜드자산의 전략적 관리의 필요성


2. 본론: 브랜드 자산관리의 의미와 방법

1) 브랜드자산관리 단계

2) 브랜드자산관리 전략


3. 본론2: 브랜드자산관리의 성공사례


1)성공사례1: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아모레퍼시픽이란?
아모레퍼시픽의 성공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전략의 과정


① 창업여명기

② 창업기

③ 성장기

④ 고도성장기

아모레퍼시픽

2) 성공사례2 : 애니콜 브랜드 자산 관리

① 제 1기 차별화기(94~97)
② 제 2기 확장기(97~98)
③ 제 3기 대표성획득 및 공고화(98~99)
④ 제4기 세분화를 통한 시장 선도 및 확장(99~01)
⑤ 제5기 기대에 맞는 브랜드 리뉴얼 (01-03)
⑥ 제6기 고성능을 통한 브랜드 고급화(03~현재)

3. 성공사례3: 인텔

4. 본론2: 브랜드자산관리 실패사례

1) 실패사례1: 폭스바겐

2) 실패사례2: 페더럴 익스프레스

3) 실패사례3 A-1 스테이크소스

5. 결론 : 브랜드 성공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1단계: 전략적 상황분석(시장, 소비자, 경쟁사, 자사를 분석)
2단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제품과 관련된 연상 ex. 피로회복제- 박카스, 요새 나오는 스포츠 워킹화- 프로스팩스 등
·조직과 관련된 연상 ex. 현대자동차- 에쿠스, 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상징과 관련된 영상-로고, 패키지, 심벌, 슬로건 등
3단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기능적 가치 ex. 헤드엔숄더- 비듬제거
·상징적 가치 ex. 말보로- 강한 남성상
·경험적 가치

1.1.1.1.1.1.1. 기존 브랜드의 강화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라“ ”브랜드 자산의 원천을 보호하라“
“브랜드 자산 강화와 활용간의 균형을 잡아라”

1.1.1.1.1.1.2. 브랜드 레버리지

- 브랜드 가치와 연관하여 브랜드의 확대가 가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를 보는 것
- 특정 브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지레대로 삼아 ‘브랜드 확장’, ‘공동브랜드’, ‘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하여 타제품 라인, 타제품군 등으로 확장하여 활용함

1.1.1.1.1.1.3. 브랜드 재활성화
- 브랜드 자산이 약화되고, 노후한 경우 브랜드를 재강화 ex. 새우깡

1. 본론2: 브랜드자산관리의 성공사례

1.1.1. 성공사례1: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아모레퍼시픽이란?
- (구)태평양회사에서나온 회사로써 60년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이이라는 네이밍을 회사의 이름으로써, 브랜드의 이름으로써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라는 회사 이름을 화장품에 그대로 쓰지 않고, 라네즈, 헤라, 설화수, 마몽드, 에뛰드 등 세대별로 타겟을 나누어 마케팅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성공
-현재 이 회사의 입지는 명품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일본과 미국 백화점에도 입점되고 있으며, 외국에서는 시에나 밀러나 힐러리 더프 같은 할리우드 배우들이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애용하면서 유명해지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전략의 과정
1.1.1.1.1.1.1. 창업여명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웹상에서 얼마든지 쉽게 찾을 수 있는 자료로 짜집기 되어 있네요.. 자료가 매우 미흡합니다.
    실망스럽습니다.
  • dream***
    (2015.01.27 11:56:26)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목 차 -연구 목적-I, 서론 1. 서비스의 개념2. 서비스의 구성요소3. 서비스의 의미4. 서비스 마케팅이란?5.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6.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II. 본 론 -서비스기업 분야별 기업소개 및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 2. 이동통신사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3. 대형할인마트(유통업체)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마트)4.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아시아나 항공)5. 영화관 서비스

  • [브랜드자산] 브랜드자산의 개념, 구성요인, 특성과 브랜드자산의 가치, 관리 및 브랜드자산의 측정 방법, 브랜드자산 구축 성공 사례 분석
  • 브랜드자산의 개념, 구성요인, 특성과 브랜드자산의 가치, 관리 및 브랜드자산의 측정 방법, 브랜드자산 구축 성공 사례 분석Ⅰ. 개요Ⅱ. 브랜드자산의 개념Ⅲ. 브랜드자산의 구성 요인1. 오프라인 브랜드 자산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1) 브랜드 인지(Brand Awareness)2)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3)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4)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2. 온라인 브랜드 자산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Ⅳ. 브랜드자산의 특성 Ⅴ. 브랜드자산의 가치1. 상대적

  • [마케팅] 마케팅 실패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중심으로
  • 사례인데 이는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실패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세 번째는 환경분석의 실패이며 이는 다시 내부 환경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된다. 마지막은 브랜드 자산관리의 실패이다.위에서 설명한 네 가지 요인들을 사례를 중심으로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으며 나아가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2. 마케팅 실패사례-4P1) Product1.1)코카콜라펩시콜라의 강력한

  • 재고관리의성공사례 재고관리의정의및목적 재고관리방식 자라의재고관리성과분석
  • 관리 성공사례02-1. 기업선정02-2. 자라의 재고관리 방식02-3. 자라의 재고관리 성과분석03.시사점 및 우리들의 생각01. 재고관리의 정의 -재고관리 목적고객의 서비스 수준 최대화재고관리 비용 최소화재고 미래에 사용하기 위해보관하고 있는 모든 유휴자산재고관리 효율적인 생산 활동을 위해 재고의 최적보유량을 계획통제하는 기능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 최대화재고관리 비용 최소화2-1. 기업선정 - ZARA 국내 1위 SPA브랜드자라의 기

  • [마케팅원론] 병원 마케팅의 성공전략
  • 박찬수, 마케팅원리 2판, 마케팅믹스관리, 법문사, 2000.• 신정섭, 중소병원의 마케팅 전략으로 PACS의 유용성 분석, 경산대학교 보건대학원 논문, 2001.• 여승운, 마케팅 원론, 법문사, 1984.• 정기선, 병원의 인사관리현황과 직원의식구조에 관한 실태조사, 대한병원협회지, 1985년 7.8월호.• 조우현․이선희․이해종․전기종. 의료서비스마케팅, 퇴설당, 1999.• 최호 외, 의료서비스마케팅 이론과 실제, 의료서비스 마케팅 소개, 아카데미아, 200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