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소설 왕쑤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작가소개
a.왕쑤어
b.악동에서 우상작가로
3. 영화와 소설의 배경
<햇빛 쏟아지던날들(陽光燦爛的日子)>
<물위의 연가(浮出海面)>
4. 영화와 소설 두 작품
a.줄거리
b.소재의 공통점과 그 의미
5. 나가는 말
본문내용
3. 영화와 소설 배경- 문화대혁명 그 이후...

▶ 영화 햇빛 쏟아지던 날들
문화대혁명 당시 모택동 일인독재의 가치체계만 자리 잡고 있던 시절에 결코 문화적이거나 낭만적이지 않았던 시대에서 사람답게 사는 모습을 그린 영화이다. 문화 대혁명 이후 아직 산업화가 되지 않은 60,70년대의 북경과 파란하늘을 배경으로 강렬한 빛과 주인공의 땀방울과 함께 영화의 배경을 극대화 시켰다. 기억에 남는 건 영화 속 내내 눈이 부시도록 비췄던 햇빛이었다. 이 영화의 영상은 중국 영화들에서 볼 수 있는 색채 감각의 우수성을 확인 해 주기에 충분한 작품이다. 모택동의 권력으로 치장된 배경과는 상관없이 등장배우들의 자유분방한 일상이 자연스러운 감동을 던져주어 햇빛 쏟아지던 젊은 날의 여름에는 나른함과 아련한 어린 시절을 떠오르게 했다.

▶ 물위의 연가
1984년의 북경의 모습, 외형적이며 거대도시를 지향하는 현대화되어가는 북경 중심가의
고층빌딩 사이로 찬란한 네온사인들, 화사한 옷차림의 젊은이들, 휴대폰을 들고 호텔을 왕
래 하는 사업가들, 수많은 외제차량, 외국인관광객 버스, 화려한 차림으로 외국인들과 함께
다니는 오렌지족 아가씨들, 햄버거와 콜라로 대표되는 홍콩식 끼니, 맥도날드와 하겐다즈
등 문화대혁명에 이어 개혁사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참고문헌
<물위의 연가(浮出海面)>, 왕쑤어王朔 지음, 박재연 옮김, (서울 : 빛샘, 1992.10)
<중국 현대문학과의 만남>, 한국 중국현대문학학회 지음, (동녘, 2006.8.25)
www.baidu.com
http://movie.naver.com
http://cafe.naver.com/spchinese.caf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와소설] 이청준의 소설 `서편제`와 임권택 감독의 영화 `서편제`
  • *이청준의 소설 와 임권택 감독의 영화 *1.들어가는 말‘영화’를 대표로 한 영상 매체의 눈부신 활약과 이미지 문명의 확산은 20세기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일 것이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의 삶은 영상이 제공하는 신속성과 가시성에 익숙해져 있는 것이 사실이고, 현대인들의 영화 보기는 구세대들의 책읽기를 대체하게 되었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 이미지 문학에 익숙한 세대들에게 소설의 이야기 전달은

  • [인터넷소설과영화] 여자주인공의 관점에서 전개한 인터넷소설 영화중심
  • < 영상문화의 이해 레포트 >인터넷 소설과 영화-여자주인공의 관점에서 전개한 인터넷소설 영화를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인터넷소설이 영화로 될 수 있게 된 배경(1)제작사의 경제성(2)수요계층의 확대(3)청소년의 성향2. 여성의 관점에서 전개된 인터넷소설 영화(1)영화의 사례 및 줄거리, 주인공 소개1)동갑내기 과외하기2)내 사랑 싸가지3)그놈은 멋있었다4)늑대의 유혹(2)여자주인공의 특징(3)남자주인공의 특징(4)남자주인공과

  • 소설, 영화, 만화간의 시점비교분석(매체간이동, 화자와시점, 소설의영화제작, 각색, 대중매체와문학)
  • 다른 눈, 다른 이야기소설과 영화/만화 간의 시점 비교 분석1. 매체간의 이동이 이루어지다.2. 왜 ‘시점’에 주목할까?3. 소설 속 화자와 시점은 작가의 선택이다.4. 영화 속 시점은 카메라의 눈이다.5. 소설에서 영화로 각색 하다. 6. 만화 속 시점은 글에서도 성립한다.7. 소설에서 만화로 각색하다.8. 각색은 다른 눈이다9. 참고 문헌1. 매체간의 이동이 이루어지다.현대 사회는 과학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광범위한 매체의 발전이 이루어졌다. 그로

  •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소설을영화로만들기, 소설과영화속시점, 대중매체와문학)
  • 소설의 영화화와 그 시점소설의 영화화와 그 시점소설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와 영화 를 중심으로 목 차 Ⅰ. 시작하며ⅰ) 소설의 시점 분류Ⅱ.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ⅰ) 소설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와영화 의 시점ⅱ) 소설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와영화 의 비교Ⅲ. 끝내며Ⅰ. 시작하며소설의 영화화 시도는 1895년 영화가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계속 이어져 왔

  • 대부 영화&소설의 매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서사비교
  • godfather 대부 영화&소설(영화와 소설의 매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서사비교)1. 소설과 영화소설은 픽션으로 가상의 이야기이다. 따라서 소설을 영화로 만든 경우 당연히 극적일 수 밖에 없다. 물론 영화에는 다큐멘터리 같은 것도 있겠지만 우선 소설과 극적 영화에 한정을 두고자 한다. 옛적의 예술은 사실을 그대로 그리는 그림이었지 몰라도 요즘 예술은 작가에 의해 어떤 의미가 부여된 아름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의미’가 중요한데 일반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