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미샤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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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INTRO..
1. 국내화장품시장의 동향
2. 저가화장품시장

II. 3C 분석
1. 고객 (CUSTOMER)
2. 자사 (COMPANY)
3. 경쟁사 (COMPETITOR)

III. 업의 정의

IV. TOWS분석
1. TOWS요인분석
2. TOWS 도표
3. 마케팅전략수립

V.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VI. 4P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경로(PLACE)
4. 커뮤니케이션(PROMOTION)
본문내용
I. INTRO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
※ 연도별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성장세 둔화 요인
2001년
- 고가 고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증가
- 방판시장에서의 판매사원 급증에 따른 신규수요층
창출효과로 양호한 성장률 유지
2002년
- 월드컵 및 수해 등으로 국내 화장품소비 급감
- 하반기 정부의 카드사용한도 규제조치로 카드결제가
대부분 차지하던 고가화장품 소비 크게 위축되어 2001년
대비 성장률 하락
2003년
- 2002년 악재해소로 화장품 수요는 최악의 상황 탈출
- But, 안정적인 소비층인 중산층이상에서의 고가제품 수요
확대 한계 도달, 국내경기 둔화세 지속 소득에 민감한
서민층에서의 소비위축 지속 전체 수요확대 저조예상

2002년 유형별 생산실적 점유율

※ 2002년 유형별 생산 실적

화장품산업의 수출입실적
화장품 수출실적
'90년에는 1,311만 달러, '95년에는 3,062만 달러, 2000년에는 6,401만 달러, 2003년에는 1억104만달러로 높은 수출 증가

중국으로의수출증가

화장품의 수입
'83년부터 부분적으로 개방화되기 시작하여 '86년에는 전 품목 수입자유화.
수입실적 현황: '90년에는 1,582만 달러, '95년에는 18,097만 달러, 000년에는 33,106만 달러, 2003년에는 50,550만 달러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화장품 원재료의 대부분이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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