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미샤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6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
1. 국내화장품시장의 동향
2. 저가화장품시장
II. 3C 분석
1. 고객 (CUSTOMER)
2. 자사 (COMPANY)
3. 경쟁사 (COMPETITOR)
III. 업의 정의
IV. TOWS분석
1. TOWS요인분석
2. TOWS 도표
3. 마케팅전략수립
V.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VI. 4P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경로(PLACE)
4. 커뮤니케이션(PROMOTION)
- 본문내용
-
I. INTRO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
※ 연도별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성장세 둔화 요인
2001년
- 고가 고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증가
- 방판시장에서의 판매사원 급증에 따른 신규수요층
창출효과로 양호한 성장률 유지
2002년
- 월드컵 및 수해 등으로 국내 화장품소비 급감
- 하반기 정부의 카드사용한도 규제조치로 카드결제가
대부분 차지하던 고가화장품 소비 크게 위축되어 2001년
대비 성장률 하락
2003년
- 2002년 악재해소로 화장품 수요는 최악의 상황 탈출
- But, 안정적인 소비층인 중산층이상에서의 고가제품 수요
확대 한계 도달, 국내경기 둔화세 지속 소득에 민감한
서민층에서의 소비위축 지속 전체 수요확대 저조예상
2002년 유형별 생산실적 점유율
※ 2002년 유형별 생산 실적
화장품산업의 수출입실적
화장품 수출실적
'90년에는 1,311만 달러, '95년에는 3,062만 달러, 2000년에는 6,401만 달러, 2003년에는 1억104만달러로 높은 수출 증가
중국으로의수출증가
화장품의 수입
'83년부터 부분적으로 개방화되기 시작하여 '86년에는 전 품목 수입자유화.
수입실적 현황: '90년에는 1,582만 달러, '95년에는 18,097만 달러, 000년에는 33,106만 달러, 2003년에는 50,550만 달러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화장품 원재료의 대부분이 수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