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PR 구전 그리고 판매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R 관리
1. PR
2. MPR
3. 인터넷PR
4. 국제 PR
【 사 례 】
Ⅱ. 구전 관리
1. 구전의 정의
2. 구전 유발동기 및 결정요인
3. 구전마케팅 기대 효과 및 적용상황
4. 기업의 구전관리
▣ 참고자료
【 사 례 】
Ⅲ. 인적판매(판매원관리)
1. 인적판매
2. 전략적 판매원관리
【 사 례 】
- 본문내용
-
PR, 구전 그리고 판매원 관리
개요
기업의 생존은 마케팅력에 의해 판가름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기업에게서 마케팅은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마케팅 의사전달이라고도 부르는 촉진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이 구매하도록 설득을 하는 노력의 일체를 말하는데 마케팅의 촉진, 그 중에서 PR과 구전 그리고 판매원의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Ⅰ. PR 관리
1. PR
가. PR의 의의
Public Relations News지는 “PR은 공중의 이익에 입각해서 각 개인이나 조직체의 정책 및 절차를 밝혀서 공중의 이해와 수락을 얻기 위하여 계획을 세우고 실시하는 관리기능”이라고 정의한다. 이를 기업의 관점에서 다시 표현하면 PR은 기업이 다양한 공중과의 건전한 관계를 형성하기 이하여 이해관계자들로 하여금 호의적인 반응을 얻고, 우호적인 기업이미지를 구축하며, 비우호적인 소문이나 이야기 거리, 사건 등에 대해서는 이를 잘 처리하고 방치하는데 활용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놓여 있고, 새로운 상품,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회사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어떤 제품이 성공하게 되면 그 즉시 다른 회사에서 그 제품을 쉽고 빠르게 모방해 버리기 때문에 본원적인 제품 수준에서의 차별화는 거의 불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제품 자체의 차별화보다는 상표나 기업의 우호적인 이미지를 통해 자사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PR을 이용하고 노력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1. 『사례중심의 마케팅』 신길수 외2명(2001) -대경-
2. 『마케팅』 손권석(2000) -무역경영사-
3. 『마케팅』 김용호 외7명(2000) -학현사-
4. 『신마케팅론』 최병룡(1998) -박영사-
5. 『마케팅원론』 박인수(2000) -형설출판사-
6. 『마케팅관리』 반병길 외3명(1999) -박영사-
7. 『마케팅-도전과 대응-』 이수동,임채운(1998) -학현사-
8. 『마케팅』 김진성(1997) -법경사-
9. 『마케팅커뮤니케이션론』정수경(2001) -중앙M&B-
10. 『마케팅원론』 안광호 외2명(2002) -학현사-
11. 『마케팅 -관리적접근-』 권익현 외2명(1999) -경문사-
12.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충환 외2명(2003) -박영사-
13. http://news.empas.com/show.tsp/20040206n01242/?s=2407&e=2585
14.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226000094042
15. www.kinds.or.kr
16. http://blog.naver.com/shasap.do?Redirect=Log&logNo=40000562985
13. 네이버 (www.naver.com) 검색
14. 야후 (www.yahoo.co.kr) 검색
15. 다음 (www.daum.net) 검색
16. 한미르 (www.hanmir.co.kr)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