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향기좋은 다시마차 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 분석
1. 상황 분석
2. 자사 제품 분석
3. 경쟁사 상황 분석
4. 소비자 상황 분석
5.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시장세분화
3. 표적소비자 선정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본문내용
건강보조식품 시장 추세분석(1)

◆ 1997~1998년 - IMF 경제위기로 인한 소득감소,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시장규모 감소하기 시작.
 → 1999년에는 전년대비 40.4%, 2000년에는 8.8% 증가세로 돌아섬.
◆ 매출액과 물량 - 상위 30개 업체가 차지 매출액 각각 74.3%와 69.8%
   → 업체간의 격차가 심함. 이들 제조업체 중 30% 정도가 생산위주의 유통단계별 영업형태를 갖추지 못함.
◆ 건강보조식품 총판업체 전국적으로 대략 50~60개, 전문판매점 약 4,500개소(일반업소 2,300개소, 약국 2,200개소)
◆ 판매형태별 구성 - 무점포 판매(방문 및 다단계 판매)가 전체의 약 70% 차지,
◆ 그밖에도 약국 12%, 전문점 8%, 기타(백화점 등) 10% 정도의 판매비율을 보임.

기업별 건강보조식품 출하액 현황

건강보조식품시장 추세 분석(2)

◆ 우리나라 건강보조식품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식품업체는 물론 의약산업체에서   속속 건강식품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전망이 있는 산업으로 예측되고 있다.
◆ 남양알로에, 알로에마임, 김정문알로에 등 알로에 3사가 두각을 나타낸 건강보조식품시장에 더불어 풀무원, 세모, 서흥캅셀, 일진제약 등의 성장세도 눈길을 끌었다.
◆ 이는 전반적인 경기회복에 힘입어 건강식품시장이 IMF 이전 매출을 상회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매출점유  상위 10개사의 매출상승이 시장규모의 확대에 큰 기여를 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 특히 서흥캅셀, 일진제약, 한국알피쉐러 등 OEM전문업체들은 위탁생산의 전면적인 허용으로 제품 제조시설이 풀  가동되고 있는 등 큰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자일리톨껌의 성공적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 마케팅 불변의 제 2법칙 -그렇다면 우리가 들어갈 수 있는 최초의 영역은?Differentiate or Die우리가 새로이 뛰어들어야 할 영역은 선도자와는 다른 차별화 된 영역이어야 한다.- Jack Trout자일리톨 키즈에 주목하자어린이를 타켓으로 한 자일리톨 껌어린이는 주로 어떤 껌을 소비하는가?아이들이 주로 씹는 껌은 버블 껌 계열로서,어린이 충치의 주된 원인중 하나이다.당의 껌기능 껌버블 껌꽃향기 껌동부20 15 60 5동부서부북부59%14%24%3%< 2001년

  • [마케팅] 하이주 마케팅 전략 기획안
  • 마케팅 기획서제품컨셉, 타겟, Selling Point 포함비 고형식 / 분량 제한 X-5. 프로모션프리미엄내 용서비스구매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무료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내 용동일한 촉진 프로그램에 2개 이상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포함하는 것기대 효과수요가 적은 특정 서비스를 수요가 많은 서비스와 연계시켜 수요 활성화끼워 팔기샘플링내 용실제 서비스나 서비스 일부분을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제공기대 효과고객들로 하여금 서비

  •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일리톨껌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마케팅 불변의 제 2법칙 -그렇다면 우리가 들어갈 수 있는 최초의 영역은?Differentiate or Die우리가 새로이 뛰어들어야 할 영역은 선도자와는 다른 차별화 된 영역이어야 한다.- Jack Trout자일리톨 키즈에 주목하자어린이를 타켓으로 한 자일리톨 껌어린이는 주로 어떤 껌을 소비하는가?아이들이 주로 씹는 껌은 버블 껌 계열로서,어린이 충치의 주된 원인중 하나이다.당의 껌기능 껌버블 껌꽃향기 껌동부20 15 60 5동부서부북부59%14%24%3%< 2001년

  • [마케팅기획서] 섬유린스 아이린 마케팅기획서
  • 파견rational) 대형소매점 같은 경우 섬유린스 진열대는 따로 존재하는데 현장관찰 결과 열 명중 8 명은 현장에서 제품 구매선택을 결정하는 모습이 보였다. 가격 또는 제품패키지등과 같은 자극적인 요인들이 구매선택에 영향을 미쳤으며 다른 소비자의 구매를 보고 따라 결정하는 경우도 보였다. 관찰 후 섬유린스는 저관여 제품으로 결론지었고 판매현장의 여러 요인의 변화가 필요함을 알았다. 순 서1. 상황분석2. 마케팅 목표3. 마케팅 전략

  • [포장디자인] 제품의 포장디자인
  • 좋은 로고타입은 첫째, 상품명을 쉽게 이해시킬 수 있는 가독성이 좋아야 하며, 둘째, 제품의 특성을 전달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셋째, 고객의 기억에 깊이 인식될 수 있는 잔상 효과가 있어야 하고 전형적인 요건에 위배되더라도 다양한 활용 가치가 있으며 더욱 효과적일 수 있는데 경우에 따라 로고타입은 상품명 전체를 읽지 않아도 인식될 수 있는 함축된 디자인이 효과적일 수 있다. 포장디자인의 로고타입은 한글과 영문의 2가지로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