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교육과정 중학교 2학년 영어 교과서(천재교육) 교과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제 7차교육과정 배경

2. 교육과정 개정 중점

3. 영어과의 목표

II. 본론

가. 내가 선택한 교과서, 이유

나. 교과서 분석 기준

1. 천재 교과2 단원 구성

2. 소재

3. 문화

4. 어휘

5. 언어와 단일문장 길이

6. 기타

III. 결론


본문내용
가. 내가 선택한 교과서, 이유

중학교 2학년 영어 교과서 (천재교육)- 저자 : 이병민, 박기화,외를 선택했다. 교생실습 때, 맡았던 교과서였기 때문에 나의 시각으로 비판점(문제점)과 좋은 점을 찾아볼 수 있었다. 교과연구에 있어서 영어 천재교육교과서가 어떻게 구성되어있으며, 7차교육과정에 있어 얼마나 부합이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싶었다. 특히, 언어재료에 있어서 자연스러운 언어활동을 위한 소재, 문화, 언어, 어휘, 단일 문장의 길이를 참고해야 한다.(외국어 제 7차 교육과정)

나. 교과서 분석 기준

1. 천재 교과2 단원 구성

FOCUS ON 단원 소개로 소재, 의사소통기승, 언어 형식제시

Warm up 단원과 관련된 기본 내용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

Listen and Do 한 페이지의 분량으로 듣고 관련 있는 그림 고르기. 표 만들기, 등 의 활동

Dialogue 한 페이지의 분량으로 듣고 관련 있는 그림 고르기.

Let's talk Dialogue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을 중점적으로 학습한다. 맨 밑에 Sounds가 제시된 것이 특징

Read 읽기는 1과 2로 되어 있어 듣기나 말하기 보다 분량이 많다.

Read and Talk 읽기 자료에 대한 comprehension

Let's Write 메시지 적기, 표 만들기, 문장 완성하기 등의 쓰기 활동
참고문헌
-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외국어 영역) - 교육부 출판(1999)
- 중학교 교육과정 - 교육부 출판 (19991)
- 중 2 영어 교재 천재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육이론] 국어과 교과서 재구성 사례
  • 교과서를 가르치려고만 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은 교과서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교과서로 가르치는 것이다. 자기 학급 학생 실태에 맞게 교과서를 재구성하는 교사의 능력이 필요함을 일깨워주고 있다. 임용운, 초등학교 국어과 좋은 수업가. 교과서 개념과 의미의 변화 「제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발 체제에 관한 연구」에서는 ‘교과서’라는 개념을 ‘교수-학습 자료’로 그 개념을 확대해야 한다고 제

  • [수학교육] 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교육의 수학이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스스로의 필요와 호기심에 의한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학습이 되도록 하는 것은 학교 교육의 과제이며 교육과정과 그 현장에 있는 교사들이 고민하고 반성해야 하는 부분이다. 과거를 알고 현재를 이해할 때 지금의 이러한 단절을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2) 중고등 수학교육이해현재 중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이 나타내고 있는 교과서의 내용은 거의 대부분이 17세기에서 19세기에

  • 중학교(중등) 수업일수, 중학교(중등) 주5일수업제, 중학교(중등) 자율장학, 중학교(중등) 정보화와 사이버교육, 중학교(중등) 교육 발전과제
  • 중학교(중등) 교육과정의 특징과 편성원칙, 중학교(중등)의 수업일수와 수업시수, 중학교(중등)의 학교휴업일과 주5일수업제, 중학교(중등)의 자율장학, 중학교(중등)의 정보화와 사이버교육, 향후 중학교(중등) 교육의 발전과제 분석Ⅰ. 서론Ⅱ. 중학교(중등) 교육과정의 특징Ⅲ. 중학교(중등) 교육과정의 편성원칙1. 편성의 기본 원칙2.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의 기본 원칙3. 재량 활동 편성 원칙4. 특별 활동 교육과정 편성 원칙Ⅳ. 중학교(중등)의 수

  • [고교평준화] 고교평준화제도에 관하여
  • 교육 본질의 하나인 경쟁의 원리를 말살한 때문이다. 연합고사를 폐지하여 유급제가 없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공부를 할 리가 없다. 고등학교 1학년이 중학교 2학년 실력도 안되는 학생이 수두룩한 것은 바로 그 때문이 아닌가.최근 고교 1학년 학생들의 학력수준이 11년 전에 비해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난 한 입시기관의 조사는 이를 극명히 보여준다. 조사 결과를 보면 국어․영어․수학․과학 등 4과목(4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균 총점이 35점이나

  • [수학교육]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의 필요성
  • 영어 교과에 적용된다. 심화․보충형 교육과정은 학생의 능력 또는 흥미에 따라 학습의 깊이와 폭을 달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되, 학년별로 편성,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2)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은 모든 국민에게 동일한 기간에 동일한 교육내용을 가르치기 위하여 도입된 개념으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10년간의 교육과정을 말한다. 제7차 교육과정에서 수학과는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고정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